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 족황상제 - 서울 3대 족발을 위협하는 요즘 핫한 족발

in #kr7 years ago

0.jpg

어제 밤, 판다부부는 몹시 족발이 땡겼습니다.
폭풍검색 시전.
동네를 벗어날 수 없는 판다 양을 위해 집 근처 족발집을 찾아봅니다.

'족황상제'

이름부터가 뭔가 끝판왕 같아

14년에 잠원동 뒷골목에 오픈을 했다고 하네요.
평가도 좋고 젊은 사람들의 취향에 맞게 직화족발이라는 메뉴도 개발했답니다.
왜... 그동안 모르고 있었지?

바로 발길을 족황상제로 향해줍니다.

map.jpg

상호 : 족황상제 잠원본점
주소 : 서울 서초구 잠원로 46-3 (잠원동 66-9)

금방 도착.
주차가 조금 힘들더군요.
지하에 주차를 해야하는데 큰 차를 가지신 분들은 주차장 들어가기가 힘들 듯.
폭이 너무 좁아요.

1.jpg

들어가보도록 하죠.

2.jpg

월요일인데, 이 많은 사람들 실화임?

역시떠오르고 있는 맛집인 듯.
월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바글바글합니다.
운좋게 테이블 하나 겟.

3.jpg

메뉴입니다.
저희 부부는 일단 반반족발(대) 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3.5만원

4.jpg

부추.

5.jpg

열무냉국

새콤 시원하니 맛있습니다.

6.jpg

기본찬들.
평범한 족발집과 차이가 별로 없군요.

7.jpg

메뉴를 주문하고 족발이 나오기 전까지 시원한 크림맥주를.
역시 일하고 먹는 맥주 한잔은 기가 막히는군요.

8.jpg

메인메뉴 족발 등장

족황상제의 족발은 썰기 방식이 독특합니다.
일반적인 족발집에서 보던 썰기 방식이 아닌 듯.

껍질부위와 살코기 부위를 분리해 취향대로 먹을 수 있게 잘 나눠놓은 듯 합니다.
껍질을 좋아하는 판다군과 살코기를 좋아하는 판다양을 위한 맞춤형 족발인 듯.

9.jpg

이 녀석이 족황상제의 주력메뉴

직화양념족발

입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불 맛 가득한 매콤함을 더해 족발의 풍미를 더욱 가미시킵니다.
괜찮네요.

10.jpg

전체샷

보기에 양이 많아보이나 살짝 아쉬운 양입니다.
다른 집 족발(대)보단 좀 작은 족을 사용한 듯.
그래도 살코기가 야들야들하니 씹는 식감은 훌륭합니다.

11.jpg

본격적으로 먹어보도록 하죠.
먼저 직화구이의 껍질 부분부터...
야들야들하니 입 안에서 녹아내립니다.

12.jpg

물렁 살코기 부분
판다군이 제일 좋아하는 부위랍니다.
소스에 찍어서 한 입.

13.jpg

역시 족발은 뼈째 뜯어야 제 맛이죠.

통째로 들고 뜯어줍니다.

14.jpg

대식가인 판다부부에게 양이 좀 적은 거 같아 시킨 주먹밥.

15.jpg

주먹밥 양이 너무 적어요.

저거 알알이 작게 만든겁니다.
정말 밥 한공기가 안나오네요.
아쉽습니다.

16.jpg

결국 부족하다 느껴서 시킨 비빔국수.
역시....

17.jpg

양이 적습니다.
순식간에 사라져 버렸어요.

18.jpg

오늘도 완식.

흔적도 없이 다 헤치워버렸습니다.
전체적으로 메뉴는 맛있습니다.

서울의 3대 족발보다 개인적으로 더 구미가 당기는 맛이더군요.
단점은

양이 좀 적어요.

물론 대식가인 저희 부부이기 때문에...
평범한 양일 수 있겠지만...

저희에겐 적더라구요...

그리고 배달도 됩니다 :)
굳이 가셔서 드실 필요가 없어요.
하지만 족발은 뒷처리가 힘드니깐, 방문하셔서 드시는게 더 좋을 듯.

