우울함이 약이 되는 날

in #kr6 years ago

우울함은 무겁고 축축하다.

어느 날은 목 뒤에 올라타고,
어느 날은 눈 밑에 스며든다.

그런 날은 목이 무거워 소파에 몸을 파묻고,
눈의 초점은 허공에 던져버린다.

그렇게 우울함이 마음 속에 풍덩 빠지면
마음 속 찌꺼기들이 거기에 다닥다닥 붙는다.

이내 앙금이 가라 앉듯 우울함과 상념들이
함께 마음 속 깊이 자리 잡으면

때론 마음이 선명하고 맑은 상태가 된다.

나는 이런 까닭에 가끔씩 우울함을 반기곤 한다.

KakaoTalk_20180208_231154032.jpg
거실 한 켠에 동생이 며칠 전 고속터미널 꽃시장에서 사온 튤립들이
할미꽃마냥 고개를 추욱 숙이며 그들의 생애 마지막을 기다리고 있다.

"얘네들 다 시들었다. 목 아파보여."

바쁘게 나갈 채비를 하는 동생에게 말한다.

"그러게. 보기 별로네. 시간되면 버려줘."

정신 없이 나가며 동생이 한마디 툭.

그 말이 왜 그렇게 슬프고, 그 꽃들이 왜 그렇게 가여웠는지
나는 그들 앞에 주저앉아 한참을 바라봤다.

어제는 꼿꼿이 예쁘게 피어있었는데.
불쌍하고, 가엽다.

나의 우울이 그들의 마지막을 진심어린 마음으로 위로해준다.
우울했던 덕분에 무심코 지나갈 소중한 순간을 선명히 바라볼 수 있었던가.

우울하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우울함이 지나고 나면 오히려 정서가 환기되고 마음이 맑아지고. 주변에도 좀 더 따뜻한 관심을 갖게 되고. 맞아요. 우울함 뒤에 더 단단해질 수 있겠죠! 기분이 좋아집니다~!

기분이 좋아진다니 저도 덩달아 신나네요 ㅋㅋ
앤님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용

어서 쓰레기통에 버리세요~~ 그 우울함도 같이 ~~
화이링~~~

아니에요 마지막 그날까지 보살펴줄겁니다 ㅠ.ㅠ

쇼루님 T_T 저도 오늘따라 우울해서인지 이 글이 너무 공감가네요..
우울할땐 우울하다고 말하는 게 훨씬 후련하죠.
기운내시라고 풀보팅!

오메 뭔가 감성팔이한 이 기분?!
그냥 저는 생각이 많을 때는 아예 우울해져버리면
차분히 생각 정리도 할 수 있고 좋더라구요 ㅎㅎ
아무튼 감사합니다 ㅋㅋ

네거티브 에너지도 컨트롤할 수 있다면 엄청난 힘이 되죠.

유 아 쏘 에너제틱!!!

우울이라고 하지만 가라앉은
마음으로 본연의 연민
움직였나 봅니다
가끔은 우울을 통해 내면을 볼수있나봅니댜

맞습니다. 저도 신문 사설을 통해 간간히 혜민스님 뵙는데,
내면의 깨달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우곤 합니다.

쇼루님. 기운내세요 잘생겼잖아요. 거울 보고오세요 우울함이 풀리.......수.....도?..................ㅋㅋㅋ잘생긴 쇼루님! 내일은 바이오리듬이 좋길!힘내요

루돌프님 미모라면 거울보면 그냥 박장대소 터져나오겠네요

감사합니다 굳-밤입니다

우울함을 이기려고 하다기보다는
우울함을 오면 적당히 몸에 맡기고 냅두다보면 어느새 사라진다는걸 잘 아시는것 같아요

맞아요 피하지못하면 즐겨야하고 굳이 피할필요도 없죠!

우울함이 잘 전달되네요..ㅠㅜ
조금 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ㅎㅎ

넵 감사합니다 ㅠ.ㅠ

ㅠ 할말이 ㅠ
이또한지나가리 ㅠ
내일은 웃어요~

매일이 맑다면 가뭄이 오지 않겠습니까 ㅎㅎ
때론 이런 날이 오히려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

끄죠 저도 죽고싶다 살고싶ㄷ그런다는 ㅠ 열심히 살지만 참고민이 많은 요즘입니다 ㅠ
쇼루님 잘자요~
자고나면 해가뜰껍니다~

해 짱조음!! 쨍쨍!! 겨울이 너무 긴 탓인가봐요 ㅎㅎ

짱조음! 요말투 귀엽네용
맞아 겨울이넘 길어요 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7
BTC 64187.97
ETH 3476.17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