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이에요~ (요즘 근황)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숑이입니다! 자주 들어와야지 하고 해놓고 이런저런 일로 바쁘게 지내다 보니 이제야 왔네요ㅎㅎ 한 달이 조금 넘는 시간이었던 것 같은데 그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일단 시험을 보고 나서 두 달 정도 지난 8월 16일에 성적이 발표가 되었고 그 전에 선생님을 볶아 만들어낸 여름휴가도 갔다오고 이것저것 꽤 많은 일들을 했습니다. 일단 성적은 뭐, 수학 빼고 말아먹었습니다ㅎㅎ 사실 수학도 예상 성적보다는 많이 못봤지만 다른 과목들 중에서는 예상 성적보다 잘 받은 과목들이 더 많으니 그래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요! 예상 성적보다는 잘 받았지만 다른 친구들보다 공부한 기간이 짧기 때문에 아무래도 이번에는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그야 말로 폭망! 원래 10월에 재시험보려고 했는데 이대로라면 그냥 전과목 재시험을 통해 성적표를 아예 엎어버리는 게 나을 것 같아서 1월에 총 20개로 재시험이랑 A2 과정 보려고요.

선생님께서는 제가 너무 한국 스타일로 공부를 하기 때문에 답을 알아도 답을 쓰지 못하는 거라고 하시는데 아직은 정말 답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또 공부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한국 스타일의 공부는 뭔지 영국 스타일의 공부는 또 뭔지도 모르겠고요ㅠㅠ 시작한 지 반년이 넘었는데 아직 부족한 것 투성이네요. 교육 과정이 바뀌는 해이기도 하고 대학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1월 시험에서 무조건 끝내야 하는데 어렵네요...

ALEVEL이라는 다소 생소한 시험을 접하며서 뭔가 많이 깨닫고 있는 것 같기는 합니다. 반성도 하고 있고요. 어느순간 뒤돌아보니 저는 제 스스로 공부를 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제가 원해서 다닌 학원들이었지만 그것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혼자 공부할 시간이 없어지고 굳이 혼자 공부하지 않고 수업만 들어도 성적이 잘 나오니 공부를 하지 않았던 거죠. 제가 시험이 끝나고 수업을 들으면서 뒤돌아보니 중학교 때 이후로는 제가 무엇을 배웠는지에 대한 기억과 혼자 공부한 기억 그리고 이해하기 위해 노력한 기억이 없다는 걸 알았어요.

그러면서그동안 나는 무엇을 했던 건가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혼자 공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결론적으로 지금은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찾는 중이랄까요? 조금 멀리 돌아오기는 한 것 같지만 그래도 아직은 늦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저는 올해 저에 대해 굉장히 많이 알아가는 중이거든요ㅎㅎ 그동안 저는 저 자신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잘 모르고 있었더라고요. 그래서 올해가 사실 저에게는 가장 힘든 해이기도 해요. 제가 알던 것들이 다 아닌 것 같고 다 잘못된 것 같아서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 지 막막하고 혹시나 잘못될까 내가 실수를 해버릴까 주변 사람들을 실망시킬까 무섭기도 하거든요.

하지만 이건 분명한 것 같아요. 누구나 이런 시기를 한 번은 겪어야 하고 올해가 저에게는 힘든 만큼 많이 배우게 하고 저를 바꾸는 해가 될 거라는 거요!

이상! 요즘 저의 방황하고 있는 근황이었고요ㅎㅎ 너무 오랜만인데 위에처럼 요즘은 저를 알아가고 여러가지 일들을 하고 있는 중이라 또 다시 언제 올지는 모르겠네요ㅠㅠ 하지만 꼭 돌아올 거라는 것! 그리고 더 어른이 되어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게 금방이 될지 아니면 엄청 오래 걸리지는 모르겠지만요.

Sort:  

너무 빨리 될려고 하지마세요!! 좋을거 하나없답니다 ㅎㅎㅎ 화이팅입니다!!^^

ㅎㅎ그런가요? 응원 감사합니다~

살아계셨군요^^

너무 뜸했었죠ㅜㅜ 그래도 잘 살아있답니다!

오랜만입니다. 잘 지내고 계시는것 같아서 좋습니다. 방황은 너무 많이 하시지말고 조금씩 하세요.^^

네~ 저는 나름 잘 지내고 있습니다. 방황은 정말 많이 하고 싶지는 않아요. 그런데 길을 찾는 게 생각보다 어렵네요ㅠㅠ

오랫만입니다~ 가즈앗!!! ㅋ

오랫만입니다ㅎㅎ

Loading...

Congratulations @shong2!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Carnival Challenge - Collect badge and win 5 STEEM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ngratulations @shong2!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573.45
ETH 3441.06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