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 및 잡담..

in #kr6 years ago

2018-03-30_14-05-40.png

1

내가 처음 스팀에 2700만원을 넣고, 한번 떨어졌다가 급격하게
오른걸 경험한뒤 오늘 시세를 보니 멘탈이 나갈 것 같았다
일희 일비 하면 안되긴 하지만.. 2700만원이 5000만원을 넘을 때
어머니에게 자랑했던 게 부끄러워지는 순간이였달까..
어차피 현금화하지 못하면 번게 아닌데.. 뒤늦게 깨달았다

2

그러고보면 스파업 13주라는 게 정말 리스크를 많이 안고가는 행위임에는
틀림이 없다. 나는 스팀잇에서 놀고싶어서, 소득을 얻고 싶어서 아무생각없이
괜찮겠징 하면서 만스파업을 했었지만.. 자본이 있어도 스파업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이해가 가는 순간이랄까
13주 라는 기간이 암호화폐 사이클에서는 엄청 긴 시간이고 3개월뒤에 상황을
예상도 못하기 때문에, 결국 예지력이 있지 않는 이상 갑자기 시세하락을
얻어 맞게 된다. 그 시세하락이 와도 강제손절방지가 되어버리고
(이건 장점이 될수도..)
즉 내가 대처할 수 있는 건 그냥 오르겠지 하고 바라보는 것뿐?!

3

자 어차피 스파업한 사람들은 할 수 있는게 없다. 오늘 갑자기 10만 스파 넘는분이
한시간 안에 글을 4개 정도 쓰고(거의 7분 간격으로 올라옴 ㅋ) 셀봇을 하시던데
마음이 이해가 가더라.. 글은 그냥 적지만 속이 타는구나 하고 (행동을 옹호하는건
아니다 오해하지 말..)
결국 장기투자에서 버틸수 있는 건 행복회로고 차라리 시세를 안보면 되는데
스팀잇에 들어오면 알게된다
스팀잇의 행복회로는 커뮤니티스와 SMT아니겠는가
하지만 네드와 그 30명의 개발진은 .. 커뮤니티스는 7월 SMT는 연말이라는 애매
모호한 일정만 알려준다. 좀 더 정보공개를 해서 투자한 사람들 마음을 안정시켜줘도
될것 같은데.. 아마 지금이 가장 스파업한 사람들에게 힘든 기간이 아닐까
커뮤니티스가 눈앞에 보이고 스팀잇이 베타딱지를 떼고 시세가 2000원초반대라면
나는 이렇게 불안하지 않을것같다 SMT는 뭐 말할 것도 없고...

4

스팀이 왜 저평가를 받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글을 쓰다가 그냥 저장해두고 올리는걸
포기했다..스팀 시세가 지금 이런데 무슨 글을 적는건가 싶어서 ㅋㅋ

5

그래도 고무적인 건 kr안에서 SMT 관련 프로젝트가 눈에 보인다는 것이다
애즈베어님의 스팀페이 서비스도 본격적으로 진행된다고 하고 클옵님이 임대하여
더 활발하게 발전하고 있는 테이스팀, 새로운 웹툰서비스로 추정되는 오치님의
마나마인, 그리고 영문서비스로 진행중인 스팀헌트까지...
내가 기대하고 있는 SMT는 이런 서비스가 적어도 100개 500개 이상 나오면서
스팀을 기축으로 스팀내부거래소에서 SMT토큰이 활발하게 거래되는 모습인데
정말 그렇게 될것같아서 기대가 된다. 그런 모습을 눈으로 보면서
스팀 시총이 1조가 안되면 뭐가 불안하겠는가 어차피 올라갈건데..
사람들이 스티미언보다 SMT가 뭔지 눈으로 못봐서 안오르는것뿐일텐데

6

그래도 이번 경험으로 배운게 있다면.. 암호화폐는 펌핑될때 진짜 순식간에
되는구나 이런걸 느꼈.. 내려오는것도 장난아니게 급경사지만 말이다
어느 순간 또 그렇게 오르겠지 라는 생각에 그냥 놔둘수 있달까..
어차피 못빼요 으허허

7

난 EOS에 빠져있다가 스팀잇으로 왔지만.. EOS가 정말 메인넷을 잘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성공적이면 SMT가 한달은 더 빨리 나오지 않을까..ㅎㅎ
EOS 메인넷을 앞두고 지켜보는 것만으로 재미있을 것 같다 EOS는 과연
정말 BP간에 공정한 경쟁만 있을까? 정말 EOS헌법은 스팀잇에 비해
건전하게 돌아갈까... 등등 궁금한게 한두가지가 아니다

사람들이 SMT에 대해 알아채는 시점을 예상해보자면.. EOS가 메인넷을 진행하고
성공적인 런칭을 하는 와중에 많은 서비스가 나올텐데.. 그런 Dapp들이
나오는 와중에 사람들이 EOS에 집중하게 되고
SMT가 나와서 EOS위에 dapp을 만드는 것보다 인터넷서비스에 한해서는
SMT를 이용하는게 더 빠르고 간단하고 가격이 적게 들고 쉽다 라는 것을 알게되는
시점이 아닐까... 싶다

네드가 댄과 사이가 나빠진 이후로 EOS와 스팀이 연맹을 맺는 건 불가능해진거같고
댄과 같은 천재개발자가 없는 스팀잇은 사람들의 주목을 적게 받는게
어찌보면 당연한지도 모른다 ..

