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Power Delegation] 스팀파워를 임대합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스티밋 포스팅이나 단톡방을 보면 흔히들 페이스북과 스티밋을 비교하곤 합니다.
많은 분들이 스티밋이 흥해서 페이스북을 따라잡기를 바랍니다.(그로 인한 스팀 가격 상승을 바랍니다.)
제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가장 큰 차이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트위터는 140자 글자 제한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그렇지 않습니다.
트위터는 개방적인 반면 페이스북은 실제 지인 중심으로 인맥이 형성됩니다.



페이스북의 Add Friend



트위터의 Follow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차이점은 페이스북은 '친구추가', 트위터는 '팔로우'라는 점입니다.
페이스북이 '팔로우'대신 '친구추가'라는 단어를 쓰는 이유가 있을겁니다.
마찬가지로 트위터 역시 '친구추가' 대신 '팔로우'를 쓰는 이유가 있을겁니다.

'친구'는 사람 자체가 결정합니다. 어떠한 글을 올려서, 어떠한 사진을 올려서 친구가 되는게 아니죠. 포스팅의 내용을 보고 좋아요를 눌리고 댓글을 다는게 아니라 그냥 '친구' 가 올렸으니까 함께 sns를 즐기는거죠. 친구추가를 한다는것은 사람 그 자체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팔로우'는 다릅니다. 마치 뉴스를 구독하듯 그 사람이 올리는 컨텐츠를 구독하는것입니다. 그 사람이 누군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친분이 없더라도 컨텐츠가 나에게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면(유익하거나 혹은 재밌거나) 팔로우를 합니다. 처음엔 모르는 사이었다가도 팔로우하고 꾸준히 의견교환을 하면 친분이 생기기도 합니다.

스팀잇은 'FOLLOW'버튼을 사용합니다. 그렇기에 무엇보다도 컨텐츠가 중요합니다.
(물론 이 컨텐츠가 많이 퍼지기 위해서는 팔로워의 수 역시 중요합니다)

kr카테고리는 양적인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하루에도 수많은 일상글, 먹스팀이 올라옵니다. 관찰해보면 이런 글들은 큰 보상을 받지 못합니다. 당연한 일입니다. 사람들은 생각보다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없습니다. 지인이 올렸다면 추천을 눌렀겠지만 모르는 사람이 올렸다면 컨텐츠로서 크게 의미가 없는 글들입니다.

만약, 단순한 일상글이 아니라 스토리가 담겨져있거나 단순한 음식사진이 아니라 리뷰형태를 띄고있다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컨텐츠로서의 가치가 생기죠. 또는 올린 사람이 유명작가나 고래일 경우에도 얘기가 달라집니다. 이런 경우에는 작가 자체가 컨텐츠인 경우이죠.(똑같은 음식사진, 풍경사진이라도 지드래곤이 올리는경우랑 일반인이 올리는 경우 인스타그램 좋아요수 차이가 나는건 당연한겁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스팀블록체인에 좋은 컨텐츠를 기록해주실 분에게 스파를 임대드릴려고 합니다.
총 2만~3만SP를 두세분에게 1달간 임대하고자 합니다.
큐레이터를 뽑는게 아닙니다. 제가 생각하는 그림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특정 카테고리를 풍성하게 채워주셨으면 합니다.

kr카테고리는 양적인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분화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최근 본 가장 인상적인 케이스는 @snow-airline님입니다. kr-hotel 카테고리를 풍성하게 채워주시고 계십니다.

주제의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일상, 먹스팀, 암호화폐관련글은 제외하겠습니다.
일상, 먹스팀글은 충분히 올라오고 있으며 암호화폐의경우 coinkorea라는 훌륭한 카테고리가 이미 존재합니다.

2. 큐레이터를 뽑는게 아닙니다.

새로 키우고자 하는 카테고리에선 큐레이터는 의미가 없습니다.(열심히 하시는 큐레이터분들을 비난하는게 절대 아닙니다.) 먼저 컨텐츠가 있어야 큐레이팅을 하죠. 꾸준한 컨텐츠 제작에 대한 최소한의 보상이 보장되도록 컨텐츠 업로더분에게 임대드리고자 합니다.

