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친구] 친구의 프랜차이즈 대박터지네요!

in #kr7 years ago

1501078103294.jpg
안녕하세요. 스팀잇 동화로이최입니다^~^


제 오랜 친구는 우리나라의 서울대라고 불리는 필리핀 마닐라 대학을 졸업하고 현재까지 필리핀에있어서 필리핀에 갈때는 숙박은 걱정안하고 다녀오고 있습니다.

  • 이 친구는 자본을 가지고 필리핀에 간것이 아니라서 정말 고생 많이 했었고요. 돈이 없을땐 월10만원 미만짜리 월세방에서 곤충들과 같이 잠을 자기도 했습니다.
    그 과정이야 글로 다 표현못할만큼 어마어마했죠.

필리핀에 우리나라 빙수프렌차이즈점이 많이 오픈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현지인들의 니즈를 못맞춰서 성장을 잘 못하고있는 실정입니다.
친구는 "스노우판다"라고 현지 필리핀사람들에게 급속도로 퍼지고있는 현지 브랜드 빙수카페 매니저로 일하고있습니다. 말이 매니저지 거의 모든일을 맏아서하고있습니다. 사장님도 한국인이고요. 한국인 두명이 필리핀에서 성공의 길을 걷고있는건 정말 대단한겁니다. 보통 중국인들이 장악하고있습니다. 마닐라의 몰오브아시아(우리나라 이마트3~4개 크기의 종합쇼핑센터)에 거의 다들어가있고 현재 8호점 9호점등 동시 다발적으로 직영으로 오픈중이고 계약된곳이 6개나 더있습니다.
1502625079321.jpg
새로오픈한지 일주일된곳.


1502625083794.jpg
매장 하나 하루 매출이 우리나라돈으로 250만원 정도라니 어마어마합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처럼 만원짜리가 아니고 4천원짜리인데도 엄청납니다!


20170215_130927.jpg
이건 이번년도 2월에 직접가서 찍은 간판사진입니다


이 친구가 대단한것은 필리핀 시청에 가서 가게 오픈에 필요한 서류등을 다 준비하고 실내인테리어공사지시와 직접 페인팅도하며 필리핀 테이블이나 의자등 현지물건은 가격도 비쌀뿐더러 퀄리티가 떨어져서 오히려 선박비를 내서라도 한국에 있는 물건을 가져옵니다. 또한 직원들 관리와 직원들 숙소선정등.... 어마어마하게 바쁘게 살아서 제가 놀러가도 하루 반나절 정도만 같이 놀았습니다(T^T)

  • 내년에 이 친구와 필리핀에서 사업을 같이 할거 같습니다(^_^) 친구가 이렇게 힘들어도 열정을 낼 수있는건 지금당장의 돈보단 노하우를 배워서 추후 사업을 생각하니 가능한거 같습니다.

  • 제가 아시는분이 말씀해주시길. 월 천만원이상 버는 일보단 월 3백씩버는일을 3개하는게 낫다고 얘기해주셨습니다. 이유인즉, 월 천만원짜리는 경쟁자가 너무 많이 생겨 금방 망할수가 있다는거죠.
    현재 스팀 가치가 많이 떨어져서 직접투자하신 분들이나 미래의 불확신으로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천천이 성장하는것도 나쁘지않은것같습니다. 시각의 차이이지만 남이주는 스트레스보단 본인이 본인에게 주는 스트레스량이 많다면 한숨한번 훅 쉬고 시간의 여유좀부려보시기바랍니다.^~^
    IMG_20170813_224138.jpg


getmailinline[1].gif

Sort:  

요즘 필리핀에서 밋업이 가끔 이루어지던데 친구분 스노우판다에서 한번 이뤄지길 바래봅니다.
친구분 열정과 노력이 대단하시네요. 로이최님도 하나 멋지게 오픈하시는 날이 올겁니다.

https://steemit.com/meetup/@juvyjabian/1st-meetup-with-fellow-steemians-and-future-steemians-in-cebu-city-philippines

https://steemit.com/meetup/@itinerantph/successful-2nd-steemit-meetup-cebu-philippines

https://steemit.com/steemit/@grazz/who-is-there-steemfest-philippines-2017-part-1

와~ 이런 좋은 정보를~!!! 안되는 영어로 말걸어보겠습니다 ㅎㅎㅎ 댓글 풀봇~!! ㅋㄷ

로이최님 덕분에 스팀잇 안에서 여자인척(?) 하는 사람을 자연스럽게 구분할수 있어서 항상 고맙게 생각합니다.

