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미생물 이야기] - 10편 : 유익균과 농사

in #kr6 years ago

유익균 정말 좋은데요?! 혹시 진드기 같은거 예방도 될까요?
한국에 있을 때 주말농장을 했는데, 농장 주인 아저씨께서 오일이랑 이것 저것 섞어서 만드신 오가닉 농약을 사용 했더니 거의 효과가 없더라구요. 그나마 열매는 괜찮았는데 잎채소와 꽃에 진딧물이 번성해서 완전 충격먹었어요. 진짜 깨끗하게 여러번 씻어 먹었는데, 사실 진짜 깨끗하게 씻어먹어야 할 채소는 제가 키운 채소가 아니라 밖에서 사먹는 깨끗한 채소라는 생각이 들어서 묘했어요.

Sort:  

아무래도 깨끗한 채소 일수록 더욱더 화학제가 많이 들어가겠지요. 나무 같은 경우는 뿌리가 건강해지니 금방 스스로 병충해를 예방하는방향제 물질을 내 놓는지 좋아지던데 작물 같은 경우는 금방 좋아지는지 모르겠습니다. 벼 같은경우는 줄기와 털이 쎄져서 벌레가 먹지를 못하던데 제가 키우는 고추나 토마토에도 벌레가 안끼고요. 그런데 저희 집 베란다에 있는 나무에는 진딧물이 올라서 뿌려봤는데 금새 좋아지던데 그게 산도 때문인지... 아니면 물이 묻으면서 말라서 그러는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저는 병충해엔 스스로 방향제 물질을 퍼트려 스스로 예방하는건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 집 노란 덩쿨 꽃에 진딧물이 엄청 생겼는데, 물만 뿌려서는 숨을 뿐 안 없어지더라구요. 식초 탄 물도 크게 소용이 없어서 :(

막 상상이 됩니다. 더덕더덕 붙어 포개져 있나 보군요. 나무가 약하면 스스로 방어를 못하니...잠깐 치료를 하시고 유산균을 쓰면 되겠습니다. 담배 꽁초 3-4개를 물에 담궈서 하루 두시고 그걸로 스프레이 하시면 살생을 하게 되십니다.^^

오!! 담에 그렇게 해볼께요. 오늘 나가 봤더니 더위 때문인지 진딧물이 아예 사라졌더라구요. 신기신기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58006.10
ETH 3098.72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