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ven의 秀討利(Story) 셋- 왜 세알을 심을까요?

in #kr6 years ago (edited)

Raven의 秀討利(Story) 셋- 왜 세알을 심을까요?

1525648539920.png

안녕하세요 @ravenkim입니다.

  • 오늘의 秀討利(Story)

옥수수를 심을 때 왜 세 알씩 심을까?

저는 농사를 지어본 적이 없습니다만, 전에 텃밭을 조그마하게나마 가꿔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고추 묘목도 심고, 깨, 당근, 상추, 열무도 심었습니다. 밭 둘레에는 옥수수를 심었었습니다.

그 때 제가 땀 흘리며, 밭을 가는 것에 관심을 보이시던 분께서 옥수수를 심을 때 다가오셔서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심을 때 세 개씩 심어요."


딱 봐도 농사에 일가견이 있는 분께서 해주시는 말씀이니, 이유는 물어보지 않고 감사합니다하고 그렇게 했었습니다.

그리고 한참 후에 그렇게 말씀하신 이유가 궁금해졌고, 검색을 해서 찾아본 후에 이유를 알게된 후 감탄하고 머리에 깊이 이 뜻을 새겼었습니다.

이 것은 우리 조상님들의 철학에서 전해내려온 풍습이었습니다.

  • 하나는 하늘에 사는 사는 새를 위한 것입니다.

  • 다른 하나는 땅 위에 사는 우리 인간을 위한 것입니다.

  • 마지막 하나는 땅 아래에 사는 벌레와 같은 땅 속 생물들을 위한 것입니다.

여기에 과학적인 이유까지 덧붙인다면 셋 중 하나라도 싹이 트도록 하기 위함일 것입니다.

우리는 감나무에 열린 감을 다 따지 않고 남겨두며 까치밥이라고 말합니다.

이렇게 예로부터 우리는 자기만 생각하지 않고, 주변환경도 함께 더불어 살아가고자 했습니다.

우리는 혼자 살아갈 수 없고, 더불어 살아가는 것이며.

내가 잘 사는 것은 다른 사람들의 도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나만 챙기지 말고 주변도 함께 챙기며 살아가는 우리 사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주변도 챙기세요.

제가 이 시간에 하고 싶은 말이었습니다.^^

  • 「Raven의 自利利他」

이번에 소개해드릴 분은 @trueonot님입니다. 진실 혹은 거짓이라는 의미로 지어진 아이디로 인터넷이 태동하기 전부터 쭉 써오셨다고 합니다.

스팀잇에 처음 들어왔을 때, 보팅을 받는 방법은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많은 이벤트를 찾아다녔고, opdice나 주사위같은 운에 맡기는 이벤트에 운좋게 당첨되는 맛이 좋았었습니다.

그러던 중 @trueonot님의 이벤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직접 지으신 집 사진을 대문으로 사용하시며, 명성50 이하인 뉴비분들에게 참여하면 찾아와 보팅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계십니다.

이른 아침에 포스팅하시기 때문에 참여하시는 분은 적고, 늘 참여하면 당첨되었기에 매일 의무적으로 출석했었습니다. 지금은 졸업했지만,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다는 것에 명성 50이 넘어가는게 아쉬울 정도였습니다.
제가 명성50이하일 때 저의 든든한 버팀목이셨습니다. 그 감사함에 졸업 후에도 찾아가 응원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며칠전에는 참여인원이 5분이 안되어서 미달이 된다고 하시는 걸 보고, 참 안타까웠습니다. 이런 착한 이벤트가 미달이라니...ㅜㅜ

스팀잇은 글을 쓰는 시간에 따라 관심을 받는 것에 차이가 있습니다. 이른 아침시간에 글을 쓰는 것은 출근으로 바쁜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에 계속 하시고 있습니다. 저는 일어나면 출근 도장 찍듯이 늘 참여했었습니다. 매일 1일 1포스팅 하시는 명성 50이하의 뉴비시라면 꼭 참여해보시기를 적극 권합니다.

캠핑에 대한 지식도 많으셔서 캠핑에 관심 있으시다면 많은 도움 얻으실 수도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늘 따뜻한 말로 소통해주시는 분입니다.^^

아직 @trueonot님과 교류해보지 않으셨다면 지금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야기 해보시면 참 친절한 분이라는 걸 아실거라고 믿습니다.

