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 꼭 투자해야만 하는 이유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에 꼭 투자해야만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핑크피그(@pinkpig)입니다.

@bitcoingodperson 님의 이벤트 글을 보고 써 내려가는 "스팀에 꼭 투자해야만 하는 이유" 입니다.

투자, 꼭 해야하죠.
근데 저는 '투자'라는 말을 다르게 살펴보고 싶습니다.

생활비랑 등록금만 합해도 1년에 천만위인데 제가 과연 투자란 걸 할 수 있을까요? 나중에 대박날 것이라고 지금 당장 투자해야해! 하면 누가 투자하나요?

저만 그런건 아닐겁니다.

돈으로 하는 투자는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하는 겁니다.
(코 묻은 돈이지만 순식간에 날린 경험..때문에)

물론 여유돈이 있으신 분은 스팀 투자하시면 큰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로는

1. 스팀잇 생태계는 스팀파워가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2. 스팀은 발전 중에 있습니다. (하드포크)

3. 블록체인 기반으로 하는 커뮤니티 중 가장 큽니다.


근데 저처럼 투자를 할 수 없는 분들에게는

스팀에 '나의 시간을' 투자하라라고 이야기하고 싶네요.


제 이야기를 하자면 초반에 '스팀잇이라는 게 있대. 돈을 벌 수 있대' 라는 글을 보고 아무생각없이 들어왔습니다. 그러나 들어오고나서는 생각이 달라졌어요. 허접한 그림이지만 내가 평소하는 취미생활을 다른 사람과 함께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돈이 들어왔죠

물론 스팀파워가 없을 때, 인지도가 없을 때는 꽤 힘들지만 정성어린 글을 쓰면 그만큼 보상이 올라갔어요

프레젠테이션 1.png
(스팀잇을 통해 소개하고, 그린 그림의 일부)

근데 제가 그림을 그려서인지, 시간이 지나서 그림 잘 그렸다고 보팅을 눌러주는 거에요.
1월 그 당시의 시세로 따지면 "최저시급보다 좋았다" 라고 말할 수 있어요.
(시간으로 따지자면요.)

지금은 좀 힘든거 아시죠? 하루 밥값이라도 그림재주로 벌었으면 좋겠다라는 마음이 드는거보면 허허허

나의 시간 일부를 글쓸 시간으로 투자함으로서
지금도 포스팅으로 스팀을 만들어내고 있고
스팀을 투자하는 격이 되는거에요.

여러분도 커뮤니티 활동을 함께함으로써 스팀의 가치를 높이는 투자를 해보세요.


스팀잇에서 커뮤니티 활동을 하면서 보상을 받고
스팀의 가치를 높이는 일

이것도 투자입니다.

가자 스팀!!

성투하세요!

Sort:  

거북이처럼 느린 발전이지만~
언제가는 좋은 날이 오겠죠~

하지만 올해 초처럼~
스팀잇에 글 올리며 버는 수익이
최저임금 맞억는 날은 오지 않을 겁니다~

올해 초는 너무 광기였어요~

올해 초는 최고였죠
그 시점에 암호화화폐 투자해서 눈물이 ㅠㅠ

좋은 시기가 올거에요. 그 날까지 꾸준하게 해요 ^^

많은 사람들이 시간으로 스팀에 투자를 하고 있고 저역시 최대의 투자금(?)은 시간입니다.
모두 결실을 잘 맺었으면 좋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549.55
ETH 3170.62
USDT 1.00
SBD 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