3. 동종업계분들을 모셔오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만화가지망생분들이 모여 kr-cartoon이나 kr-webtoon카테고리에 작품을 업로드한다면 네이버 베도나 디씨 카연갤같은곳이 스팀잇에 생기지 않을까요
개발자분들이 기술블로그에 올리는 글들을 kr-dev에도 같이 올려주신다면 수많은 개발꿀팁들이 스팀잇에 기록되지 않을까요
카테고리를 키우기 위해 같은 분야 계신분들을 스팀잇에 초대해서 임대받은 스파를 통해 그분들 보팅해주는건 문제될게 없다고 봅니다. (그렇다고해서 엄청나게 높은 수준일 필요는 없습니다. 스티밋은 노력이 보상받는 곳입니다. 꾸준히 포스팅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댓글로 어떤 카테고리에 집중할것인지 남겨주시면 일주일 뒤 선정하겠습니다.
신청하신분이 많으셔서 이번주 일요일 내로 선정하겠습니다.
먼저 진행하고 계신 hq님의 스파임대 결과가 나온 뒤 선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안녕하세요 시리테이블 @siritable 입니다 ^^스팀파워임대를 kr카테고리 활성화를 위해 모집하여 주시어 감사드립니다^^
저는 kr-plating 또는 kr-food 카테고리를 활성화 시키겠습니다 현재 하루1개의 플레이팅 관련 포스팅을 하고 있으며 한상에 밥,국,반찬을 한꺼번에 올려놓고 식사를 하는 특별한 한국문화를 표현할 수 있는 플레이팅 테이블 사진들을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리레시피를 소개하는 포스팅과는 차별성이 있습니다
현재 인스타그램에도 플래이팅 관련 작가들이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팀잇은 무엇보다 타sns보다 동기부여가 잘되는 장점이 있어 앞으로 많은 플레이팅 관련 작가들과 소통할수있을거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스팀잇에서 kr-plating 태그를 활성화시키며 포스팅을 하고 싶습니다 :) 잘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kr-plating멋지네요

안녕하세요 @pliton 입니다. 저는 코인투자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편리하게 획득 하실 수 있게 카카오톡 챗봇을 만들고 있습니다. chatbot이라는 태그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kr-dev 라는 키워드로 개발자 분들과 소통하며 좋은 기능을 업그레이드 해보고싶네요. 기회가 된다면 임대 받아보고싶습니다.^^

제 챗봇 URL 참고해주세요^^
http://pf.kakao.com/_Miqxod

안녕하세요 능력자시군요. 역시 스팀잇엔 개발자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boomdi 라고합니다. 저는 현재 랩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음악으로 올릴 때 kr-art와 kr-music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파임대에 선정이 된다면 kr-rap 혹은 kr-hiphop 태그를 새로 만들어 좀더세부적인 장르의 태그를 이용해 자신들이 만든 랩이나 알앤비를 올리고 많은 사람들이 향유할 수 있게 하고싶습니다.
요즘 쇼미더머니가 유행을 하는데 스팀잇에 활동하는 랩퍼들이 있고 기성가수들의 음악이 지겨울 때 kr-hiphop태그를 이용해 신선한 음악을 듣을 수 있는 태그를 만들고 싶습니다
스팀잇에는 랩을 하는 분들을 알고 몇몇분 알고 있습니다.
@creskim @calithechanwoo @jaygreenn @inoman
이분들과 함께 kr-hiphop 혹은 kr-rap 태그를 활성화시키겠습니다.

2.gif
안녕하세요! 인디 게임 개발하는 급식충, @omegathree라고 해요!
글은 잘 읽었어요..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저는 주기적으로 움짤과 함께 게임 개발 일지를 올리고 있어요! 어... 음.... 그거 말고는 딱히 내세울 만한 게 없네요... 일단 저는 많이 부족하고, 지금까지 #kr-dev라는 태그가 있는줄도 몰랐으니까요.. ㅋㅋ;; 하지만 뭐, 다 그렇듯이, 이제부터 잘 하면 되는거 아니겠어요 ㅋㅋㅋ

물론 제가 아닌 다른 분이 뽑히더라도 상관은 없어요. 일단 스팀잇이 흥하기만 한다면, 저에게도 분명히 이익이 돌아올 거 아니겠어요? ㅎㅎ. 그래도 #kr-dev를 밀어주시는 분이 뽑히면 솔직히 엄청 기쁠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
이만 줄이겠습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저는 @hyuk 입니다.
이제 스팀잇에 가입한지 2주 정도 되는 것 같은데요.
그 동안 다른 누구보다 열심히 스팀잇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여러 가지로 스팀잇 발전을 위해서 제안도 많이 했지만...

