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성인의 은행 가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숑이입니다. 저는 오늘 법적으로 완전히 성인이 되고 나서는 처음으로 은행에 방문했는데요. 그 전까지는 20살이라고 해도 만 19세가 되지 않은 법적 성년이 아니었기 때문에 제가 혼자 은행에 방문해서 할 수 있는 일이 매우 제한적이었습니다. 특히 통장의 재발급이나 신규발급 같은 경우는 무조건 성인이어야 하죠.

오늘은 제가 몇 칠 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제 통장을 가져가버린 엄마 때문에 가서 통장을 재발급하고 비밀번호도 바꾸고 문자 서비스 번호도 제 번호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지역이 달라서 조금 걱정하기는 했지만 친절하신 직원 언니, 오빠들이 잘 도와주셨습니다~ 제가 갓성인이라는 것을 확인하시더니 부모님으로부터 독립하는 거냐고 물으시더라고요ㅎㅎ 이런 건 원래 성인이 되자마자 다 바꿔놓는 게 좋다고요! 다들 뭐 설날 새뱃돈 정도는 엄마한테 빼앗겨 본 경험이 있으시지 않나요?

저는 아빠가 2008년 즉 10년전에 대전에 있는 농협중앙회 소속 농협에서 발급해 주신 계좌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대부분의 업무를 위해서는 농협중앙회에 소속되어 있는 곳을 이용해야 합니다. 통장관련인 경우는 더더욱이요. 예전에 지역농협에 갔다가 헛수고를 한 적이 있었죠ㅎㅎ 그래서 사실 저번주 금요일부터 강남에 있는 농협중앙회를 찾아보았습니다. 저에게 제일 가까운 곳은 신논현역쪽에 위치한 신논현 남부 지점 이었습니다.

폭염경보가 내린 이 날씨에 거기까지 걸어갔다가 걸어올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기는 했지만 엄마한테 더이상 돈을 뺏길 수는 없다는 생각으로 갔다왔습니다ㅎㅎ 정말 땀이 어마어마하게 나더라고요ㅠㅠ 그래도 친절한 직원분들 덕에 모든 일을 다 해결하고 통장 재발급도 수수료 없이 완료한 다음 기분좋게 수수료 내야 할 돈으로 맥도날드가서 쿠폰으로 웨지감자 2개 사먹었습니다ㅎㅎ

원래 매일매일 스팀잇에 들어왔었는데 요즘 여러가지 다른 일들을 하다 보니 몇칠만에 들어왔네요ㅠㅠ 쪽지시험공부도 하고 AS 재시험 준비랑 A2 시험 준비, 아이엘츠에 토플까지 한 번에 다 준비하고 있다보니 시간이 없더라고요~ 게다가 이 바쁜 시간에 다른 사람들을 보니 알바까지... 다들 진짜 대단하다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저도 어쩌면 다시 알바를 시작할지도...? 저는 시험 준비 하고 시험 끝나고 지금까지 쉬면서 있었는데 저희를 강하게 키우시는 비즈니스 선생님의 철학 일을 해보거라에 의해 일을 해야 하나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과라서 경영이나 경제 쪽 지식이 수업을 같이 듣는 문과 학생들에 비해 부족하고 제대로 된 일을 해본 적이 없다보니 수업을 들을 때 예시를 이해하는 것도 힘들더라고요ㅠㅠ 그래서 선생님이 말씀하시더라고요. 시간 있을 때 알바라도 해보는 게 어떻겠냐고 말이죠. 한국에서도 일을 해 본 적이 없으면 다른 나라에서도 고생할거라고 말이죠... 맞는 말씀이기는 하지만 시간 있을 때라니요.... 선생님이 내주시는 어마어마한 양의 과제와 시험과 다른 선생님들의 수업과 과제, 시험, 게다가 제 원서를위한 추가 자료들은 전혀 생각을 하지 않고 계시군요!

모든 선생님들의 보편화된 착각 학생들은 내 수업만 듣고 내 과제만 하고 내 시험만 본다! 아무튼 그래서 여러가지 일들도 있고 알바도 고민해보고 해야 하기 때문에 들어오는 횟수가 많이 줄어들 것 같네요ㅠㅠ 스팀잇이 완전 힐링존이었는뎅... 시간 날 때마다 힐링이 필요할 때마다 오겠습니다!

Sort:  

크~ 큰 걸음 떼셨네요 !!! ㅎㅎㅎ 화이팅입니다~!

완전한 재정적 독립을 하려면 아직 멀었지만 그래도 이제 엄마로부터는 해방이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성인 되신것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이제 진짜 독립이시면서 자금유출을 막으셨군요
화이팅.입니다
알바경험은 좋은 자산이 될거 같습니다

아직 독립이라고 하기에는 제가 너무 돈을 많이 받고 있지만 그래도 일단 자금유출은 막았습니다! 알바경험은 좋을 것 같기는 한데 시간도 그렇고 재택이 아닌 알바는 해본 적이 없어서 좀 걱정이네요ㅠㅠ 요즘 사기가 많다고도 하고요.

돈많이 주는건만 피하면 ㅎ ㅎ
모든 적당한게 좋은거 같아요

그렇죠! 적당한 선에서 잘 알아보려고요~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542.61
ETH 3460.2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