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나의 새로운 컨텐츠 기획! - 다 물어봐!

in #kr6 years ago (edited)

처음에는 문학과 자작동화 위주의 글을 작성하다가, 생각보다 많은 여러분들의 관심을 등에 업고 역사관련 콘텐츠를 연재하기 시작한지 대략 1달정도가 지난 것 같습니다.

가장 처음 시작한 것은 '이슬람 바로알기'시리즈였죠.

https://steemit.com/kr/@omanaa/1400

이것을 처음 시작한 것은 우연히 도서관에서 컴퓨터로 포스팅 작성중에 이슬람에 관한 책을 봤고, 무슬림에 대한 혐오가 사회에 퍼지는 중에 그들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는 인식이 생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것이었습니다.

그 후, 많은 여러분들이 '정보'를 제공해주는 포스팅에 관심갖는 다는 것을 깨달았고 전 생각보다 인터넷속 지식이 질이 낮으며 아직은 도서관만큼 유용한 정보다 많지는 않다...라는 사실을 인지해 본격적으로 역사관련 콘텐츠를 연재하기로 했죠.

무엇보다 그 글을 연재하며 즐거웠던 점은 그동안 부족했던 저의 인문학적 지식과 지혜, 사회를 보는 시야를 역사 글 연재를 통해 넓힐수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아직 제가 만족할 정도에 도달하기에는 속도와 범위면에서 부족함을 많이 느꼈고 더 많은 여러분들을 위해 서로의 상식과 지혜를 공유하고 우리 주변을 탐구, 연구하는 콘텐츠를 하나 더 만들어 역사포스팅과 함께 연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DQmRoX2mqAQXs8KoVga4pG3RYDbJfFV62rm8Ds2hKZY6hjW.jpeg

뚜둔!

앞으로 스팀잇은 양질의 지식. 진정한 지식의 장. 진정한 정보의 바다 인터넷 세상을 만들 플랫폼이니까요!

새로 연재할 콘텐츠! 그건 바로....

-다 물어봐! 오마나의 사회연구

입니다!

DQmS2FcR1Sw3eaxEEDpf37nRx4PyA29jxTjEz9tFHFRsLn8.gif

룰루ㅋㅋ정확히 어떤 콘텐츠냐고요?

여러분들의 고민. 혹은 주변에서 겪었던 어떤 현상에 대해 궁금한 점을 간단히 댓글로 적습니다.

예1)스토커로 인해 고통받거나 위협을 느끼는 여성들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스토커는 어떻게 생겨나는 것이며 이것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예2) 가정주부인데 남편이 집에 들어오면 말이 없고, 부부간에 대화가 통하지 않아 답답하고 괴롭고 남편이 보기 싫습니다. 저 말고도 많은 부부들이 같은 일을 겪고 있는대 이런 일은 어째서 일어나는 것이며 해결법은 무엇일까요??

위의 예시와 같이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묻는 겁니다!!

그럼 오마나는 질문들을 쭈욱~접수해서 순서를 알려주고 포스팅을 통해 해결을 내며 다시 댓글로 여러분들과 함께 그것에 대한 의견과 지혜를 나눔으로써 스티미언 여러분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며 나아가 사회현상과 갈등을 연구하는 문화 콘텐츠, 동시에 독자들에게 다양한 지혜와 사회속 현상들을 공유하는 콘텐츠를 시작하게 되는 것이지요.

어디서요?? 스팀잇에서요!!

U5drMBdybUSoDZceWergsE1pPdiXL2n_1680x8400.jpeg

아 이번 콘텐츠는 개인적으로 정말 설레내요.

여담으로 위 예시에 대한 답은 오마나가 임시방편로 짧게 한번 내보았습니다.


질문 예시1에 대한 대답) 스토커 - 스토커는 절대 그냥 붙지 않습니다. 나의 행동이 바르지 않을 때 표적이 되어 스토커가 따라붙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고요? 스토커는 반드시 대상에 대해 미리 조사를 합니다. 이 때 대상에 해당하는 인물들은 '약한 사람' '만만한 사람'이죠.

