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Steemit] 마음가짐 : 거미가 첫번째 거미줄을 치는 것처럼

in #kr7 years ago


거미가 거미줄을 치는것은 

단순히 생활 터전을 만든다고만 생각했던 1인이다.

사람이 각기 다르듯이 거미들도 여러 종류가 있고 거미줄을 치는 방식도 다르다.

그 중에서 한곳에 자리를 잡고 거미줄을 치는 정주성 거미들을 보며 

평상시에 느끼지 못한 어떤 배움을 얻게 되었다.



첫줄의 의미

거미집을 위해 거미는 던지는 첫줄의 의미는 나의 생각보다 더욱 컸다.

자신이 원하는 가지에 줄이 닿을때까지 바람에 실려 줄을 날린다.

실패를 반복해도 될때까지 날린다


그렇게 성공하는 첫줄은 

거미집의 기반이 되어 퍼져나가기 시작하는데

완성된 거미줄의 성분은 어떠한 합성소재보다도 가볍고 튼튼해져

자신보다 큰 몸집의 사냥감을 사냥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결국에는 자신이 생존하기 위한 먹이를 사냥하기 위해 거미집을 짓고

성공할때까지 첫줄을 그렇게 던졌다고 해석할 수 있지 않을까?


@richnovel 또한 거미처럼

첫줄을 열심히 던져 볼 생각이다.

내마음과 다르게 흘러가더라도 내가 만족할때까지 바람에 실려 던져 볼 생각이다.

그러다보면 나중에는 그렇게 하나하나 나의 지식이나 경쟁력이 쌓이게 되면서

나중에는 스팀잇이라는 이 소셜플랫폼 안에서 영어와 경제를 동시에 사냥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 하고

오늘도 스팀잇으로 꿈을 꾸고 있는 1인이다.


Sort:  

멋진 꿈이네요! 글도 잘 쓰시고~
거미줄에 깊은 의미가 있었네요.^ㅁ^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꼭 초심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richnovel 철학적인 이야기 어떻게 이런 생각이 나오시고 글로 잘 옮겨 적으시는지요,,, 제 글이 너무 장난글 같아 조금 부끄럽습니다. ㅠㅠ

저도 그냥 이리저리 떠돌아다니다가 새로운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말들을 보고 적는것 뿐이에욤 ㅋㅋㅋ

첫줄을 내디디신거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왕성한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멋진일을 하고 계시는 79님 본받아서 ㅎㅎㅎ
저도 초보티 벋어나면 좋은일 많이 해봐야겠어여 ㅎㅎ

화이팅입니다!!^^ 응원할께요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 이렇게 뉴비한테도 찾아와주시고 응원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ㅎㅎㅎ
찾아뵙고 팔로잉 하고 가겠습니다~
주말 잘 보내시구요 ㅎㅎ

저도 뉴비인데요~^^ 주말잘 마무리하세요!!^^

네트웍 과 거미줄 아주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벤티님 ^^
늦었는데 좋은꿈 꾸시구요~

천리줄도 첫줄부터 이죠 ㅋ

ㅋㅋㅋ 맞는 말씀입니당 ㅋㅋㅋ
천리줄도 첫줄 ㅎㅎ 비유가 좋네여

영어와 경제를 어떻게 사냥하실지 궁금하네요. 앞으로 포스팅들도 기대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최대한 자기개발한다 생각하고 열심히 꾸준히 해보겠습니다 ㅋㅋ

앞으로 활약이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
열공해서 언능 성장하겠습니다 ^^~

항상 뉴비분들께 말씀드리지만, 이바닥은 초심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나중에 분명 힘든시기가 찾아옵니다. 그때 오늘 작성하신 글을 보고 잘 이겨나셨으면 합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
꼭 초심잃지 않고 활동으로 보답드리겠습니다!!
하루 마무리 잘하시구요~

Congratulations @richnovel!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106.00
ETH 3129.71
USDT 1.00
SBD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