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댓글, 외부링크 조심하세요> 포스팅 키가 해킹당했어요 ㅠ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사진을 제작해주신 @inhigh님 감사드립니다


하 나름 관리를 비밀번호 관리를 잘한다고 자부했는데 저의 포스팅키가 해킹당했네요 ㅠ

사건발생개요

@raah님이 그려준 그림 포스팅인데 이 포스팅이 다른 이름 @minho 와 비슷한 이름에서 작성되었다고 댓글이 달렸다.

응?? 왜 다른분이 그리셨나 하고 링크를 따라 갔더니

steeemit.ml/ <---- 요런 사이트로 시작해서 링크를 따라간후

스팀코리아 계정으로 넘어갔다.

거기서 포스팅키로 다시 접속하라는 창이떳다..

그래서 아무생각없이 나의 포스팅키를 집어넣고 나의 포스팅을 확인했다.

그리고 오늘 아침..

어? 항상 80프로를 유지하던 내 보팅파워 어디갔지?

그리고 나도 모르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댓글과 보팅을 남발했다..

아... 이거 큰일났구나 생각해서 지갑으로 들어갔다.

다행히 전날 포스팅키만 집어넣어서 지갑이 탈탈 털리는 수모는 면했다..

계정탈취과정

외부링크를 클릭하면 스팀KR 의 피싱 사이트로 연결이 되고 다시 로그인할 것을 요구합니다. 이 때,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내 계정의 정보를 가져간후 정상사이트로 돌려보낸다. 나는 아무것도 모르고 포스팅을 확인하고 계정이 해킹당한 사실을 인지합니다. 마스터키를 만약 평소에 사용하셨다면 아무것도 남지않은 계정의 모습을 보시게 될겁니다.

간략요약

  1. 이 포스팅은 다른 포스팅에서 작성되었다며 연결되는 링크는 클릭하지말자.

  2. 포스팅키나 엑티브키를 집어넣을때는 이게 올바른접속방식인지 확인한다.

  3. 절대적으로 master키는 사용해서는 안된다.

  4. 뉴비분들은 그리고 절대적으로 필독하세요

link to 악성댓글 조심하세요

제가 포스팅키가 탈취한 후 이분의 글로 도움을 받았습니다. 뉴비분들은 꼭꼭 필독하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의 스파와 스달은 스스로 지키는 현명한 스티미언이 됩시다..

Sort:  

WARNING! A link in this post by @pyorinho leads to a known phishing site that could steal your account.
Do not open links from users you do not trust. Do not provide your private keys to any third party websites.

이 포스트에 피싱 링크가 담겨있어 mack-bot이 다운보팅을 했네요. ㅠㅠ 본문에 링크에서 http://를 삭제하여 도메인만 남기고 링크를 없앤후에 patrice에게 mack-bot이 잘못 다운보팅했다고 해주시면 회수할거에요.

아...바보같이 그생각을 못했네요... 피싱사이트로 들어가는 링크를... 항상감사합니다. 다운보트 생각도 못하고있엇네요

에구...그래도 포스팅 키여서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ㅠ 아침에 진짜 깜작놀랐네요

천만 다행이네요..
얼마전에 씽키님은 다운보팅까지 당해 지금도 고통받고 계시더라구요

아.. 아직도 해결이 안되었나요? ㅠ.ㅠ 다운보트당해서 글이안보이면 멘탈이 터지던데ㅠ 스티밋쳇으로 하면 되게 친절하게 해주던데 왜 해결이 안될까요?ㅠ

다운 봇이 여전히 괴롭히는 글 이틀전 본거 같습니다^^

걱정했는데 불행중 다행입니다

걱정까지 해주셨다니 감사합니다. 낸드님!! 이제 돈버는 방법도 계속해서 진화하는군요,, 블록체인은 해킹을 안당하지만 유저는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있는것같아요! 링크들어가셔서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되실거에요, 좋은하루되세요

네 안그래도 아까 리스팀한 글이고, 아까 @pyorinho님 포스트에
댓글로도 달았습니다. 아무튼 다행이네요.

포스팅 키라서 그나마 다행입니다ㅠㅠ
나쁜시키들....

정말정말 놀랐어요 ㅠ , 평소에 마스터키도 곧잘쓰는데 다시는 쳐다보지도 않아야겠어요.. ㅠ 와방큐트님도 비밀번호 사수!! 아자아자!!

요즘에 외국인들이 머 어쩌고 저쩌고 댓글 달면 그냥 무시를 하게 되더라구요.... 마스터키가 아닌것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그게 가장중요한데 새벽이고 정신이 없어서 그만.ㅠㅠ

이만하길 다행이네요

오늘은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정말 깜짝놀랐습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yann03님도 비밀번호사수!!

네 저도 조심해야겠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오전에 지갑 보고 포스팅키만 털리신건지는 알았습니다.. 다행이에요. ㅎ

가끔 마스터키로 접속도 많이했었는데.. 생각만해도 아찔합니다 관심주셔서 감사합니다 ^^ 스팀이 정말 따뜻한 커뮤니티임을 느끼네요 ^^

찾으셔서 다행입니다. 명성도가 높으셔서 다운보팅에 의해 명성도가 깎이지 않아서 다행이고 외국 청소부들의 리스트에서도 지워졌네요. 이전 다운보팅들이 거슬리시긴 하겠지만 ;ㅂ;... 피해는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완벽한 제거를 원하시는 경우, @guiltyparties 에게 스팀챗을 보내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guard는 다른 팀인 것 같은데 저도 정보가 없네요 ㅜㅠ

정말 스팀생태계를 위해서 힘써주시는분들이 많은걸 느낍니다. 저도 배운다고 배우는데 아직 한참 모자람도 느끼구요, 이번기회를 통해서 내가 정신차리지않으면 내 자산을 지킬수없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움정말 감사드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118.79
ETH 3390.14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