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사람, 돈, 마음을 잃지 않으려면 - 1편

in #kr6 years ago

저도 최근에 꽤 친한 지인이 금전적 어려움을 호소해서 돌려 받을 생각 없이 무리 되지 않는 선에서 송금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제가 생각하고 있는 모범답안입니다. 굵은십자군님처럼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여유가 없으면 또 못주는 것이고요. 받은 사람은 거의 잘 모르기는 하지만... 저처럼 빚지고 못사는 성격은 끝까지 잘 기억하기도 합니다. 저도 그래서 아무에게나 그냥 주지는 않습니다. 사람 마음가짐이 다르니깐요.

Sort:  

사실 저는 요즘 금전적인 문제는 많이 내려 놓고
주님께 맡기는 편이라 마음이 편해요.
하지만 이번 수도세 문제 있을 때도 이미 다 주겠다
맘을 먹어도 상대방의 태도에 대한 오해가 불러 일으키는
심리적인 문제때문에 밤잠을 설치게 되더라구요;;
아직도 멀었네요 ㅎㅎ

주님께 맡기니 마음 편해지는 점은 부럽습니다.
사실 저는...어릴 때 너무 순수하고(?) 때가 안묻어서(?) 세상 살면서 힘들어지다보니 지금은 때가 덕지 덕지 묻었습니다. ^^;;;

심리적인 문제가 정말 삶을 사는데 나름 큰 역할을 하지요. 그 부분은 멘탈 관리도 좀 하고 긍정적인 생각 많이 하고... 수호천사를 믿고... 주님의 뜻을 믿고... 뭐 그런 교과서적인 답변 밖에 없을 것 같네요. 사실 저도 요즘에 스트레스 때문에 ㅎ ㅏ ㅎ ㅏ ㅎ ㅏ.. ㅠㅠ

ㅎㅎ 맞아요 사실 스트레스까지 없애주시진 않아요
하지만 분명한 건 믿음에 대한 보상은 해주시더라구요

스트레스 받으시는게 있다면 잘 해결되기를 기도할게요
이제 금요기도회로 출발 합니다 ㅋㅋ

잘 다녀오세요. 행복한 금요일 밤 되시길 바랍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450.19
ETH 2652.63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