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을 더 알고 싶은 뉴비가 다녀온 고팍스 x 스티밋 밋업! #1

in #kr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504_161403418.jpg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ㅎㅎ now-here 입니다 :)

스팀잇에 대해 더 알고 싶고 SMT가 무엇인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거 같아 밋업에 가게 되었습니다! 대기명단이었는데 다행히 불참자가 생겨서 참석했습니당 ㅎㅎ

물론 STEEMIT의 CEO @ned와 스팀잇 증인인 @clayop님이 참석하신다고 해서 더욱 가고 싶었습니다!

처음 표지판.png

무사히 GS타워까지는 왔는데 조금 헤맸어요...지하 1층인데 지상1층인줄 알고 ..ㄷㄷ
저 표지판 보고 오른쪽 길로 쭉갔네요;;

KakaoTalk_20180504_161403265.jpg

17시 43분에 찍었는데 엄청 많은 분들이 오셨드라구요! 뒤에가 더 사람이 많았습니다;;

확인절차 받고 들어갔습니다.

KakaoTalk_20180504_161403689.jpg

이렇게 통역기를 나눠주드라구요! 전 영어를 잘 못해서 하나 받았습니다! ned님 말 알아듣기 위해! 밋업내내 동시 통역으로 해주더라구요! (한국어일때 영어, 영어일때 한국어)

KakaoTalk_20180504_161403848.jpg

이렇게 다과회장을 마련했더라구요! 저녁을 안 먹고 가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맛있어서 인기 많더라구요 ㅋㅋ 저 손 보이시나요? 쓔쓩~(제손은 아닙니다 ㅎㅎ)
일정표에서 말한 것 처럼 18시부터 19시는 네트워킹시간이라고 참석자분들끼리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도 아는 사람을 찾기위해 노력했으나 찾지 못하여.... 배를 채웠습니다!ㅎㅎ
샌드위치, 커피 존맛탱@_@

강연장 앞.png

본격 강연장입니다. 여기서 본격적으로 행사를 진행했어요!

KakaoTalk_20180504_161449656.jpg

양쪽 옆으로 이렇게 대형 스크린이 있더라구요.

다과회장 스크린.png

다과회장에도 이렇게 대형스크린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정말 고팍스 측에서 많은 준비를 했습니다!!

KakaoTalk_20180504_161450459.jpg

고팍스 측에서 노트와 펜도 준비하셨더라구요! 센스 무엇?! (괜히 집에서 챙겨갔네요...ㅋㅋ)
@gopaxkr 좋은 밋업 주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제가 밋업에서 적은 메모를 기반으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그래서 조금 말이 짧고 편하게 써있을 수 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19시 시작

진행자, 진행 순서 설명

고팍스 대표님 나와서 고팍스의 의의? 비전 설명 - 할려는 일들!

  1. 사회적 책임 - 사회적으로 책임있는 거래소 출시! 고객의 자산 안전하게 지켜주고, 정보 비대칭으로 고객들이 손해 안보도록 safeguard 역할.
  2. 세상을 이롭게 하는 혁신 - 블렉체인 기술이 혁신인데 이 기술을 잘 쓰겠다!
  3. 안전하고 편안한 가교 - 블록체인 결국에는 거래소 이용해야하는데 거래소로서 가교 역할을 잘 하겠다.

비트코인 사실상 만져지지 않아 부정적 32.8 %, 매우 부정적 16.8%
당연하지만 매우 우려하는 점. 실제로 세상을 이롭게 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있는데 좌초되지 않을가 하는 두려움이 항상 있습니다!
그것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좋은 프로젝트들을 우리가 알리고 실제로 이로운 것들을 알림으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이 아닐가?
스티밋쪽과 협의를 해서 웹툰 공모전도 열었습니다.


고팍스 x 스티밋 협업 이유!