사람은 어떨때 만만해 지느냐. 주변과 고립될때 만만해집니다.

항상 주변과 바른 소통을 하고 있으며 내 주변에 나를 생각해주고 나에 대해 혹은 내가 처한 환경에 대해 알아주는 사람이 있으면 스토커는 대상을 노리기가 어려워집니다.

모든 스토커의 머릿속에는 상대를 한두번 슥 훑어보고 몇번 대화를 나누면 이 사람이 혼자인지 아닌지 스캔할 수 있는 '초고성능 스토킹스캐너'가 장착되어있습니다.

그러면 친구가 많으면 스토커가 붙지 않을까요?

이것도 그렇지 않습니다. 흔히들 '친구가 많다'고 할 때 착각을 하는 것이 본인이 생각할 때의 내 친구지 그 중에서 나를 생각하는 진짜 내 친구는 드물다란 것이지요.

내 주변에 사람이 많은데 그 중에 친구가 없다? 그러면 나를 뒤통수치거나 나를 골치아픈 일에 휘말리게 하거나 할 사람이 그만큼 더 많다는 뜻입니다.

피해는 아는 사람들끼리, 안면이 있는 사람들끼리 주고받는 것이지 모르는 사람에게 뒤통수를 맞지 않습니다.

마찬가지입니다. 스토킹 범죄도 주변인들중에 일어납니다.

그러니 항상 주변과 소통을 바르게 하며 내 마음가짐과 행동을 바르게 하여 '약한 사람'이 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강한 사람은 주변에 손을 뻗으면 잡아줄 인물들이 많이 있는 사람이 강한 사람입니다. 물론 이 중엔 가까운 어르신이나 경찰들도 포함이 되는 거구요.

경찰도 우리 국민들이 사회를 위해 쓰이기 위해 인프라를 설계하고 국가의 힘을 일으켜 세운 조직이기 때문에 이것을 바르게 이해하고 이용할 때 당신의 힘이 될 수 있는 겁니다.

내 주변과 우리 주변의 사회시설을 잘 이용하고 주변에 소통을 바르게 하는 지인과 친구들을 만들어두세요!


어떻습니까?? 조금 해답이 보이나요?

바로 이런 문화 콘텐츠입니다!

그럼 다음부터 [다물어봐! 오마나의 사회연구!]가 연재됩니다!

여러분 질문 마니마니 주세요!!!다음에 또 뵈요~

다운로드 (1).jpeg

Sort:  

좋은 컨텐츠의 출발 축하해요! 굉장히 당찬 시도네요.^^

질문성황중...ㅋㅋㅋ

오옷~~! 기대하겠습니다^^

흐흐~스타팅이 좋네요. 좋은 글이 나와야할텐데ㅎ

오호 새로운 컨텐츠!!!

저도 새로운 컨텐츠를 시작하고 싶네요 ㅜㅜ 시간이 없어서 고민

ㅋㅋㅋ짬짬히 시간내세요~

ㅎ kbs에서 했던 프로였던가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그게 생각이 나네요 ㅎ

ㅋㅋㅋ그런 프로가 있었나요?? 지금 검색해봐야지...

ㅋㅋㅋㅋㅋㅋ방금 찾아봤는데 진짜 비슷하네요. 하지만 답변의 성격은 전혀 다를 것 같아요.

좋은 의도의 시도네요.
재능기부와도 통하는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전달되도록 옆에서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

감사합니다 ^^ 아 새로운 콘텐츠라 그런지 저도 설래요

아핫 이렇게 시작된 질문과 답변포스팅이 최근에 게시 된 것이군요~ 획기적인 컨텐츠입니다~ 흥미롭네요:)!

ㅎㅎ 질문 마니 남겨주세요~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58000.61
ETH 3105.20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