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짤을 이용한 일상대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no1smile입니다

어떤 연구에서는 글보다 이모티콘으로 보게 되면 더 빨리 감정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같은 경우는 언어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위함 앱 '위모지'도 발표했었지요
이탈리아 사업부가 개발한 이 앱은 실어증환자와 이모티콘으로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게 고안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만화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요즘 휴대폰에서 네이버웹툰앱을 통해서 보면, 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짤을 꽤 많이 모아놨습니다.
이러한 짤의 출처를알 수 있게 네이버에서
오른쪽 하단부에 WEBTOON이라고 표시가 되게 만들었습니다.
웹툰을 그리시는 작가님들 고맙습니다.
덕분에 잘 보고 있습니다.
그 짤을 이용해서 한 번 일상 대화가 가능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이 사진 업로드도 시간이 좀 걸리고
사진이 있는 게시물은 보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빨리 보실 수 있을지 걱정이 좀 됩니다.

상황

글로 표현

A: (만날 약속을 잡기 위해서 단톡방에 설레면서 올린다.) --> 웹툰 짤
(그런데 멤버들이 읽기만 하고 아무런 답이 없다.) --> 웹툰 짤
A : 어제 잠은 잘 잤어?
B : 아니
A : 걱정이 많은가보구나.. --> 웹툰 짤
A : 일은 잘 진행되고 있어? --> 웹툰 짤
B : 마감이 얼마 안남았는데 어떻게든 해봐야지 --> 웹툰 짤
A : 오늘 모든걸 잊고 그래도 와인이랑 한 잔 하자 --> 웹툰 짤
B : 그래 --> 웹툰 짤

이 상황을 이제 웹툰 짤이라고 있는 부분을 웹툰 짤로 표현해보겠습니다.

웹툰으로 표현

A :
KakaoTalk_Moim_4Bc41izLHkPsYSMVe3RXLGjiLhQJi1.jpg
카톡에 숫자는 다 없어졌는데 아무도 대답이 없음
일기만하고.jpg
KakaoTalk_Moim_4Bc41izLHkPsYSMVe3RXLGjiLi3nA5.jpg
A : 어제 잠은 잘 잤어?
B : 아니
A :
KakaoTalk_Moim_4Bc41izLHkPsYTWE19Yu355C93HNe2.jpg

KakaoTalk_Moim_4Bc41izLHkPsYTWE19Yu355C93pmQa.jpg
B :
KakaoTalk_Moim_4Bc41izLHkPsYTWE19Yu355C93OFtU.jpg
A :
KakaoTalk_Moim_4Bc41izLHkPsYTWE19Yu355C93mCkO.jpg
B :
KakaoTalk_Moim_4Bc41izLHkPsYTWE19Yu355C93RH2i.jpg

다시 한번 웹툰 작가님들한테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웹툰 그리는데 시간과 노력이 정말 많으셨을텐데요.
덕분에 이렇게 잘 사용합니다.

즐거운 스팀~잇!

행복한 수요일 되세요!

P.S.

  1. 보팅봇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있더라구요
    저도 불러봤는데 거즘 손실인거 같더라구요
    좋은건 인기글에 그래도 조금 머무는거 같아요
    홍보효과? 뺴고는 없는거 같은데요
    다시 한 번 보팅 봇을 이글에 불러서 실험해보겠습니다.

  2. 팔로우 하시는 분들은 말씀해주세요
    그래야 바로 맞팔 합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확실히 짤만큼 감정을 효과적으로 전달할수 있는 방법은 없는것 같아요. ^-^

시작한지 얼마안된 뉴비가 팔로우와 보팅하고 갑니다~
앞으로 좋은 글과 좋은 교류 부탁드려요~

vanillaromance님 반갑습니다.
그래서 요즘 짤들을 많이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맞팔합니다.
자주 소통하길 희망합니다.

담부턴 직접그리세요 내말듣고 흐흐,,

그림에는 정말 재능이 없어서요
즐거운 수요일 되세요
오늘 탈출 축하드립니다!
쇼생크탈출 유수님!

어느 폴더에 어느 이미가 있는지 찾기 어렵겠어요~

핸드폰으로 보기에는 좀 불편하구요
핸드폰에 있는걸 컴퓨터로 옮길때는 대사로 저장해놔서
빨리 찾습니다 ^^
즐거운 수요일 되시고
파워업 미리 축하드립니다.

재미있는 글 잘 보고 갑니다.
저도 네이버 짤 쓰는거 생각해봐야겠어요 ㅎㅎ

^^ 재밌으셨다니 다행이네요!
아이가 정말 귀여워요!
아이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라길 기원합니다!

와우 재밌어요 ㅎㅎㅎㅎ
제가 본건 왜 엠젯 밖에 없죠 ㅎㅎㅎㅎ
더 분발해야 겠습니다.^^

엠젯 재밌죠
재미있는 웹툰들이 너무 많아서요
저는 요즘 웹툰중에 제일 재밌게 보는게
"호랑이 형님"입니다 ^^
스트레스 날리는 수요일 되세요!

호랑이형님은 네이버웹툰에서 원탑중에 하나죠^^

재밌군요.ㅎㅎㅎ

^^ 웹툰에 대사가 있어서요
웹툰도 재밌습니다.
행복한 수요일 되세요!

아..보팅봇 저도 한번쯤 트라이 해보고 싶은데..
그냥 경험상..스팀잇에 있는거니..^^;
잘 되남요?^^;
댓글로 활용방법좀 간략히좀..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ㅋ

보팅봇 활용방법
https://steembottracker.com/
여기에 들어가셔서 로그인 하시구요
02211410.PNG
여기에서 votevalue를 100으로 놓습니다
그러면 Bot Name나오거든요
거기에서 오른쪽에 보시면
02211412.PNG
이게 있어요.
거기에서 Detail을 누르면 보팅봇 현재라운드랑 지난 라운드 나오건드요
그거 확인하시고 어떤 봇을 부를지 결정하세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게
보팅봇 시간을 확인하시구요
글을 쓰고 15분내에 달려올 수 있어야 하니
글을 쓰고 보팅봇 시간을 봅니다.
그래서 한 5~10분정도 외었을때 글을 올리시고
send bid 클릭하시면
Bid Amount 있어요 얼마 보낼지 적으시고
Your post URL이 있어요
거기 밑에 Your Recent Posts 있지요
보낼 글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Check and Submit!
설명이 이해되셨을지 모르겠네요
글로 쓰다보니...
잘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복잡하긴 하네요^^;
간략하게 부탁한 우문에 현답을 해주셔서..
고생하셨을거 같습니다^^;

우선은 다음에 정신 맑을때 한번 따라해보겠습니다!
신기하네요.ㅎㅎ

ㅋㅋㅋㅋ재밌네요 눈에 익은 웹툰들도 눈에 띄고요

웹툰 좋아하면 눈에 익은것들이 많이 있지요

즐거운 오후 되세요!

아핫, ㅎㅎㅎ 재밌어요. ^^

naha님 재밌으셔서 다행입니다
하루를 마감할때 오늘을 떠올릴때,
재밌던 일이 더 많으면
피식 웃으면서 잘 자겠죠~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907.73
ETH 2531.30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