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사람, 돈, 마음을 잃지 않으려면 - 1편

in #kr6 years ago

금전 문제는 정말 심각하죠 친구 이상으로 가족들의 사이를
갈라 놓는 것도 봤는 걸요.
저도 최근에 꽤 친한 지인이 금전적 어려움을 호소해서
돌려 받을 생각 없이 무리 되지 않는 선에서 송금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항상 그렇지만 준사람은 기억을 해도
받은 사람은 잘 모르더라구요 ㅋㅋ;;;

Sort:  

저도 최근에 꽤 친한 지인이 금전적 어려움을 호소해서 돌려 받을 생각 없이 무리 되지 않는 선에서 송금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제가 생각하고 있는 모범답안입니다. 굵은십자군님처럼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여유가 없으면 또 못주는 것이고요. 받은 사람은 거의 잘 모르기는 하지만... 저처럼 빚지고 못사는 성격은 끝까지 잘 기억하기도 합니다. 저도 그래서 아무에게나 그냥 주지는 않습니다. 사람 마음가짐이 다르니깐요.

사실 저는 요즘 금전적인 문제는 많이 내려 놓고
주님께 맡기는 편이라 마음이 편해요.
하지만 이번 수도세 문제 있을 때도 이미 다 주겠다
맘을 먹어도 상대방의 태도에 대한 오해가 불러 일으키는
심리적인 문제때문에 밤잠을 설치게 되더라구요;;
아직도 멀었네요 ㅎㅎ

주님께 맡기니 마음 편해지는 점은 부럽습니다.
사실 저는...어릴 때 너무 순수하고(?) 때가 안묻어서(?) 세상 살면서 힘들어지다보니 지금은 때가 덕지 덕지 묻었습니다. ^^;;;

심리적인 문제가 정말 삶을 사는데 나름 큰 역할을 하지요. 그 부분은 멘탈 관리도 좀 하고 긍정적인 생각 많이 하고... 수호천사를 믿고... 주님의 뜻을 믿고... 뭐 그런 교과서적인 답변 밖에 없을 것 같네요. 사실 저도 요즘에 스트레스 때문에 ㅎ ㅏ ㅎ ㅏ ㅎ ㅏ.. ㅠㅠ

ㅎㅎ 맞아요 사실 스트레스까지 없애주시진 않아요
하지만 분명한 건 믿음에 대한 보상은 해주시더라구요

스트레스 받으시는게 있다면 잘 해결되기를 기도할게요
이제 금요기도회로 출발 합니다 ㅋㅋ

잘 다녀오세요. 행복한 금요일 밤 되시길 바랍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241.28
ETH 2648.33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