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림이네 이야기] 어머니 생신 맞이 고향 나들이....

in #kr6 years ago

안녕하십니까?? 승림대디입니다.

오늘은 제가 휴가를 냈습니다. 대구에서 아침에 공유드릴 만한 상황이 있나 해외 소식을 봤으나, 베네수엘라의 Pedro 빼고는 없네요. ㅎㅎ

그래서 지난 주말 이야기를 써봅니다.

지난 주말은 어머니 생신(원래는 이번주이지만, 자식들이 모두 외지에 살고 있어서요...^^;;) 맞이 고향을 또 갔습니다.

가는 길에 보니 아직까지 벼를 수확하지 않았던데요. 노란 들녘이 참으로 이뻐서 마나님께 부탁을 했습니다. (태풍이 지나갔으나 구름이 낮게 형성되어 있네요...)

1박2일의 고향나들이인데요. 고향에 가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고향에 음식점 중에 어머님께서 마음에 드시는 곳이 없으셔서인지 거의 대부분 집에서 먹는데요.

어머니 생신인데도 어머니와 며느리들이 모두 고생이십니다. (그래서 남자들도 좀 도우려고 노력합니다. ㅠㅠ)

이날 저녁에 먹은 음식인데요. 좋은 날이기에 술도 한잔하고 즐거운 자리를 가져 봅니다.

명이나물/두릅 지, 고사리, 고추잎 무침, 아이들 백김치 등을 준비해서 먹어봅니다.

저녁을 먹고, 아이들은 아이들끼리... 어른들은 어른들끼리 모여서 좋은 시간을 가졌는데요.

어머니하고 모처럼 고스톱도 쳤는데, 아이들이 놀다가는 보고선 자기 아빠/엄마가 따라고 응원하는 꼬맹이들....

이거 도박아니냐고 묻는 초등학생들.... 아무 관심도 없는 중학생이었습니다.

함께하는 시간이 점점 중요해지는 시점인거 같습니다.

어머니 생신선물로 돈을 모아서 다이슨을 좀 저렴한 걸로 사드렸는데요.

각 집의 며느리들이 사용해보더니 눈독을 들입니다. ㅎㅎㅎ

마나님께서도 의미심장한 눈빛을 보내시네요. ^^;;

이상 승림대디였습니다.

Sort:  

집에서 드시는게 웬만한 음식점보다 훨씬 고퀄이군요
마음에 드는 음식점이 없으실만 하네요
전 저렴하게 다이슨 리퍼로 직구해서 사용중입니다 ^^

다이슨을 장만해야겠군요. ^^;; V8이 구모델인지 좀 저렴하네요.

저도 잘은 모르지만 V8이 신형모델일거에요..
가격차이가 나는건 아마 구성품에 헤파필터 유무에따라 가격차이가 좀 나는거 같더군요

요즘 V10도 있는듯요. 어머니께선 V8을 사셨더라구요. ㅎ

다이슨 청소기..차이슨도 성능 좋다고 하던데요..ㅋㅋㅋㅋ 어르신의 만수무강을 응원합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돈벌어서 다이슨 사야할듯요. ㅎ

한상가득 차렸는데요., ,,고기가 빠지면 안되겠죠 ㅋㅋ
가족이 다 모여서 웃음꽃이 활짝 피었겠어요 ㅋ

넵. 보이지 않는 며느리분들의 배려가 있기에 가능한듯요.

무슨고기일까요?
내공이 짧아서 무슨 고기인지 헤아릴수가 없군요 ㅋㅋㅋㅋ
좋은 주말 보내셨길 바래요

소고긴데요. 앞베란다 등이 약간 노란색이라 그런듯요.
등심. 채끝. 안창입니다.

상다리가 부러진다는게 요런느낌이네요!

말씀 감사합니다. ^^

어머님께서 좋아하셨겠습니다.
원래 어머니들은 힘든줄도 모르고
자식 입에 밥들어가는 곳이 극락으로 여기시는 분들이라

우리도 무슨 날이면 형제들 모여서 집에서 먹어요.
나가봐야 먹을 것도 없고 차 막힌다고

어머니와 며느리분들이 고생이지요.
13명이 먹으면 설겆이도 엄청 나구요.
먹성도 대단해서 먹는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그래도 말씀처럼 어머니는 그게 좋으신가봅니다.
손주들 먹으라고 과자 잔뜩.... 자식들 먹으라고 술 잔뜩.....
며느리들 주실려고 좋은 보이차 잔뜩.....

그렇게 평생을 사시고 계시네요.... ^^;;

저는 촌에서 어머니 계시는 대구 다녀왔습니다.
저랑 반대로 움직이셨네요. ㅋㅋ

그러셨군요.... 부모님을 찾아뵙는게 요즘 가장 큰 효도인거 같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5262.33
ETH 2465.44
USDT 1.00
SBD 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