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으로 중고나라 평정!할순없을까?ㅠ-ㅠ

in #kr7 years ago (edited)

2018-03-30_14-05-39.jpg

일전에 저는 중고나라에서 사기당한 경험을 글로 남긴적이 있습니다
중고딩나라에서 사기당한썰

그리고 제 스위치 30만원은.. 잊고 살고 있다가
2018-03-30_15-41-35.jpg

같은 놈이 여러명의 여러 대포폰으로 사기를 치는 바람에 저기 단톡방에
약 24명 정도의 분이 있습니다
그놈만 잡히길 기도하고 있는데.. 검찰관련 소식이 뜬거죠
저는 잡혔다고 생각해서 돈 그까이거 못받아도 신세조지는 걸로 됐다
제발 집행유예만 뜨지말고 몇개월이라도 감방가길 이랬는데..

2018-03-30_15-43-38.jpg

2018-03-30_15-44-32.jpg

기소중지..그러니까 검사가 소재불명으로
기소하는 걸 중지(말이 좋아서 중지지 포기..)한거랍니다
못잡는다는거죠..

요즘 암호화폐의 발전으로 인해
사기 등으로 얻은 수익을 돈 세탁하는 것도
아주 수월해졌습니다
대쉬 등 다크코인 한번 돌리면 되니깐여

경찰 입장에서도 기존의 사이버수사력으로는
이런 잡법 사기꾼을 못잡는 시대가 왔군요

대충 저 카톡방 피해액을 합하면 3000만원정도..
그냥 꿀꺽한겁니다..

이번에 아이패드 스마트 키보드를 구입하고 싶어서
알아봤더니 199000원..
중고나라에 검색하니까 11만원정도 도 있더라구요
예전같으면 문자하고 입금시키고 택배를 기다렸을텐데
한번 사기당하고 나니.. 트라우마가 생겨서
그냥 애플스토어에서 새걸로 주문하던가 안사던가
생각 중입니다

중고거래라는게
사실 그 사람의 신분 확인만 제대로 된다면
아주 편한 시스템이거든요
사기 당할 확률도 적어지구요
대부분의 중고나라 사기범은 대포폰
대포명의 를 사용하니까요

예를 들어 저도 이번 사기범이 쓰는 휴대폰 번호가
대포폰이고 이 휴대폰과 연계된 다른 대포명의로
사기를 쳐왔던 것이 더치트에 굳이 검색을 하지 않고도
중고거래사이트에 배너라도 떳었다면 어떻게 됐을까요
(네이버 더치트뜨는거 믿지 마세요. 그거 안뜨게 하는방법
사기범들 다 알아요 더치트에서도 검색잘 안되게
여러대포명의 쓰면서 별짓다합니다 저도 사기 당하고 떴음)
2018-03-30_16-02-50.jpg

블록체인 기술로 특정 암호화폐로 거래하되
모든 지갑 거래내역이 다 드러나는 시스템이면
이런 사기 잡법들이 활개를 칠 수 있을까요?

이런 사기범들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는게
블록체인 시스템인데, 왜 나라에서는 도입자체를
할 생각이 없는건가 싶어요
어차피 경찰이 잡지도 못하는데
방지할수 있는 시스템 개발에라도 힘을 써야되지 않나요?ㅠ-ㅠ

중고나라 사기.. 멍청해서 걸리는게 아니더라구요
사기꾼들은 피해자 위에서 머리를 굴리고 있습니다
네이버 해킹 아이디 수집은 물론이고
대포명의 대포폰도 여러개 가지고 있고
포토샵까지 해서 물건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조작도 하고
더치트에 안걸리기 위해 여러명의 섞어서 사용하며
가상계좌 암호화폐 이용해서 자금 추적도 막습니다..

블록체인 말고 막을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한 블록체인 중고거래사이트가
얼른 개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때까지..저는 그냥 새제품 사야겠습니다 ㅠ-ㅠ..으흐흑

Sort:  

좋은 아이디어네요. 중고나라 사기꾼들이 하도 많고 신고하면 게시글 삭제하고 아니면 사기치는일들이 빈번하더군요. 저도 당할뻔 한적이 있어서 ㅋㅋ

사기꾼들 진짜 전략쩝니다 일반인은 당하면 속수무책임 ㅠ-ㅠ ...

Wow, I like it. You’re a genius @ribai

중고나라는 사실 직거래가 답이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이베이에서도 사기 거래 판친다고 합니다
하~~

서울 사는분들은 직거래가 좋은데.. 대구는 제가 원하는 물건은 거래가 거의 안되네요 ㅎㅎ ㅠ-ㅠ.. 이번에 살 물건도 사기 한번당하니까 믿지를 못하겠더라구요 ㅎㅎ 중고나라사기트라우마 걸렸음 ㅋㅋㅋ

직거래하기 어려운 지역이시군요
한 번 사기 당하고 나면 심적 회복이 어려운 것 같아요ㅜㅜ

블록체인을 이용하면 사고 판 내역이 투명하게 다 공개 될 것인데, 본인이 어떤 물건을 합법적으로 판 내역을 남한테 그다지 알리고 싶지 않은 사람이면 해당 블록체인 거래플랫폼엔 참여를 하지 않겠네요.. 내다 파는 개인적인 물건중엔 은밀한게 있을수도 있지 않겠습니까 ㅎㅎ;

넹 그래서 아마 사기칠놈들이 진입조차 하지 않을것같아요 그러면 그 블록체인 중고거래 사이트는 사기 없는 사이트로 인기가 더 높아지겠져? ㅋㅋ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 망할 것같습니닷 ㅎㅎㅎ

네 제가 말씀드린것은 불법적으로 파는놈들 말고도, 합법적으로 파는 분들도 안올수있다는 말씀을..ㅎㅎ

아 ㅋㅋㅋㅋ

저도 얼마전 소액사기건 고소했다가...범인이 외국으로 도피하는바람에 기소중지돼서 억울했던기억이 있어요ㅜ완전 공감합니다

엌 저도 소재불명이라고 하던데.. 비슷한건가..ㅠ-ㅠ...

저도 동감입니다. 기술 적용이 보편화되서 투명하게 거래하면 좋겠네요

투명거래 그것이야말로 블록체인의 키워드져 ㅋㅋㅋㅋ

아 중고나라 사기당할까봐 거래를 못했는데 블록체인기술이 빨리 도입 됐으면 좋겠네요~

저도 중고거래 할까말까하다가 결국 안하네요 사기트라우마가 심하네여 ㅠ-ㅠ..

블록체인 기반의 에스크로 서비스는 어떨까요?

오 그것도 괜찮은듯! 개발되면 대박날듯!

앗 저도 이 생각 했는데! 에스크로가 수수료가 있어서 사람들이 이용을 안 하는것 같은데 블록체인 기반이면 수수료를 많이 낮출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직거래 아님 에스크로가 답인 듯 합니다. 그나저나 리바이님 대문 진짜 이쁘네요

이쁘져?으히히

중고나라에서 판매만 해봐서 아직까지 사기당해본적은없네요..
그나저나.. 대문이 너무이쁩니다..

포토시님이 그림을 잘그리심 ㅋㅋㅋ

중고나라 사기 정말 심하던데요.ㅜ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중고 거래도 괜찮을 것 같아요.

네 어서 개발되길..개발만 잘되면 네이버중고나라 뛰어넘을수 있습니당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404.06
ETH 2426.64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