8

스팀잇에 관해 다른 정보를 얻고 싶어서 steemit 태그에 들어가봤는데
진짜 외국애들은 최신글 보상이 대부분 0 이다
그런 의미에서 정말 kr커뮤니티가 잘돌아가는걸까
외국커뮤니티도 kr커뮤니티만큼만 돌아가면... 스팀시세가 이럴까 싶을정도로..
문화적 차이도 있겠지만 문제점도 많은 건 사실이다
왜 시세가 내려오니까 이런게 눈에 보이는걸까..

9

미래로 갈 타임머신이 필요하다.. 그래서 지금 문명6 확장팩을 지를까말까
고민중인데.. 8월말에 있는 방사성동위원소 감독자시험은
문명6확장팩을 지르는 순간 불합격이지 않을까 ㅋㅋㅋ

Sort:  

시세, 일정 등 여러가지 스팀 정보 감사..

--

다만,

'오늘 갑자기 10만 스파 넘는분이
한시간 안에 글을 4개 정도 쓰고(거의 7분 간격으로 올라옴 ㅋ) 셀봇을 하시던데
마음이 이해가 가더라.. 글은 그냥 적지만 속이 타는구나 하고 (행동을 옹호하는건
아니다 오해하지 말..)'

부분은 이해가 안가네요?

글 4개 쓰고 풀보팅 하면, 안되나요?

당연한 투자수익 환수를 삐딱한 눈으로 보시는 듯..??

저는 매일 점 10개씩 찍고, 풀보팅으로 투자수익 챙겨가는 것이 공정하다고 봅니다.
거기에서 좋은 글 보이면, 각자 판단으로 보팅하면 되는 것이고요.

안그래도 심란해서 적은 고민글에 이런 댓글좀 달지 맙시다..

혹시 왜 심란하신지 고민을 들어봐도 될까요?
혹시나 고민해결에 제가 도움이 될지.. ??
강요는 아니고, 님이 자발적으로 그러하시고 싶다면..

애초에 돈이 많아 많은 스파를 가진 사람이 아무런 노력도 없이 단지 돈이 많다는 이유로 더 많은 이익을 챙기는데 적은 자본을 가지고 스파업을 할 수 없는 이들에게는 상대적 박탈감이 옵니다 말 조심 합시다 부자들만 사는 세상은 아니잔아요??

Loading...

시간을 땡길 수 있는 신통력은 신도 없습니다. ㅎㅎㅎ

시간은 아주 천천히 가는 타임머신입니다. 누구나 다 사용할 수 있는..

문명하시면 미래여행은 가능합니다 축구좋아하시면 fm...

스파업 하고 문명6확장팩 하면, 어느새 13주 후..

저는 eos나 스팀이나 모두 간만 보고 있는 상황이지만 둘다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미래로 갈수 있는 타임머신이 있다면, 아니 하루만이라도 일찍 코인시세를 알수 있는 나만의 장치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글잘보고 갑니다!! 스팀가격이 매력적으로 보이는 저는... 아직 스팀을 담그지 않아서이겠죠!! 그리고 10만스파이상의 고래가 누군지도 알것같아서 더 재밌게 읽은것 같네요...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 포스팅이네요~


그리고 열심히 공부하셔서 SRI시험 좋은 결과 있으시길~~ 이거 하나 따놓으면 노후보장 끝이죠 뭐...!!! 화이팅!!!

문문님 SRI 어떻게 아심?ㅋㅋㅋ 관련일하시나용?ㅎ

유명한면허아닌가요?! 관련있다고하면 관련이 있을수도 없다고하면 없을수도 있는 일을하고 있답니다~~(지송요^^) 하루빨리 전업스티미언으로 전향하고 싶네요~

타임머신 같이 타고 갑시다.ㅠㅠ

kr이 정말 활발한 것 같습니다. 아직 뉴비라서 잘 모르긴 합니다^^

감독자 시하무화이팅 입니다
스팀 가즈아~❤

코인을 접하고 스팀잇을 알게 되었지만,
코인 투자에 자신이 없어 그냥 스팀잇만 하는데..ㅎㅎㅎ
스팀잇 하다 보면 원치 않아도 시세 를 알게 되지요.
특히 1스달이벤트를 진행하고있다보니 더더구나....
다들 어려운 가운데 해가는 만큼, 이해의 선을 너그럽게 가져가되,
이기적으로는 하지 않는게 스팀잇을 위하는 길이 아닐까 생각해보게 되네요..

시세가 떨어지니 참 여러모로 복잡복잡해지네요 ㅠㅠ
3번이야기는 오늘 저도 본것같네요

그렇죠 다들 마음이 복잡해서 글도 잘 안올라오고 뭐 ..후훗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639.60
ETH 3167.3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