나중에 서울슾 비용나오면 알려주세요.
미천한 힘이지만 도움이 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우! 제 마음을 알아주시는군요(T^T) 감사합니다. 서울숲은 디자인 승인떨어지는대로 포스팅과 기부모금할예정입니다 너무 감사합니다(^_^)

캬...대단하십니다.
성공은 정말 그냥 얻어지는게 아님을,
다시금 느껴봅니다.
친구분과 같이 사업계획이라고 하셨는데,
부디 계획대로 잘 되시기 바라구요.
무엇보다,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이 받쳐줘야 뭐든 할 수 있습니다. ^^

보팅과 팔로우 남깁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화이팅~!!!

감사감사합니다 이런 정성스런 댓글 감동 뿜뿜입니닷!

아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그것도 필리핀 마닐라에서 ㅎㅎ
아직 저는 구경은 못해봤지만 빙수를 현지사람들이 좋아 한다고는
알고 있습니다. 호빙이라는 대리점만 알고 있는데 스노우 판다 참
아이디어가 좋은 것 같네요. 지속적으로 성공신화를 써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아 기분좋은 소식 잘 보고 가네요.. ㅎㅎ

친구말로는 설빙이나 다른곳은 필리핀사람들이 발음하기어렵다고 하네요. 영어로 만들어진 간판이 한몫하는거같습니다^~^

네 필리핀에 화교들이 많아서 판다 정말 아이디어 좋은 듯 하네요.. ㅎㅎ
브랜드 네임도 한 몫 톡톡 한 듯 합니다.

맞아요. 한몫제대로!

포스팅이 점점 멋져지는듯~!
필리핀사업까지 하려면 엄청 바빠지겠는데??ㅎ

내꺼 포스팅은 의식의 흐름대로 ㅎㅎㅎ 우리 프로젝트들 다 완성하고 해야징^~^ 재미지게 살자규!

크... 멋진 친구분이시네요! 필리핀에서 국위선양하고 계시네요 ㅎㅎ @roychoi님까지 가세한다면 정말 엄청난 사업이 될 것 같습니다 :)

배운 노하우로 새로운 무언가 할듯 ㅋㄷㅋㄷ 나중에 필리핀놀러왕^~^

진짜 동해번쩍 서해번쩍이네요!!ㅋㅋㅋ 다가올 필리핀사업까지 다 화이팅이에요 ★

해외번쩍까짓! ㅋㄷㅋㄷ 더 열정 불태울께요^~^

응원합니다.~^^
아직은 기회가 많은 땅입니다 ~!!!

넵. 도전정신은 항상 투철합니다 ㅋㄷㅋㄷ더운데 건강 꼭챙기세욧^^

넵, 감사합니다 😊
필리핀 사업도 계속 승승장구 하시고,
새롭게 꾸미실 일도 ~~ 화이팅 ~!!!

전 약7년전에 마닐라 가봤는대, 그때는 현지 패수트푸드점의 팥빙수 비슷한 것만 맛봤어요. 우리 입에는 너무 달고 색소가 많아서.... 우리나라 체인이 팥빙수 사업을 한다니 너무 반갑네요~ 1년 내내 더운 곳이니 사업이 더 잘될것 같아요~ 응원합니다

아. 반대로 친구가 우리나라사람들이 우리나라스타일 빙수를 필리핀에 오픈해서 장사가 잘안된다고합니다. 친구는 필리핀스타일로 오픈해서 대박나고있습니다! 그나라 입맛을 맞춰야지 답인거같아요!

10년전 마닐라 방문했을 때 시행사 분이 여기서 빙수가게 하면 대박이라고 열을 올리시던 모습이 선하게 기억나는군요 ^^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앗 그래서 우리나라 빙수들이 들어왔었지만 다들 유지정도만하고있어요. 아이템이좋아도 현지인들의 니즈를 못맞추면 안되는데 친구는 노하우가있었죠(^_^)

같은 아이템이라도 마케팅이나 소비자 니즈 파악여부에 따라 크게 판가름 나죠. 친구분 정말 대단하시군요. ㅎㅎ

현지에 살면서 니즈 파악을 제대로 한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닷(^^)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1238.36
ETH 3278.38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