제일 중요한 건 역시 좋은 컨텐츠를 채워나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 현재 주된 컨텐츠 활동으로 생각하는 것은 보험, 그리고 주식 관련 글입니다.
저는 보험을 6년간 블로그를 통해 글을 써왔고, 주식은 5년 동안 공부하며 최근에는 계속 수익이 나고 있는 편입니다.

제가 주로 올리고자 하는 글은 #kr-insurance #kr-stock 이 분야입니다.

제 장점이라면 저는 글을 쉽게 쓸 수 있습니다.
제가 바닥에서부터 글을 써와서 그런지 쉬운 글이 좋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읽기 좋은 컨텐츠를 만들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kr-dev의 경우 이미 있는 것으로 알지만 kr-dev를 주로 사용하는 사람으로서 저 역시도 그 활동을 하고 싶네요.

말씀하신 것처럼 저는 며칠 전 친구와 함께 이야기할 때 흔히 불리는 큐레이터는 신청도 안한다고 했습니다. 이유는 제 자신이 모르는데 굉장히 많은 종류의 글을 보고 그것을 평가해서 선정한다는 것이 무리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말씀하신 것처럼 본인이 주로 활동하는 곳에서라면 이야기가 다른 것 같습니다. 저는 인디게임개발자로서 kr-dev에 많은 분들이 활동하시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탐이납니다.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의 흔히 불리는 큐레이터가 말이죠.

안녕하세요 인디게임개발이라니 멋진 일을 하고 계시군요.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디게임 개발을 하시는 분들이 스팀잇에 꽤 많이 오신 것으로 알고 있어요. 저 말고도 멋있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헤헤.. .그렇지만 언제나 칭찬을 듣는 것은 기분이 좋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도적코볼트님 응원합니다!! 항상 지켜보고 있어요 ㅡㅡ+

가..감사해요 오메가님 껄껄! 저두 오메가님 응원합니다. 지켜본다니 먼가 더 조심히 행동해야할 것 같아요!

특정한 컨텐츠에 대해서만 포스팅을 하는것이 아니라 응원만 하고 가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인디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라메드 ( @lhmaed ) 입니다!

저는 #kr-gamedev 태그로 주로 개발일지를 올리고 있으며,

다음주 목요일 부터는 게임 개발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한

튜토리얼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 https://steemit.com/kr/@lhamed/today-s-my-game-development-16 에 적혀있습니다 )

또는 저는, 일전에 인디게임 개발 커뮤니티에 스팀잇을 홍보해서

게임 개발을 하는 분들이 스티밋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한 적도있고, 지속적으로

지인 게임 개발자들에게 포탈을 열고 있습니다

( 관련글 : https://steemit.com/kr/@lhamed/3rzwk4
https://steemit.com/kr/@lhamed/2czr1u )

결과가 아니라 과정으로 노력의 보상을 받는 스티밋이라는 플랫폼은 ,

인디 게임 개발자가 마음 놓고 참신하고 재미있는 게임 개발을 가능케 하는 힘이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라멛님!! 항상 응원하고 있답니다!! 화이팅 ㅋㅋ

감사합니다 ㅎㅎ!

반갑습니다. ^^ VR 게임 개발을 하려고 하는 1인 개발자입니다.

반가워요! 팔로우 했습니다

응원합니다 !!!

안그래도 요즘 스노우님 kr-hotel 재밌게 보고 있었습니다ㅎㅎ
또 어떤 kr 카테고리가 나올지. sanghkaang님 응원합니다.

kr-newbie와 kr-psychology를 지원하고 있는 입장에서 정말 좋은 활동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이미 스파임대를 받고 있어 지원은 못하지만 좋은 컨텐츠 크리에이터 분들이 임대 받아 스티밋 컨텐츠 다양화에 기여해주셨으면 좋겠네요 :) 응원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781.73
ETH 3407.93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