이것으로 저의 세번 째 자리이타를 마칩니다.^^

  • Raven의 秀討利(Story)란?

秀 (빼어날 수), 討(칠 토, 탐구할 토), 利(이로울 리, 이롭게할 리)

빼어난 탐구나 토론을 이끌어내어 이롭게 한다는 의미와 영어단어 'STORY'의 발음과 비슷하여 '이야기'라는 중의적 의미를 가짐

  • 「Raven의 自利利他」란?

남도 이롭게 하면서 자기 자신도 이롭게 하는 것이라는 뜻을 가진 자리이타를 실천하기 위해 스티미언 한분을 선정해 소개하는 코너

  • 「Raven의 自利利他」에 소개된 분들의 목록

@iamsym85, @nch1234, @trueonot

  • Raven의 秀討利(Story) 목록

Raven의 秀討利(Story) 하나

Raven의 秀討利(Story) 둘

Raven의 秀討利(Story) 셋- 왜 세알을 심을까요?

  • 뉴비를 위한 좋은 글 소개합니다.

@heterodox님의 스팀잇 이해 정리글
스팀잇 뉴비/외부인들을 위한 링크 데이터 모음


❤댓글, 팔로잉, 보팅, 리스팀은 관심의 시작입니다. 모든 사랑은 작은 관심으로부터 비롯된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참 그런데 왜 안 올까요? 오늘은 한꺼번에 불러봅니다.
dog, cat... ^^

Sort:  

옥수수 세 알을 심고, 가을엔 가치밥이 될 감을 남겨두는 아름다운 지혜에 마음 까지 따뜻해집니다~^^

좋게 봐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keydon님이 ravenki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keydon님의 [최다안타 선수를 맞춰라!]이벤트 당첨 결과 및 6월 3일 경기 이벤트 진행의 글

...homas-bm 아 ravenkim/td> sports-bong ganzi suddenly12...

자주 느끼는 건데 스팀잇을 위해 참 열심히
활동하시네요.
이런 열성이라면 월급을 받아도 시원찮을 판입니다. ㅎㅎ
늘 좋은 글과 리스팀 감사히 봅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월급이라... 일로 생각하면 재미없죠. 취미로 해야 즐겁게 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ravenkim님... 저어기.... 제가 글 작성하고
사진을 올렸는데 사진이 뒤집어졌어요.
어떻게 바로 세우는지 모르겠네요.
방법을 아시면 알려주세요~~

음 저는 휴대폰으로 하는 편인데요. 일단 원 본 사진을 회전해서 돌린 후에 글 수정하면서 원래 있던 사진 글 지우고 다시 올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렇게 하면 되지 않을까 해요. 제 말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이리저리해도 안돼서 컴텨에 바르게 저장해서
다시 올렸네요.
마늘 세우기 어려웠다는.... ㅋㅋ

ㅋㅋ 그래도 성공하셨다니 다행입니다. 곧 찾아뵐게요~

레이븐님은 한분한분 정성스레 기억하시는 따수운 분이셔용. 트루오낫님네 놀러가봐야겠네용^^

MomentCam_20180530182459.gif

그런 말씀 부끄부끄에요ㅋㅋㅋ

저도 트루노님 이벤트를 뒤늦게 알아서 몇번 참여하곤했었습니다.
레이벤님 수토리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러셨군요. 감사합니다. ㅋㅋ 바라밀님... 자주 뵐건데, 레이븐이라 불러주세요ㅋㅋ

멋진글.훈훈한 포스팅감사함니다

국민님 어딜 가든 댓글 다신게 눈에 보이시던데, 정말 소통 많이 하시는 것 같아요^^ 방문 감사합니다~

따듯한 글도 좋고 좋은 정보도 감사합니다. 저도 덕분에 @trueonot님과 소통하게 되었네요 ^^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 분 계속 소개해 나갈게요~

maikuraki님이 ravenki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짱짱맨 출석부 2018년 06월 03일 #jjangjjangman

...td> [Photo #14] 오래된 책에서는 꿈같은 향기가 난다 ravenkim/td> Raven의 秀討利(Story) 둘 moon0819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어서오세요~ 늘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59589.10
ETH 3257.79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