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바뀐 정책 알아보기! #19 - 전통시장, 도서, 공연 지출에 대한 신용카드 등 소득공제 확대 /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관련 수입 물품의 관세 경감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roona1383 입니다.

오늘은 2018년 바뀐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는 열아홉 번째 시간입니다!


medical-563427_640.jpg

첫 번째는 의료비 세액공제 대상 확대입니다.

사회적 약자의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중증질환자 또는 희귀난치성 질환자에 대하여 지출한 의료비에 대해서는 한도 없는 의료비 세액공제가 적용되었습니다.

2018년 1월 1일 이후 지출하는 의료비부터 적용됩니다.

중증질환과 난치성 질환으로 고통받으시는 분들에게 의료비 부담이라도 줄어들어 다행입니다.
중증질환이나 난치성 질환은 대부분 고액의 의료비가 동반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부담이 줄어드는 만큼 힘을 내셨으면 합니다.


swimming-78112_640.jpg

두 번째는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관련 수입 물품의 관세 경감입니다.

2018년 1월 1일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지원하기 위하여 경기장 등의 제작, 건설 그리고 경기운영에 사용할 목적으로 수입되는 물품에 대해 관세가 감면되었습니다.

대상 : 조직위원회, 지방자치단체, 대회 관련 시설의 시공자가 수입하는 물품
감면율 : 관세액의 50%

한국에서 열리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바라며 한국선수들의 좋은 성적을 기대해 봅니다.


앞으로 꾸준히 2018년 바뀐 정책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 바뀐 정책 알아보기
#1 ~ 15
#16 - 일감몰아주기에 대한 증여세 과세 강화 /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기업에 대한 세제지원 확대
#17 - 신규 고용 창출을 위한 고용증대세제 신설 / 근로취약계층 재고용에 대한 세제지원 확대
#18 - 전통시장, 도서, 공연 지출에 대한 신용카드 등 소득공제 확대 / 상속, 증여세 신고세액공제 축소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와우 도서 지출 공제 확대!!!!

도서비는 7월 1일부터 적용된다고 하네요 ㅎㅎ
이전 포스팅 내용인데 여기다 댓글을.. ㅎㅎㅎ

아 그렇군요 아직 플랫폼에 적응을....

수영대회에서 성적을 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ㅎㅎ

우리나라에서 열리니깐 성적이 좀 잘 나왔으면 하네요 ㅎㅎ

앗!!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

우리나라에서 열리면 반은 먹고 들어가는거겠죠 ㅎㅎ

ㅎㅎ 그렇겠죠?

의료비 세액공제 대상 확대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은 마음이시군요!
방문 감사합니다~

덕분에 광주수영대회가 열리는 걸 알았네요 ㅎㅎㅎ
의료비는...안 아픈게 장땡이지만...연말정산 생각하면 ...병원 좀 가줘야;;;

카일의 보팅이벤트 2차수 2일차 보팅 남기고 갑니다.
좋은 밤 되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카일님도 좋은 밤 되세요~!!

You got a 1.52% upvote from @buildawhale courtesy of @roona1383!
If you believe this post is spam or abuse, please report it to our Discord #abuse channel.

If you want to support our Curation Digest or our Spam & Abuse prevention efforts, please vote @themarkymark as witness.

You got a 1.05% upvote from @postpromoter courtesy of @roona1383!

Want to promote your posts too? Check out the Steem Bot Tracker website for more info. If you would like to support the development of @postpromoter and the bot tracker please vote for @yabapmatt for witness!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그리고 진정한 스팀KR 에어드롭!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9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천명 이벤트! 그 첫번째 250명 !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9-250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164.91
ETH 3518.77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