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작품을 느껴보자 (작가: zzoya / 작품명: 꽃을 피우는 인간 나무)

in #kr6 years ago

일단 저는 예술 분야와는 아주 거리가 먼 사람이라는 걸 밝힙니다.
특정 예술(미술, 영화, 음악 등등)을 공부해 본 적도 없구요.
뻔뻔 소모임에 참여하기 위해서, 그리고
브런치에서 왜 예술을 감상해야 하는가? 라는 글을 읽고
'예술 작품을 느껴보자' 포스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zzoya님의 작품인 '꽃을 피우는 인간 나무'에 대해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처음 그림을 보는 순간 그냥 멍했습니다ㅎㅎ
이게 뭐지라는 생각과 함께 뭔가 우울하고 슬픈데, 한편으로는 아름다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받은 느낌을 구체화하고 싶어 그림을 보고 또 보고, 한참을 계속 봤습니다.
한 10분 정도 본 것 같은데 순간 '지도'가 떠올랐습니다.
특정 국가와 비슷한 모양의 지도는 아니고, 그냥 지도라는 이미지가 그려졌습니다.

그리고 작가님께서 그림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신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사람이 식물이라면 깊은 어둠과 슬픔을 먹고 자라나지 않을까 생각해 봤다. 그렇게 다시 어두운 꽃을 피울거라 생각하며 그린 그림이다.

이 설명을 읽고 나니, 이건 식물과 인간이 만들어 낸 지도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현재 식물과 인간의 관계가 우울하고 슬퍼 보였던 겁니다.
하지만 아름다운 느낌을 받았던 건 아마 왼쪽 다리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왼쪽 다리를 통해 땅을 딛고 일어서려는 아름다운 '의지'를 느꼈던 것 같습니다.

느낀 대로 쭉 써봤는데 너무 장황한 거 같네요ㅎㅎ
간단하게 느낀 점을 한 줄로 요약해야 겠습니다ㅋ

감상평 한 줄 요약

슬픈 상황에서 나타나는 어떤 '의지'는 상황을 더욱 슬프게 만든다

멋진 작품 올려주신 @zzoya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다음에 또 좋은 작품 부탁드립니다.

Sort:  

좋은 해석인 것 같아서 저도 만족스럽네요^^ 감사합니다! (리스팀 해요)

작가님이 첫댓글에 리스팀까지 해주시다니 진짜 기분 좋네요!
사실 이거 쓰면서 혹시 결례가 되진 않을까 좀 걱정했었거든요ㅎㅎ
좋은 그림 그려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종종 또 감상하러 가겠습니다~^^

이렇게 멋지게 해석해 주셔서 제가 더 감사하죠~^^ 팔로우 했어요. 자주 봬요~

@piljun님 덕분에 그림을 보고 감상하는 여유를 아침부터 얻게되었네요^^

저 덕분에 그런 아침을 얻게 되셨다니 뭔가 보람이 느껴지네요ㅎㅎ
작가님 그림이 너무 멋지니 천천히 감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좋은 감상평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kr-artreview 태그를 kr-art 태그와 함께 써주세요 :D

[★공지사항] 오늘의 금손을 소개합니다 / 르바 미술관 (feat. kr-artreview 태그를 활성화 합니다.)
▲컨텐츠 재생산 동의를 해주신 작가님들의 블로그를 방문해 그림을 감상평에 같이 소개하며, 적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공지 안봤으면 콘텐츠 재생산에 동의하지 않으신 작가님들의 작품도 포스팅으로 올릴 뻔 했네요.
정보 공유 감사드리며, 앞으로 작품 감상 포스팅에는 저 두 태그를 사용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7
BTC 64622.42
ETH 3518.17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