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이 되고 싶으신가요?

in #kr7 years ago

고등학교에 다닐 때 친한 친구로부터 신기한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바로 자신이 원한다면 바로 다음날이라도 다른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이었죠. 여러분은 이 말이 믿어지시나요? 너무 이상했던 나머지 친구에게 장난치지 말라고 했더니 친구가 진지한 얼굴로 정말이라고 했습니다.

친구의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바로 학교가 끝나고 난 후 집에 돌아가 내일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상상하는 거였죠.

가령 나는 모드라마의 모캐릭터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하면 그 사람의 성격, 행동을 분석합니다. (꼭 드라마 캐릭터가
아니라 평소 동경하던 사람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바로 그 사람이라고 잠들기 전부터 생각하는 거죠.상상.png

그 후 아침에 일어나서 그 사람인 것처럼 하루를 보냅니다. 만약 오늘 이 캐릭터가 마음에 안들었다면 내일은 다른 캐릭터로 살면 그만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처음 그 친구의 말을 들었을 때는 웃음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정말 그런 방법이 통한다면 그동안 다른 사람들이 해보지 않았을리가 없었으니까요. 하지만 친구말을 듣다보니 그 친구가 하루하루 정말 다른 사람인 것처럼 행동했던 기억들이 떠올랐습니다. 뭔가 그 친구의 말이 조금씩 납득이 되기 시작했죠.

그때 그 친구가 진지하게 자신을 믿고 한 번만 그 방법을 사용해보라고 했습니다. 웃기기는 했지만 너무 진지한 친구의 말에 그래, 해봐서 손해보는 것도 없는데 한 번 해보자라며 저도 한 번 도전해보았습니다.

음,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그 방법에 성공하지는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그 도전을 한 날 제가 되고 싶은 사람처럼 산 시간보다 그냥 저로 산 시간이 더 많았기 때문이죠. 자신이 그 사람이라고 상상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자주 하다보면 조금씩 유지할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질 것 같기는 했습니다.

그 이후로 도전해보지는 않았지만 지금 그 친구는 그 방법에 성공해서 완전히 다른 사람처럼 살고 있습니다. 원래는 굉장히 내성적인 성격이라서 남들 앞에 나서지 못했는데 졸업할 무렵이 되니 남들앞에 나서는 모습이 자주 보였죠. 동화.png

비록 저는 도전에 성공하지 못했지만 혹시나 지금의 자신의 성격이나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아 다른 사람이 되고 싶으시다면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친구의 말에 따르면 한 대상을 3개월이상 유지하면 그 대상에 완전히 동화된다고 합니다. 호기심에 하루정도 해보셔도 정말 재미있는 하루가 된답니다~

Sort:  

3개월 이상 유지..ㅠ
이제까지 쌓아온 성격을 바꾸는게 결코 쉽지는 않네요.ㅠ

무엇이든지 바꾸는데에는 많은 시간이 필요한 것 같네요~ 새삼 제 친구가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글쎄 아직까지 다른 사람으로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네요.
나는 지금 나 자신으로 만족하는 삶을 사고 있으니까요.
다른 사람이 되어 본다면 그것도 재미 있을 것 같기는 해요.
만약 내가 안희정이 되어 본다면, 재미 있을까?
최근은 아니었지만 며칠 전까지만 해도 재미 있었을까?
참 난해한 질문이 되네요.
아무튼 다른 사람의 겉만을 보고 그의 번지르한 삶을 부러워할 필요는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 되네요.

지금 자신의 삶에 만족하신다니 다행입니다. 겉만 번지르한 삶을 부러워할 필요는 정말 없는 일이죠.

재밌는 이야기네요~ 그럴싸 하기도하구요~
다른 사람의 장점을 흉내내다보면 어느세 습관처럼 몸에배어
그 사람과 비슷한 성향을 가지게되는군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뜬금없지만 ..ㅋㅋ 그 다른사람이 되버리던 그친구는 어떻게 지내나여??

얼마 전 대학 생활을 시작해 선배님들과 동기들의 사랑을 받으며 즐겁게 학교에 다니고 있답니다~

그 친구가 지금 어떻게 됬을지 궁금하네요 ~ 어린 나이에 이미 나(1인칭)에서 너(2인칭) 그리고 내가 있는 공간을 드라마의 촬영장소와 같이 인식의 범위를 확장한 3인칭의 자신을 연출하고 있었으니까요
그렇게 되면 대화를 할 때 공간을 활용 할 수 있게 되고 어떠한 외부적인 요소가 있더라도 흔들리지 않는 나를 외부에서 바라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한 행동과 말에 대하여 이미 상대가 어떤 반응을 하게 될지에 대한 예측까지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 대단한 친구입니다. 저도 아직 1인칭에서 벗어나는 것도 힘겨워하고 있거든요 ~

그 친구는 얼마 전 대학 생활을 시작해 선배님들과 동기들에게 사랑받으며 학교를 다니고 있답니다~ dreamya님의 말을 들으니 제 친구가 새삼 대단하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존버앤캘리 이번편은 왠지 찡함..^^
https://steemit.com/kr/@mmcartoon-kr/20180307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10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10-100

짱짱맨 태그 짱!

흥미로운 소재네요. 흔히 영화에서 나오는 교훈을 보면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데 반대로 움직인다니.. 저는 무서울꺼 같습니다. 나를 잃어버리는건 아닐까해서 ㅠ.. 면접때는 양세형으로 빙의하고 싶긴 합니다 하핳!
자주들리겠습니다~ 좋은글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 감사합니다~ 자주 들려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9220.04
ETH 2316.03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