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을 바로 알자. -1부 (도서 리뷰:이슬람 1400년)

in #kr7 years ago (edited)

무슬림.jpg

요즈음 테러의 확산과 극단적 무슬림들 탓에 이슬람 문화권에 대한 사람들의 반감이 높아져만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란 대통령은 이미 '예수도 이슬람의 성인으로써 존중받아야 마땅하다.'고 말했던 것을 아시나요?

불교, 기독교에 대한 자료는 넘처나지만 이런 반 이슬람주의와 흉흉한 이미지 탓에 이슬람은 가까이 다가가기도 어렵고 어쩐지 자료도 적습니다.

예수, 부처, 공자, 노자는 낯설지 않지만 어쩐지 '무하마드'는 접해본 적이 없는 기분이 듭니다.

따라서 전! 무하마드와 이슬람의 역사에 대해 스팀잇에서 주기적으로, 짧게 포스팅 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전구.png

인터넷에는 이슬람에 대해 다룬 한글로 된 정보가 너무나 적기 때문이죠. 히히. 사실 얼마전에 이슬람에 대한 두꺼운 책을 도서관에서 빌렸거든요~ :)

이슬람.jpg

하하.교양상식이라고 생각해주시고 가볍게 읽어주세요~^^

무하마드.png

*<예언자 무하마드>

그는 라마단의 어느 날 밤 잠을 자고 있는데 천사 가브리엘(이름이 낯이 익죠? 이슬람은 기독교와 얼마나 관련이 있는 걸까요?)이 나타나 그에게 "읊으라"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무하마드가 망설이는 사이 천사는 세번 그의 목을 졸랐고 그가 "무엇을 읊으라는 말입니까?"하고 묻자 천사가 "창조주인 주님의 이름으로 읊으라. 그 분은 인간을 핏덩이에서 만들어 내셨다. 너의 주님은 가장 관대하시고 글로써 가르치시며 인간이 알지 못하는 것을 깨우쳐 주시기 때문이니라."라고 말했다고 해요.

그렇게 포교활동을 시작한 그였지만 그 이전에 이슬람 사회는 다신교의 사회였기 때문에 그는 박해받아 고향을 버리고 새로운 지역 '메디나'로 떠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첫 이슬람 공동체를 세우고 전쟁을 활발하게 벌이며, 이 때 포교를 위해 '한손에 코란, 한손에 칼'을 들고 싸웠다고 해요. (그 유명한 '한손에 코란, 한손에 칼'이 여기서 유례했던 모양입니다.)

그리고 630년. 그가 박해받았던 메카에 무혈입성한 그는 메카 신전들의 우상들을 때려부수고 다신교의 시대는 끝났다고 선언하게 됩니다.

메카.png

*이슬람의 성지 메카

...무하마드의 경력에서 예수나 그에 앞선 다른 선지사들과 큰 차이점은 그가 바로 세속적인 성공을 거두었다는 것이었지요. 핍박받는 순교자에서 군주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무슬림들은 그가 최후의 예언자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가 죽었을 때 인류를 향한 신의 계시는 완결되었으며 그 뒤로는 어떤 예언자도 계시도 있을 수 없다는 완고한 믿음이 자리 잡고 있죠.

그러나 그의 죽음 이후 이슬람의 최초의 위기가 찾아오게 되는데 바로 이 예언자. 무하마드의 죽음으로 누가 지도자가 되느냐하는 긴박한 혼란에 빠져들게 됩니다...

                                                                                                                                                                                                         2부에서 계속...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この記事はセルフボーディングを行いません。良い記事をもっと応援出来、スティミットコミュニティの更なる発展の為 @omanaaはourselves タグキャンペーンを応援しています。

This article does not do self-voting. @omanaa supports the ourselves tag campaign for further developpement of the Steemit community.

<= 함께 하실 분은 위 문장을 글 하단에 꼭 넣어주세요~

Sort:  

이슬람 역사는 알면 알 수록 재밌죠 ㅎㅎ 다른 종교와의 차이점을 보면서 공부하는 것도 재미있고요!

그러니까요ㅜㅠ 근대 자료가 적어서 넘 안타까워요.

앗... 중요한 순간에 다음 이시간에 라는 자막이 뜬 기분이에요. 다음 내용은 어떨지 너무 궁금하네요.
잘 보고 갑니다.

핫ㅎㅎ 감사해요. 새로운 컨탠츠라 걱정했는데 리플이 많이 달렸네요? 월요일은 스팀잇을 못하고 화요일날 올리려고요ㅋㅋㅋ

종교와 역사는 언제나 흥미로운 주제이지요.
다음은 시아파와 수니파에 대해 나오는 건가요?

ㅎㅎ 비~밀입니다.

안녕하세요. @kyju 입니다.
[2018년 소망 릴레이]올해에 이루어졌으면 하는 3가지소망 에 적극 추천합니다. 행복한 날 되세요.
미미하지만 풀보팅하고 갑니다.

ㅋㅋ네~ 저도 님 글 재미있게 꾸준히 읽을 게요~

ㅋㅋ네~ 저도 님 글 재미있게 꾸준히 읽을게요~ 글쟁이들의 보팅과 팔로우는 언제나 기쁘죠 ^^ 취미가 맞는 사람들과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스팀잇은 참 즐겁습니다...:)

책읽는걸 정말 좋아하는데 이슬람의 역사는 다뤄본적이 없네요 ㅎㅎ지금 읽는 책 반납하면 이번에는 저도 역사책 읽어봐야겠습니다:)
좋은글 감사드려요~

ㅋㅋ 역사책은 내용이 꽉 찬걸 그냥 읽으면 지루하지만 오히려 그런 책들이 알맹이는 실하기 때문에 참고해서 글작성하기는 참 좋더라고요. 내가 10만큼의 포스팅을 하려면 100수준의 글을 참교해야 그 수준이 나온다는 걸 이번에 깨달았어요 ㅎㅎ

착실한 포스팅! 아주 좋습니다. 주욱 올려주세요.

착실하게...ㅎ 노력을 알아봐 주시는 분들이 곁에 있으면 마음이 놓이죠.

이렇게 좋은 글에 너무 늦게 왔네요. 잘 읽었어요. 앞으로 기대가 많이 되네요. 미약하나마 봇하고 가요. 저도 가끔 책리뷰 올리는데 우리 친하게 지내요 ㅎㅎ

아~책리뷰도 올리시는 구나! ㅎㅎ 좋아요! 저도 재밌는 소식 있으면 방문할게욧!

최신 포스팅을 보고 1편부터 봐야겠다고 생각해서 여기부터 저도 감사히 읽어보겠습니다 ㅎㅎ 걸어서 세계속으로 같은 프로그램을 좋아하는데요 비슷한 느낌으로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868.91
ETH 2362.75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