  1. 비전의 공유
  2. 블록체인의 실제 용례 - 실제로 만져지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더 와닿은다! 실제로 플랫폼을 가치있게 하는 사람들은 실제로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람들인데 그만큼의 대우를 받기 힘든 구조이다. 스티밋에서 좋은 컨텐츠를 제공하고 가상화폐를 받는다.
  3. 기존 인터넷 포탈 대비 장점. - 예로 댓글 조작 사건 들었는데 블록체인 기술로 투명화할 수 있다.
    업자가 모든 개인정보를 가지고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월한 점이 있다.
    실제로 작가들에게 더 많은 이익이 돌아갈 수 있다.

(고팍스 거래소로서 블록체인 기술의 이로운점을 널리 알리고 싶다. 그 한 방면으로서 스팀잇의 비전과 고팍스의 비전이 잘 맞았고 스티밋과 협업을 하게 되었다. 스팀잇이 실제 블록체인 기술이 세상을 이롭게 하는 용례로서 보여서 더 알리고 싶다. 스팀잇을 통해 블록체인기술의 이로운점을 더 보여주고 싶다.)


스팀 플랫폼과 스마트 미디어 토큰 (SMT) 소개 by @ned

스팀잇이 돌아가는 원리? 알고리즘에 대해 설명 하셨습니다.
스팀잇은 최초의 블록체인 SNS이다.

비전
STEEM이 유일한 가상화폐가 아니다. 토큰 도입 SMT(Smart Media Tokens)

블록체인에 참여해서 토큰을 만들 수 있다. 스팀에 SMT가 구축되면 SMT1, SMT2, 등 자체 발행. ex) D tube Token

이렇게 되면 기업이

  1. 자금 조성을 할것이고, ICO같은 것, 토큰 런칭을 할 것이다.
  2. 토큰을 통한 수익화 -> 보상 공유
  3. 성장 할 것이다.

기업들이 SMT이용 자신의 사이트 만들 수 있다. 기회의 도구.

결국 steemit 은 양질의 글(컨첸츠) 저자에게 직접적으로 보상받게 하자!


갔다온 직후부터 글을 정리하고 있는데 글이 너무 길어져서 부득이하게 #1,2로 나누었습니다 ㅜㅜㅜㅜ
#2에서는 한국인 증인이신 클레욥님의 "스팀잇, 그 이전과 그리고 이후"내용부터 패널 토론, Open Q&A , 그 후에 스팀잇 치킨 밋업에 대해 글올리도록 하겠습니다!

Sort:  

두번째 글도 기대하겠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ㅎㅎㅎ 두번째 글 바로 포스팅 했습니다! 놀러와주세요~
스팀잇을 더 알고 싶은 뉴비가 다녀온 고팍스 x 스티밋 밋업! #2

일정상 다녀오지 못했는데 감사합니다.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잘 읽었습니다! 앞부분 라이브를 놓쳐서 궁금했는데, 친절하게 정리해주셨군요 ㅎ.ㅎ 업비트나 빗썸같은 사이트보다 고팍스가 더 열정적으로 시장 참여를 하는 것같아 좋아요 :>

다른 분들이 후기를 너무 잘 써서 올려도 되나 고민했어요 ㅜㅜ
고팍스측이 정말 블록체인 기술을 좋게보고 많은 시도를 하는것 같더라구요!

고팍스에서 주는 것들 탐납니당!! 으흐흐

KakaoTalk_20180509_005551300.jpg
뿐만 아니라 @leesol님 책과 고팍스 머그컵을 줬어요 !! ㅎㅎㅎ
너무 행복하네요 :D

오와.. 오와아ㅏ아.. 갖고 싶다.. 탐난다..

안녕하세요 now-here님! 가입인사하자마자 바로 글 보러 달려왔어요ㅎㅎ 실체가 없어서 신뢰를 얻기도, 한편으로는 실체가 없어서 신뢰를 얻지 못하는 블록체인의 세계는 어려운 것 같아요. 저도 빨리 알았으면 이런 행사들 참여했었을텐데.. 올려주신 글 읽으며 아쉬운 마음 달랩니다 ㅠ.ㅠ

앗앗 감사합니다! 실체가 없으니 주위에서 안 좋은 시선으로 보는게 가장 슬프네요 ㅠㅠㅠ
친구들에게 조심스럽게 전파하고 있는데 직접적으로 말은 안해도 다들 ....ㅜㅜ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7889.68
ETH 2457.18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