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북스] 중고책거래,벼룩시장 열었습니다(스팀달러로 거래)

in #kr6 years ago (edited)

2018-03-30_14-05-40.png

안녕하세요 리바이입니다. 여러분께 먼저 소개드린
스팀잇북스 .. http://steemitbooks.com
원고가 들어올때까지 시간이 많이 걸려 책 출판이
진행은 안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다른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저번부터 제가 중고나라 이야기한거 기억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사기를 당하고 나니 중고나라 못믿겠다는거였고,
스팀잇에서 거래하면 어떻게 될까 이런 주제였죠
커뮤니티스가 나오면 자동으로 그런 모임이 생길것이라 생각하지만
실험적으로 스팀잇북스에서 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고책카테고리는 말그대로 집에 안읽으시는 책을 내놓는 카테고리고
벼룩시장도 잡템들을 스팀 스달로 바꾸는 공간입니다
굳이 중고나라라고 하지 않은 건, 실험적인 단계로는 값어치 있는
물건을 제값받을려고 노력하는 그런 거래가 아니라, 자신에게는 유용하지
않는 제품이지만 이걸 싼 가격에 팔아서 스팀 스달이라도 확보하자는
취지에서 이름을 벼룩시장이라고 지었습니다
2018-04-27_13-25-21.png
이런느낌이죠

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중고나라가 아닙니다
안쓰는 물건 내놓아서 스팀달러로라도 바꾸자는 취지입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을 스팀달러로 구매해서
스팀달러를 거래수단으로 사용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2018-05-02_09-33-01.png
첫번째 카테고리에 벼룩시장 관련 판매물품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저부터 물건을 내놓고 있습니다 ㅎㅎ

2018-04-27_18-59-37.png

일단 판매자가 되시고 싶으시면

  • 명성 55이상, 스파 500이상, 가입월 3개월 이상으로 하겠습니다
  • 이렇게 하는 이유는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 판매하실 물품과 자세한 설명,판매가, 택배방식(선불,착불)에 대한 내용을
    벼룩시장 판매자글 등록 배너를 클릭한뒤 임시게시판에 기재해주신뒤
    텔레그램 steemitbookscom에 연락
  • 운영자가 확인 후 판매글을 개시
  • 해당거래는 벼룩시장입니다. 중고나라거래가 아닙니다. 제값을 받는다기보다
    쓸모 없는 물건 처분해서 스팀 스달로 바꾸자는 취지입니다 판매가를 너무 높게 잡지 말아주세요
  • 판매가 되고 구매자에게 스팀달러가 @steemcontent(향후 @steemitbookscom)가 입금되면
    배송주소를 텔레그램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 물건을 배송하신뒤, 구매자가 이상없이 물건을 받으면 @steemcontent(향후 @steemitbookscom) 에서 판매자아이디로 판매금액에서 수수료5%를 제외한 스팀달러가 송금됩니다 (수수료는 스팀잇북스 출판및운영기금에 모두 포함됩니다)
  • 배송하신뒤 송장번호를 텔레그램아이디 steemitbookscom 으로 알려주세요

구매하시는 분은

  • 명성 50이상, 가입월 1개월 이상입니다(굳이 구매자에게까지 조건을 다는
    이유는 실험적인 단계라 최대한 안좋은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 해당거래는 벼룩시장입니다. 중고나라거래가 아닙니다. 구입은 신중히 하시되
    낮은 판매가를 유지한 판매자를 위해서라도 악의적인 반품은 하지 말아주세요
    물건에 이상이 있지 않는 이상 반품은 하지 않는 걸로 생각해주세요
  • 제품에 이상이 있어 하시는 반품도 반품배송비는 구매자부담입니다
  • 구입을 원하시면 스팀잇북스에 가입하신 뒤에, 구입을 무통장입금으로 선택하신뒤
    @steemcontent(향후 @steemitbookscom)
    이 계정에 스팀달러를 전송해주시면 됩니다
  • 송금메모에 해당판매글 제목을 꼭 기입해주세요!
  • 제목앞에 [0A]같은 판매자코드가 있습니다 같은 코드는 같은 판매자를 의미합니다
    배송비를 최대한 줄일수있게 같은 코드의 상품을 구입해보세요

운영자의 역할에 대해서는

  • 스팀잇북스 중고책거래,벼룩시장은 실험적으로 해보는 프로젝트입니다 문제가 있으면 바로 고치도록 노력하겠으나, 사업이 아닌 실험프로젝트로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 @steemcontent@steemitbookscom이 승인나지 않아 사용하는 임시계정입니다
  • @steemcontent(향후 @steemitbookscom) 는 에스크로의 역할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배송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제품에 이상이 있어 반송되면 다시 구매자에게 스팀달러는 환불됩니다
  • 운영수수료는 거래스팀달러의 5%입니다. (수수료는 스팀잇북스 출판및운영기금에 모두 포함됩니다)
  • 스팀잇북스는 판매자와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이런 거래에서 개인 신상과 스팀잇 아이디가 연결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실험적인 프로젝트입니다. 문제가 생기고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면 이 프로젝트는 중단하도록 하겠습니다
  • 거래관련 개인정보를 제외한 모든 정보는
    @steemcontent(향후 @steemitbookscom)로 모두 오픈합니다

일단 시작하고 문제가 생기는 부분은 계속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개인시간을 희생하더라도, 문제없이 진행해보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우왓!~ 아주 마음에 쏙드는 포스팅이네요!~
판매 할 물품 있는지 체크 좀 해보야겠네요!~^^*

오 매우 좋은데요 ?! 저는 명성이 낮아 아직 거래를 ...크흡. ...ㅠㅠ

명성이나 스팀파워 조건은, 언제든지 바뀔 수 있습니다. 실험단계라서 안전하게 할려고 기준은 엄하게 세웠네요^^;

네 이해해용 ㅎㅎ 널리 알려지면 좋겠네요 리스팀합니당

매우 좋아요! 저는 스파와 명성을 키워 돌아오겠습니다 (˃̣̣̣̣̣̣︿˂̣̣̣̣̣̣ ) 일단 구매부터 해봐야겠어요.

리스팀 감사합니다^^

좋은아이디어네요! 아직 명성과 스파를 더 키워야겠네요 ㅋㅋ

오옷 실행에 옮기셨군요!

와 많은 분들 보시라고 리스팀해갑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아이디어 너무 좋습니다!

추진력 좋으십니다! 멋진 프로젝트 응원합니다~!!

좋은 생각이네요
저도 딸아이 마카롱을 스달로 판매해 볼까 생각중이거든요

스달로 뭘 판매하시는 거에 대해서는 jsj님을 따라갈 사람이 없죠 ㅎㅎㅎ

그 중고책서점 알라딘이라고 보면되겠군요! 기반만 잘 다지면 나중에 좋은 중고물품까지 판매해도되겠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4928.52
ETH 3525.30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