이상. 양 빼고 다 만족스러운 족황상제에서의 맛있는 먹방 후기 였습니다.

모두들 행복한 화요일 되시길 바랄게요 ♥♥♥

감사합니다.


love.jpg

스팀잇의 잉꼬담당 판다부부의 포스팅이 좋았다면 보팅과 팔로우 부탁합니다 :)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 follow me. Thank you!
ladtpic.jpg
Please Follow @pandafam

Sort:  

직화족발이 땡기네요!! 요새 많이들 직화파는데 확실히 불맛이 들어간게 맛있긴하더라구요~사진으로 봐도 양이 많아보이지 않네요..ㅠㅜ 저희집도 대식가부부라; 대자로 양이 부족하겠어요;

확실히 불맛,불향이 납니다 ㅎㅎㅎ
정말...양이....ㅠㅠ
대자에 추가 식사 메뉴는 필수입니다....ㅠㅠ
맥주에 이것저것하니 거의 중자 하나 더 시킨 값이 더 나오는게 함정이네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서초구 잠원로 46-3 (잠원동 66-9)]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인생의 낙은 맛난거 먹는거란걸~~ 느끼게해주네요^^ 아~ 맥주사진 참 좋네요ㅎㅎ

먹는게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인생의 큰 부분이며 즐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
생맥주도 하루의 피로를 씻어주는 진리템이죠!!

너무 오랫만에 들렸네요^^
족황상제 ㅎㅎㅎ 사람들 이름짓는거 보면 참 센스있어요^^
저는 족발같은 경우 껍질과 살코기가 섞여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부추는 어느 고기에나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족발에 주먹밥에 비빔국수에 완식 축하드립니다^^

hodolbak님!! 오랫만입니다!!!
사장님이 센스 있는 분 같더라구요. 인테리어도 그렇고 안에 스티커들도....
완식은 기본이죠 후후후

방문 감사합니다 :)

맛있게 먹음 0칼로리.
먹을 거면 저렇게 드셔야 후회가 없죠. ㅎㅎ

ㅎㅎㅎ 맞습니다!!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죠!!!
단지 지망만 남을 뿐.....후후후
양만 좀만 더 많으면 완벽했을텐데 약간 아쉽습니다.

판다님 하시는 블로그도 봤어요~!! ㅎㅎ

앗!! joenghwa님 감사합니다 :)
블로그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사진이랑 딱 보니 알겠더라구요^^

ㅎㅎㅎ 알아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보통 족발 대자라고 하면 앞발을, 중자는 뒷발을, 소자가 있다면 소자는 뒷발에서 양을 줄여서 주지요 ㅎㅎ

써는 분이 잡은 발 크기에 따라 가끔 양이 적게 보일수도.... 는 짧은 지식맨이었구요 ㅎㅎ 정말 맛있어보여요!!!

진짜! 좀 작아보이긴 하네요 ㅎㅎ
잘보고 갑니다 판다님!

헉 그런가요?
전혀 몰랐네요....
그냥 족발 따로 살때만 고른 기억이...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다음에 가서 먹을때 한번 물어봐야겠어요 ㅎㅎㅎ

네! 대부분 족발집이 이렇게 파는데, 아닌 경우도 있을 수도 있어요!! 다음 먹방 또 기대할게요!

넵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기대해주세요ㅎㅎㅎ

와 족발에 맥주 엄청 맛있게 생겼네요.

ㅎㅎㅎ 맛있습니다.
일끝나고 마시는 맥주는 꿀맛이자 진리입니다!!!

양도 같이 보장이 되는 족황상제면 좋았을테지만.... 그래도 나중에 배달한번 시켜 봐야 겠습니다... ^^ 오홍..... 족발 좋아라 하거든요... 고기 자체가 사랑이기 때문에

배달 주문이 엄청 많더라구요 ㅎㅎㅎ
고기는 사랑이죠.
양만 좀 더 많으면 하는 아쉬움만 빼면 대 만족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1248.96
ETH 2375.80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