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금전적인 혜택만을 목적으로 하는 질낮은 글들이 스팀잇에는 많이 존재합니다. 반대로 이 금전적인 혜택이 있기에 엄청난 가치의 글들도 셀 수 없을만큼 있겠지요. 모든 문제와 답은 이 아이러니에서 나온다고 보아지는군요. 팔로잉도, 보팅도, 댓글행위도 그리고 블로깅 마저도... 보기나름이란 생각이 듭니다.

아직 스팀잇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스팀잇이 이렇다, 저렇다고 말씀드릴 순 없지만,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좋은 글이 많아서 놀랐어요. 물론 말씀하신 것처럼 보상만을 노린 무성의한 글들도 있겠지만요ㅜㅜ

몇일전 알게 되엇습니다. 스팀잇글 내릴수도 고칠수도 없다고... 자식들이 볼 수도 잇다는 말인데... 부끄럽게 해선 안되겟지요. 좀 으시시합니다 블럭체인 !

저도 스팀잇에서 글을 쓰면 7일 이후엔 고칠 수도 지울 수도 없다는 게 너무 걱정스럽더라고요. 좀 더 신중히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은 하는데 잘 하고 있는 건지 고민이 될 때가 많아요.

저같은 사람은 글 읽는 속도가 빠릅니다~~ 이 댓글은 붙여넣기가 아닙니다. 가즈앗!! ^^

조선생님 요새 글 포스팅 안하시네요.
피드하러 갔다가 되돌아 왔어요 ㅋㅋㅋ

ㅋㅋ 리스팀이 많아서 묻혀 있을거에요~~ ^^ 가즈앗!!

선생님께서는 안 읽고 댓글을 다실 땐 나중에 읽을 거라고 정직하게 말씀해주시잖아요. 믿습니다ㅎㅎㅎ 가즈앗!

가즈앗!!!

글 잘 읽었어요~ ^^
읽다가 궁금한게 있어서 그러는데....
보팅파워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보팅을 하는데, 안 올라가는 것 같기도 해서 보팅 파워를 좀 확인해 보고 싶어서요~ ㅠ

https://steemd.com/@adbada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휴 감사합니다~ 아직 많이 남았네요~ ^^
뉴비라 열심히 보팅 해야 겠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알려드려야 했는데 너무 늦어버렸네요ㅜㅜ

감사합니다~! 큰 선물 받고 오늘 행복하게 잠들 것 같아요^_____^. 100팔로워 축하드리고 200팔로워도 얼른 축하드릴 날이 오면 좋겠네요~

스팀 시세가 좀 더 올랐다면 생색을 제대로 낼 수 있었을 텐데 아쉬워요ㅜㅜ 축하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래 오래 봐요, 애플님ㅎㅎㅎ

정확히 132번째 팔로워입니다. 큰 돈 충전하시지 않아도
이렇게 열심히 하신다면 스팀파워도 빨리 높이실꺼에요.
화이팅입니다~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이러다 갑자기 지쳐버릴까봐 조금 두렵기도 해요. 너무 초반부터 달리지 말고 꾸준히 가야겠어요ㅎㅎㅎ
저도 팔로우했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릴게요!

ㅎㅎ 저두 다읽었습니다~
다크핑거님 @dakfn 저두 좋아해요. 그분 글읽고 스티밋 그만할까 하는 생각도 접고... 소통의 고래가 되기위해 열심히 돌아다니고 있답니다~
물론 feed만 보는 저의 지경을 넓혀주시는 조선생님 @tutorcho 덕분에 @outis410님 글도 읽게되고 팔로우 하고 가게 됩니다~ 종종 보러올게요~

오오 저도 다크핑거님과 조선생님 두 분 정말 좋아해요. 뉴비들을 생각해주시는 참 멋진 분들 같아요. 댓글도 잘 달아주시고요ㅎㅎㅎ 팔로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했어요!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정말 멋진 이벤트네요ㅎ 스팀잇에선 나눔에 대해서 참 많이 생각해보게 되는 것 같아요. 우티스님 댓글 이벤트는 수고스러웠겠지만 참 의미있는 일이었다고 응원하고 싶네요ㅎㅎ

글 읽는 걸 좋아해서 다른 분들 블로그 글 읽는 건 즐거웠는데 댓글을 어떻게 달아야 할지 고민하느라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되더라고요. 스팀잇엔 정말 조건없이 나눔하시는 좋은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아니, 이제 2주 밖에 안 되셨습니까? 한참 뵌 것 같은데... 앞으로도 오래토록 뵙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체감상 한 달은 된 것 같았는데 이제 2주더라고요. 하루종일 스팀잇을 하다 보니까 날이 어떻게 가는지도 잘 모르겠어요ㅎㅎㅎ 앞으로도 오래 뵐 수 있도록 힘내보겠습니다. 말씀 감사해요!

여태껏 본 팔로워 이벤트 중에서 가장 인상깊네요!
가장 정성스럽고 고마운 일이겠어요.
읽다가 한 가지 팁을 드리고 싶은게...웬만하면 보팅파워 80% 이상으로 유지하세요. 보팅파워가 내려갈 수록 회복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80%에서 100%까지는 하루만에 차는데 10%대에서는 30%까지 차는데 몇 백시간이 걸린다고 하네요. 특히나 저희 같은 뉴비들은 80% 이하면 0.01$도 안찍힙니다ㅠ (물론 해당 이벤트에서는 보팅의 액수보다 가치가 더 중요한 것으로 보입니다만!)

축하해야 하는 자리에서 어중이 떠중이 사족만 늘어놨네요ㅎㅎㅎ 100팔로워 축하드리고~ 충분히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아셨으면 합니다! 아니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outis410님 글 보러 올 것 같네요. :)

뉴비는 보팅 파워를 80%를 유지하는 게 좋다는 글을 읽긴 했는데, 보팅 파워가 적을수록 충전 시간이 오래 걸리는 건 몰랐어요. 알았다면 보팅 파워를 풀로 채운 뒤에 도전했을 텐데 아쉽네요ㅜㅜ 전혀 사족이 아니에요! 덕분에 몰랐던 걸 알게 되었는걸요. 좋은 말씀 정말 감사드립니다!

너무 좋은 이벤트네요. 응원합니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축하해주셔서 이벤트한 보람을 느꼈어요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372.71
ETH 3445.12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