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10일차 이야기 - 아이의 아빠로서 할 수 있는 일

in #kr5 years ago (edited)
남편이 육아와 가사에 동참한다는 것은 꼭 아이의 아버지이기 때문만은 아니다. 아이를 얻기 위해서는 상대방 배우자가 있어야 한다. 또 그 둘은 기적과도 같은 확률로 운명처럼 만나게 되는 사람들이다. 때문에 그 어떤 인연보다 값지고 귀한 것이 부부의 연이라고 했다.


아이를 가지기 전에도, 이후에도 나는 아내에게 지속적으로 아빠의 역할보다 남편으로서 더 많은 시간과 마음을 쓰고 싶다고 다짐하듯 말해왔다. 자식은 품 안에 있을 때만 자식이라는 것이 나의 오래된 지론이다. 아이에게 좋은 것을 먹이고, 입히는 것도 나의 역할이지만, 무엇보다 아내를 우선하는 것이야말로 더 큰 책무라고 생각한다.

아내를 사랑했기 때문에 함께 살고자 결혼을 했고, 또 그러기 위해서 오랜 시간 사랑과 정성을 쏟았다. 아내 다음 아이.

5MK39928.jpg

산후조리원을 나온 이후로는 저녁 식사 준비는 내 몫이 됐다. 누가 시켜서도 부탁해서도 아니다. 단지, 그래야 할 것 같고, 그게 바람직해서다. 하루 종일 밖에 집에서 아이와 고군분투하는 아내의 고생을 생각하면 당연한 일이다. 아이를 돌보느라 신경을 쓰는 것도 고달플 텐데 퇴근한 남편의 밥상까지 고민하고 차리려면 얼마나 힘들까 싶다. 오히려 도울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면 오히려 마음이 편하다. 남편으로서 고생하는 아내에게 해줄 수 있는, 그리고 그런 엄마의 수고를 덜어 그만큼 아이에게 돌아갈 마음과 사랑을 고려하면 일거양득인 셈이다.

거의 다 떨어져가는 분유를 사달라는 아내의 부탁에 마트를 찾았다. 매대를 둘러 보는 동안 지친 아내를 위해 맛있는 식사를 선사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지금까지 아내가 나를 위해 준비했던 수많은 메뉴들 중에서 간단하면서도 만족도가 높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고민했다.

아내는 모유 수유를 분유와 병행하고 있는터라 먹는 것도 함부로 먹을 수가 없다.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르는 탈을 피하기 위해 무조건 바싹 익힌 것과 맵지 않은 음식들로 식단을 구성하고 있다. 기왕에 해 줄 음식인데 레토르트를 가지고 해주고 싶지는 않았기에 신선 코너를 둘러 보기로 했다.

평소 연어를 잘 먹던 아내가 떠 올랐다. 보령에서 살 때도 왕왕 연어스테이크를 즐긴 기억이 났다. 당시 아내가 요리를 하던 것을 떠 올려 보았다. 어렵지는 않았는지, 시간은 얼마나 걸렸는지 등을 고려해 보았을 때, 나 역시 어렵지 않게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연어 스테이크로 메뉴를 정하고 나니, 그 다음부터는 주저함 없이 분주하게 걸음을 옮겨 필요한 재료들을 장바구니에 담았다.

5MK39926-2.jpg

프라이팬에 버터를 바르고 약한 불로 루꼴라를 볶았다. 어느 정도 루꼴라가 익었다 싶었을 때, 두 동강을 낸 생연어를 굽기 시작했다. 약간 바싹하다 싶을 정도로 익었을 때, 뒤집어 준다. 또 한 번 뒤집어 주고, 올리브 오일을 둘러주어 연어 안에 머금은 육즙이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해 주었다. 생연어의 냄새가 비릿하게 올라오길래 약간의 버터를 더 녹여 주었다.

연어가 고루 익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젓가락으로 생선의 결을 따라 살점을 뜯었다. 조금은 덜 익은 것 같아 가스렌지의 불을 끄고 프라이팬 위에 달구어진 올리브 오일을 연어 위에 고루 뿌려주며 시간이 가기를 기다렸다.

5MK39925.jpg

접시를 꺼내 맛있게 익은 루꼴라를 먼저 장식한다. 만족스럽게 고루 익은 연어를 접시에 옮긴 후 미리 준비한 양념을 고루 뿌려주고 마늘 양념과 케이퍼를 곁들였다. 연어 필레나 스테이크를 자주 즐기는 사람이라면 이 둘의 조합이 얼마나 훌륭한지 잘 알 것이다. 마지막으로, 레몬을 썰어 기호에 맞게 신맛을 내서 먹을 수 있도록 접시의 가장 자리에 놓아둔다. 보기에도 그럴싸하다.

