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상황보고]낼부터 구악열전 다시 시작합니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DQmZcKCxgqXAqz1tMKZC1KNLgPjpBVDtbZjW1RSngZ5rocR_1680x8400.jpg

안녕하세요, shiho입니다. 사실 오늘 구악열전 연재 재개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했드랬죠. 하지만 국회가, 아니 데스크가 저를 방해하네요. 어쩌겠습니까. 생업이 먼저인 것을...

초판을 마감하고 유유히 구악열전을 쓰려고 준비했던 글쓰기 창을 다 지우고 이렇게 뻘글을 올리게 됩니다.

오늘 한명숙 전 총리의 출소와 관련해 여야에 일었던 논란을 정리해서 기사를 썼는데 데스크님이 기사를 왕창 고쳐놨어요. 안에서 전하는 말로는 기사를 못 썼다고 노발대발했다는데, 고친 기사를 보니 니가 더 못 썼다 이...

그래서 방금 전까지 어떤 작업을 했냐면요, 데스크가 연합뉴스 기사를 엉망으로 짜깁기한 제 기사를 열고, 거기에 제 원래 기사를 다시 짜깁기해서 손질했죠. 차라리 다시 쓸 걸 그랬습니다. 원 기사 쓰는 데 걸린 시간만큼 걸렸네요.

그리고 전화가 또 왔는데 초판에서 제가 양이 적다고 그렇게그렇게 주장했던 기사를 결국 양 늘려서 다시 보내라네요... 휴...

근데 머 이런 일이 한두 번도 아니고 영혼은 저멀리 안드로메다에 보내놓고 일하고 있습니다... 휴...


아 그리고 제가 최근 도입해 봤던 '1불 보팅'은 더 이상 무리... 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보팅 규모를 늘린 만큼 횟수를 조절하지 못하네요. 좋은 글, 제 맘에 드는 게시물이 많아서겠죠.
그러다보니 스파가 80프로를 찍기가 어렵네요.
그래서 어젯밤 0.5불로 줄여서 보팅을 해봤는데 스파 감소 속도가 훨씬 줄어들었습니다.
적정 양인지 모르겠지만 한동안 50센트 보팅을 해볼까 합니다.


내일 구악열전으로 뵙겠습니다. 아이템 확보해 놨어요. 고민했다구요. ㅋ

(오늘은 이렇게 1일1포를 유지하는..)

Sort:  

그 데스크가 곧 구악열전에 등장하는거 아닌가요?ㅋ

ㅋㅋ 넓은 범주에서 구악 맞습니다. 준비해볼게요.

니가 더 못 썼다 이...

ㅋㅋㅋㅋㅋㅋ @shiho님 화이팅^^ 오늘은 먹스팀이 아니라 다행입니다^^

ㅋㅋㅋ 고맙습니다. 오늘 술한잔이 땡기네요

휴재 기간동안 많이 기다렸습니다. ㅎㅎ

아이고 그래주셨다니 고맙고 죄송하네요 ㅜ

구악열전 시리즈 기다렸습니다 ㅎㅎㅎ

ㅋㅋㅋ 고맙습니다. 이렇게 기다려주시는 분들이 계셨다니.. 눙물이..

네 정말 제가 할 소리는 아니지만 한명숙 전 총리의 출소후 인터뷰는
개인적으로 정말 맘에 안드네요.. ㅎㅎ 뇌물받고 들어가신분이 하실
말이 아닌듯싶었습니다. 앞으로듸 구악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ㅋㅋㅋ 거기에 대한 의견은 엇갈리지만 저는 대체로 성민님과 비슷한 쪽입니다.

네 깊게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ㅎㅎ 시사프로를 많이 보는데 자꾸 그런 말들이 나오니까 신경이 좀 쓰이긴 하더라구요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연재 기대해 보겠습니다!!!
오늘 같은 날은 술이죠!!캬~~

그르게요 ㅋㅋ 근데 아내가 술 안줘요 ㅜ

구악 열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ㅎㅎ
그나저나 어느 언론사나 데스크는 항상 욕먹을 짓만 하네요.

ㅋㅋㅋ 훌륭한 데스크도 있지만요

역시 직장생활은 남이 싼 똥 치우기의 연속인가 봅니다.

그러게요 ㅜ 그분은 본인이 제 똥을 치웠다고 생각하겠죠

상상이나 해보던 기자들의 삶(?)을 엿보는것같아서 재밌네요. 기자 세계에서 "데스크"라는게 정확히 뭔가요? 편집부 같은건가요?

구악열전 기대하겠습니다 ㅋㅋ

아 데스크는 각 부서에 차장급 이상으로 현장에 나가지 않고 밖에서 전송된 기사를 안에서 손질해 최종 출고하는 선배들입니다 ㅋ

고친 기사를 보니 니가 더 못 썼다 이...
양이 적다고 그렇게그렇게 주장했던 기사를 결국 양 늘려서 다시 보내라네요... 휴...

ㅎㅎㅎㅎㅎㅎ 그 심정 이해가 갑니다. 도대체 왜 일 잘하는 기자의 말을 귓등으로도 안 듣는 것인가!! 언젠가 요런 주제로 글 쓰시는 건 아닐지. ㅎㅎㅎ

제가 일 잘하는 기자는 아니지만 그 보다는 잘 하는 것 같아요 ㅜ 언젠가 한번 써보죠 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418.48
ETH 2515.89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