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Life] 아내의 기분을 풀어주는 방법! 도와주세요!

in #kr6 years ago

@tata1 님의 댓글에 공감하며....

내가 먼저 내 마음을 돌아볼 시간이 필요하다는 데 한표 던집니다.

이 준비 과정이 필요한 이유는요, “아내가 화나있는 상황을 모면하기 위해” 사과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에서 비롯됩니다.

“미안해”
“뭐가?”
“....”
“왜 미안한지도 모르면서 사과를 해?”
(다툼 시작)

뭐가 이 상황을 만든건지, 내가 생각해도 내가 잘못한 부분이 있는건지에 대해 곰곰히 살펴보고, 화가난 상대방이 툴툴거리거나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다고 해도 내 진심을 전달할 준비가 되었을 때, 그 때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미안해 하지만...” 이런 말이 대화에 들어가는 순간, 감정싸움의 다른 단계를 경험할 수 있다눈걸 염두에 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Sort:  

맞습니다. 제 마음을 돌아볼 시간이 필요한 게 사실이지요.
먼저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 되집어봐야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721.15
ETH 3305.01
USDT 1.00
SBD 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