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zoya's drawing 86] 꽃을 피우는 인간 나무

in #kr-art6 years ago (edited)



ZZOYA(@zzoya)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2018-02-22 19-09-36.png


나무는 높게 밝은 곳으로 올라가면 갈수록
그 뿌리는 점점 강하게 땅속 아래 어두운 곳으로 항한다. -니체


사람이 식물이라면 깊은 어둠과 슬픔을 먹고 자라나지 않을까 생각해 봤다. 그렇게 다시 어두운 꽃을 피울거라 생각하며 그린 그림이다. 배경의 사랑스러운 컬러는 그 어둠을 더 강조해 줄거라 생각 했고 그 속에 피어난 꽃은 화려하지만 밝진 않다.


ZZOYA(@zzoya)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2018-02-22 19-09-55.png


처음 스케치는 머리가 뿌리 역할을 했었다. 모든건 머리 속에서 나오는거니까..하지만 주변에서 또 사회에서 영향을 받는 부분을 생각해 보면 그 어둠의 영양분은 머리에만 있는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최종 그림은 스케치와 좀 달라졌다. (사진은 다시 찍어야겠다 -_-)



123.jpg


작업도구
포스카 51, 48, 60



그림 설명은 여기서 끝났는데 역시나 마무리를 못하겠다.
그냥 사라져야겠다.

뿅!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우리네 인생을 표현한 작품이군요.
니체의 말처럼 우리들의 인생은 행복하지만도 불행하지만도 않은것 같네요.
새벽 5시에 잠이 덜 깨서 횡설수설 하고 갑니다.

ㅎㅎㅎㅎ 새벽 5시에 일어나서 스팀잇 하고 계시다니!! 근데 정말 새벽에 많은분들이 계셔서 깜짝 놀랐어요~^^;; 니체의 말처럼 정말 인생은 반반인가봐요~ 치킨먹고 싶어지네요..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배경은 화려하지만 꽃은 밝지 않은.. 어떤 감정을 먹고 자랐길래 그런 걸까요.. 흠.. 밝은 감정을 먹고 자란 꽃은 어떤 모양과 색을 가졌을지도 궁금해지네요 ㅎㅎ

여러 감정이 섞여서 나온 색은 결국 검은색으로 귀결될테니 꽃이 밝을 수 없을거 같아요..어둠냠냠! 밝음냠냠! ^^;; 그리고 밝은 감정만 갖고 있는 사람은 없으니 그런 꽃은 존재하지 않을지도....ㅎㅎㅎ

그렇겠군요.. 섞여서 나온 색은 결국 검은색으로 귀결되니까.. 판타지에서나 가능한 일이군요...ㅎㅎ

주입식 교육 세대라 그런지, 이렇게 그림에 대해 설명을 해주시면 더 그림을 잘 이해하네요.ㅋ
점점 난해한 그림이 많아지는 세상에서 무조건 현대미술은 어려워, 해석하기 나름이야, 보이는 만큼 감상하면 돼,라는 식은 좀 버거워한답니다.
그림을 직접 그리신 쪼야님의 설명을 들으니, 그림 속 사람의 손이 땅인지 물에 담겨져 있는 것, 머리에 다소 어두운 색으로 피는 꽃, 그리고 전에 설명하셨던 발을 작게 그리는 이유 등을 종합하니까 왠지 그림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잘 감상했습니다~^^

ㅎㅎㅎㅎ 사실 현대미술은 좀 난해하긴 해요...해석하기 나름이기도 하구요...저도 제 그림에 설명 안다는 편인데 스팀잇을 하면서 점차 설명을 하게 되는거 같아요. 같이 공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그나저나 빵만드시는 거 보면서 감탄하고 있어요! 그 복잡한 과정을 하나하나 다 설명하신 포스팅에서 정성도 느껴지구요~ 화이팅입니다!!

앞으로도 그림에 설명 넣어주세요.
전 그림도 아는 만큼 보인다고 생각해요.
쪼야님의 설명 때문에 쪼야님의 그림이 더 잘 보이거든요.
어제 본 그림이 오늘 제 머리 속에서 자세히 떠올려지기도 하구요.
전 그래서 아주 좋답니다^^

오늘도 기발한 작품 잘보고 갑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철학적인 작품이네요..
매혹적이예요. 훌륭하네요. (놀라서 표현을 못하겠어요)
작업 스케치까지 올려주시니 그 노고와 감성까지 공감하게 되네요.
좋은 작품 보고 갑니다. 감사해요~

ㅎㅎㅎㅎ 함께 공감해 주시고 좋게 평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오나무님 작품들도 정말 매력있네요!! 보팅파워 충전해서 감상하러 가겠습니다! ^^

우왕~ 멋지면서도 무시무시합니다 ㅎㅎ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먹고 자라나는 인간 식물도 있지 않을까요~ ^^ 영감 가득한 작품 잘보았습니다~

너무 무시무시한가요? ㅋㅋㅋㅋ (이정도로 무서워하시면 안되는데...다음그림은 더 무시무시해서..) 밝기만 한 인간을 만나보질 못해서 상상해 볼 기회가 없었네요^^:;; 와주셔서 감사해요 @valueup님!!^^

쪼야님! 나 일등 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빵님 1등 축하드립니다!! (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굿모닝입니다. 수경재배로군요. 그림이 판화질감이 나서 더 이색적이네요 ^^

굿모닝이에요!(사실 전 밤이지만;;) 수경재배 ㅎㅎㅎㅎㅎㅎ 포스카 마커로 작업하면 종이가 일어나면서 거친 질감이 나오더라구요. 저도 이런 느낌이 좋아서 자주 작업 하고 있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540.93
ETH 3186.50
USDT 1.00
SBD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