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사람의 글쓰기에 대해

in #kr6 years ago

노리입니다. 9일만에 뵙습니다. 꾸벅.

9일 전, EOS ICO에 참여하게 된 이야기 후에, 다음 글감을 찾아보려 했지만,
하루하루가 평범하다고 자부 (?)하는 저에게는,
쓰고 싶어도 쓸 수 있는 글감이 찾아지지 않았습니다.

다른 분들이 봤을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만한글, 아니면 관심을 끌 만한 글.
그런것에 대해 강박적으로 생각하려 하다보니,
오히려 글 감이 더 나오지 않지 않았나 싶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의 흉내 내기는 이제 막혀버린 것이지요.
그 분야가 코인이 되었든, 리뷰, 잡담같은 것들이든 말이죠.

그런 와중에 @flightsimulator님의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스팀잇은 글을 써서 누구나 돈을 벌 수 있지만 당신은 아닐 수 있습니다."
부끄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강박적으로 제 딴에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관심을 끌 만한 글감을 찾는 이유가
그저 보팅을 위해서였다는 것을 자각해 버렸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시 스팀잇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왜 한 번도 SNS나 블로그를 해본 적 없는 제가,
스팀잇에서는 글을 쓰려고 결정하게 된 것인지.
처음엔 어떤 마음으로 들어왔는지, 에 대해서죠.

글에 대한 보상 또한 그 결정요인 중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부정할 수 없지만,
스팀잇의 분위기, 밝은 전망, kr 커뮤니티 안에서의 분위기와,
한 분야의 전문가 분들이 진심으로 쓰게될 글들, 한분 한분이 진심을 가지고
정성들여 쓰시는 글들이 기대돼서 온 것을 다시 상기하게되었습니다.
이런 곳이 좋고, 저 또한 그런 곳에 속하고 싶다는 마음,
이런 곳에서는 저같은 평범한 사람도 즐겁게 글을 쓸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스팀잇에 글을 쓰기 시작했었다는 것이 생각났습니다.

지금은 수단이 목적을 가려버려서 생각하지 못했었나 봅니다.
강박을 버리고, 저같은 평범한 사람이 보여줄 수 있는 것들을 앞으로 찾아 나가고,
공부해나가서, 평범하지만, 저만이 가지고 있는 평범함을 발전시켜 나가면,
저 자신도, 저의 스팀잇도 또한 발전해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어떤 글을 써야 하는지 뉴비의 끄적임입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좋은글입니다.
상디_jussang_작은사이즈.gif
DQmQrqNMz9cLirZxomVk5V3dmMgN6Hh3K92S979ZvStUv2d.gif

허억.피카츄는 언제나 옳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비슷한 고민을 하고있는 사람입니다.
평범한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받지 않을까요?
평범하지만 흔하지는 않은 노리님의 이야기가
언젠가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지 않을까 하네요 !
팔로우하고 갑니다, 좋은 이야기 함께 나눴으면 좋겠네요 ^^

언젠가가 다가온다면 하루하루가 기쁠것같네요. 함께가요! ㅎㅎ
팔로우 감사합니다. 맞팔했어요~

반갑습니다 글 잘읽었어요~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
시간나시면 맞팔 부탁 드릴께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맞팔했습니다.@jaejin

저도많이고민햇고 지금도 고민하는 부분이에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글 써야하더라구요
응원하고 보팅 팔로우하고 가용 답방오실꺼죵
자주소통해요
image

아직 미약하지만, 언젠가는 마음을 움직일만한 글을 꼭 쓰고싶네요. 감사합니다.^^
맞팔했습니다. ㅎㅎ

우와~ 본문 중에 친히 언급해 주셔서 민망해서 화끈거립니다. ^^;
저도 @norri님처럼 진짜 글쓰기가 힘듭니다. 게다가 저는 글을 쓸만한 소재가 별로 없는 재미없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댓글러가 되어버렸어요~ 즐거운 스팀잇 라이프를 응원합니다. ^^

저처럼 아직 특출난 분야가 없더라도 댓글만으로도 충분히 소통이 가능한 스팀잇을 그래서 더 좋아합니다. 감사합니다.
@flightsimulator 님도 앞으로 즐거운 스티밋 되시길 바랍니다. ^^

네, 함께 가즈아~~~~! ^^

Congratulations @norri!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Whales has officially moved to SteemitBoard Ranking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norri!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58.80
ETH 3150.15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