접시를 본 아내는 고맙다는 말을 반복했다. 한 입 뜬 연어를 맛 보고 난 뒤에는 '임신했을 때 좀 해주지.' 라며 애교 따위를 늘어놓으며 연거푸 맛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본인이 한 것보다 더 맛있다나 어쨋다나. ;) 기분 좋은 저녁 식사였다. 성공적인 요리였고, 무엇보다 육아에 지친 아내에게 맛있는 음식을 내놓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 스스로 대견스러웠다.

앞으로도 자주 그리고 가능한 많이 아내에게 맛있는 음식을 해줄 생각이다. 아내가 나를 위해 그러했던 것처럼.

글, 사진 : 우유에 퐁당

Sort:  

와, 아기도 예쁘고.
연어 요리도 엄청 맛있어 보여요.
멋진 남편, 좋은 아빠시네요. :)

한결같이 멋지고 좋은 남편, 아빠가 될 수 있도록 정진해야겠죠. 쉽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때문에, 단단한 결의와 각오를 다집니다. ㅋㅋㅋ

아내를 위해 요리하는 마음이 갸륵하시네요.^^
아기 자는 모습도 예쁩니다.

아내를 위하는 것이 곧 아이를 위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궁극의 방향은 아내로 향합니다.

맞아요. 자는 모습이 그렇기 이쁠 수가 없습니다. ㅋ

Is this your baby?! :D

Buddy, yes my baby. She is just 33days. LoL
It has been long we havent talked to.
How r u?

Amazing!!! Congratulations! What a beautiful little person :)

I'm good, went through a difficult period, but doing much better now.

I'm really happy to see you've had such an important event happen in your life! How are you doing? Getting enough sleep?

Jesus! Buddy!
Wife and I can't sleep well and enough, 4 hours a day? or less. lol
I don't know how long this day will last!!!
Being a parent, how do this?

Getting a little more sleep already? 😅

Posted using Partiko iOS

아이구 기쁜 일이 있으셨군요! 축하드려요!!^^
동글동글 아기가 너무 귀엽네요 ㅠㅠ
다른 무엇보다 아기가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라겠습니다.
아내 분에게 맛있는 음식 많이 해 드리세요^^

네, 많이 해주고 싶습니다. 다만, 레시피가 많질 않아요. 손에 익지 않은 주방일이라 손도 느려서 밥 먹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제법 오래 걸립니다. ;)

우와 정말 정성과 사랑이 담긴 음식이네요,
ㅎㅎ 아기와 엄마 모두 건강하겠어요!!
저도 연어 좋아하는데 정말 맛나보입니당.

지속적으로 할 수 있어야겠죠. ;)
게다가 가진 레시피가 많지 않아서 걱정입니다.

아기 너무 귀여워요! >0<

고맙습니다!

오! 오~호호호호호~~~~~~~~~~
아기 사진에서 손가락이 멈춰서 스크롤이 안 내려져요~~~ ㅎㅎ
어쩜 저리 이쁜가요~너무 귀엽습니다~ @0@
한참을 보고, 보고 또 봤네요 ㅎㅎㅎ

요리를 정말 섬세하게 하시는 듯해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마음이 그대로 흘러나옵니다.
사랑과 정성이란 말이 이럴 때 쓰는 말인가 봅니다. ^0^ 읽기만 하는데도 감동~ 감동~ 감동이에요.
게다가 아주 맛있어 보이는 비쥬얼까지~ ^^~
행복 바이러스가 고스란히 전달돼서 읽는 내내 너무 좋았습니다~ :)))
감사합니다~^^
( 제가 너무 늦게 방문해서 속상함이 흑 ㅠㅠ)

그렇지 않은 것이 어디에 있겠냐만, 요리라는 것이 하면 할 수록 재미가 있고, 또 실력이 늘더군요. 게다가, 아내의 칭찬에 더욱 흥이 납니다.

Congratulations @plop-into-milk!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아이도 이제 많이 컸겠네요. ^^ 초보 아빠 퐁당님도 역할에 좀 더 노련해지셨겠지요.
아이와 함께 더 행복한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ㅎ

;) 소울님의 기별이 몹시 반갑습니다.

아이는 곧 돌을 맞이합니다. 아무래도 아내가 하던 집안 일을 대신 하는 경우가 많아졌지요. 음식물과 생활 쓰레기를 버리는 일과 빨래를 개고, 널고, 세탁기 돌리는 일은 당연하고 아이가 어질러 놓은 거실 청소 등등을 하고 있습니다. ㅋㅋ

소울님도 올 한해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기별, 정말 감사 드립니다.

퐁당님~~ 오랜만이라 넘넘 반가워요~^^
아기사진을 보니 마음이 넘 행복하고
자상한남편 모습에 마음이 또다시 한번 따뜻해지네요~~아기가 있어 요즘 코로나19때문에 고생이 더 많으시겠어요ㅠ
아기가 진짜 넘넝 예뻐요!!!
예쁜 아기 소식 종종 들려주세요!
제가 퐁당님 글을 넘 좋아하거든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38.31
ETH 3137.77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