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묵은지 제육 두루치기 편)

in #kr6 years ago

IMG_9523.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20대 중반의 앳된 모습의 신입 사원이 입사를 했습니다!~

긴 교육기간을 거쳐

저희 팀에 배치가 되었어요.

딱 봐도 착함이 얼굴에 그대로 묻어납니다.

웃는 모습이 참 이쁜 친굽니다.

처음이란 어색함에 볼이 빨갛게 상기되어도

생글생글 미소는 여전합니다.

신입사원의 얼굴을 보며

나는 처음 어땠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너무 오래 돼서 기억조차 잘 나지 않네요 ㅋㅋ

하지만 그 어색함이 사라지기 전까지

참 오랜 시간이 걸렸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 많은것이 변했지만 단 하나 변하지 않은것이 있네요.

그때나 지금이나 출근하자마다

퇴근을 기다리는 한결같은 사람입니다!! 저는!!!! ㅎㅎㅎ

미소 천사를 위해

IMG_8043.JPG

맛있고 비싼 커피 한잔을 사서 내밀었습니다~

멋진 선배 코스프레~ ㅋㅋㅋ

커피 한잔에도 수십번의 감사 인사를 하는 모습이

왠지 짠해지는 하룹니다!~

하루종일 뿌연 하늘이 이젠 적응이 되러나 봅니다!~

왠지 목이 칼칼하고 먼지를 먹은 듯한 날이면

삼겹살을 먹어야 한다는건

근거 없는 얘기 라지요!~ ㅋㅋㅋ

아무렴 어때요!~

어쨌거나 오늘은 칼칼한 묵은지 제육 두루치기를

만들어볼게요!!~

IMG_9519.JPG

재료: 묵은지 1/4포기, 돼지고기 전지 1근, 다진 파

양념장: 간장 7큰술, 고춧가루 5큰술, 마늘 3큰술, 설텅 4큰술

IMG_9522.JPG

하나. 고기는 양념장을 모두 넣고 잘 재워둡니다.

(고추장을 넣으면 텁텁한 맛이 나서 전 고추장은 생략했어요!~)

IMG_9526.JPG

둘.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파를 넣고 파 기름을 내준 후

IMG_9517.JPG

양념된 고기를 넣고 센불에 볶아줍니다.

IMG_9524.JPG

셋. 고기가 익어갈때쯤 김치를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김치가 들어갈때쯤 중불로 놓아주세요!~

IMG_9521.JPG

김치의 단면이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주시면 더 맛있어요!~ )

혹시 김치가 눌러붙을땐 물이나 기름을 조금 붓고

타지 않게 볶아주세요!~)

IMG_9518.JPG

마무리는 참기름과 깨로 해주세요!~

IMG_9525.JPG

신선한 야채쌈과 마늘 장아찌를 준비해서 한상 차려봅니다~

봄엔 신선한 채소를 듬뿍 먹어줘야해요!!~~

IMG_9516.JPG

한입 앙~~~ 히힛~~~

맛이 없을수가 없죠!!!

IMG_9527.JPG

김치는 밥에 올려막거나 슥슥 비벼서 한입 앙~~~

IMG_9520.JPG

세상에 밥도독은 왜 이리 많은 걸까요!!! (털썩...)

힘든 월요일 잘 견뎌 주셨습니다~~ ^^

남은 시간도 화이팅 하세요!!! ^^

IMG_6690.JPG

Sort:  

멋진 선배의 모습 보기 좋습니다.
제육볶음 급 땡깁니다. 진짜 배고플시간죠 ㅋ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셔요!!~ ^^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조합입니다 !!! 꿀꺽~ 😍

^^ 볶음밥은 언제나 진리지요!~ 감사합니다

이렇게 예쁘고 멋진 선배가 있는 직장에 취업하다니!
행운이 가득한 녀석이구만요!

취업된것 많이 축하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취업하느라 얼마나 마음졸이고 고생했을까 .짠해라.

오래 오래 그 행복을 느꼈으면 좋겠어요!!~ ^^

와우 정말 멋진 선배네요 로사님~! 코스프레 라서 일회용 인가요~?ㅋㅋ
오늘 제육인데 김치제육이군요...오늘도 야근할 각인데 제육을 꼭 시켜먹어야 겠어요 곱빼기로요 ㅠㅠ 집에서 해먹는게 훨씬 맛있지만 이렇게라도 해야겠네요

일회용 입니다!!! ㅎㅎㅎ
어제는 야근 안하셨겠지요??? ^^
즐거운 하루 보내셔요!!!~

감사합니다 ㅎ 어제는 이모부가 상을 당하셔서 정신이 없었네요

전 두루치기 하면 항상 태워요 ㅠ 양념 때문일까요?ㅠㅠ

그럴땐 물을 조금씩 넣어서 타는걸 막아주시는것도 좋답니다!!~ ^^

로사리아님~ 마음도 따뜻하시고~정말 부지런하신 분 같아요~~^^
때마침 돼지고기 앞다리살도 있고, 김장김치도 빨리 처리해야하고!!!
오늘 저녁 메뉴로 당첨입니다!! ^^

앗 감사합니다!!~ 맛나게 드셨나요~~ ^^

우와~~~ 제가 젤 좋아하는 반찬!!!!!
맛있겠어요~~~ ㅠㅠ
배고파요~~~~~~~~~~

커피도 주시고 신입사원님 기억에 평생 남을거 같아요!
"로사리아님이 첫날 커피를 주셨었지" 너무 남자말투인가요 ㅜ 두루치기에 고추장은 안들어가도 되는군요 군대에 있을때 넣었던 기억이 지금은 하나도 못하지만!! 저녁시간 조금 남았는데 로사님 포스팅 보니 배고파지네여~ 로사님 퇴근시간까지 화이팅! 하시고 저녁시간에는 편안하게 쉬세료 ㅎ

로사리아님 해라 왔습니다 ^^
파워업 기념 풀보팅~~
0.03 ㅎ
이제 완연한 봄인거 같네요. 오늘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십시오~

우와 !!~ 해라님 파워업 축하드려요!!!!
그 귀한 풀보팅을 주시다니 감사합니다!!!! ^^

로사리아님 멋진 선배 코스프레가 아니고
멋진 선배 맞습니다 ♡
저에게는 멋진 이웃이구요 ♡♡

아웅!!!~ 반님 심쿵 햇어요!!!! 헤헷!!!~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483.44
ETH 2574.2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