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앨범 구매 해본지가 참 오래됐네요. 불법으로라도 다운로드 해서 듣던 시절에는 원하는 앨범만은 구매해서 소장하기도 했는데, 요즘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니 예전보다 얕고 넓게 음악을 즐기는 느낌입니다.
제가 소장한 앨범 중 가장 아끼는 앨범은 에픽하이 4집 Remapping the human soul 이네요. 이젠 시디로는 듣지는 않지만 4집 수록곡들은 아직도 전곡 재생으로 가끔 생각날 때 마다 듣곤 합니다.

KakaoTalk_20170730_202238683.jpg
헛... 커피넛님 저도 이 앨범 좋아해요 :-)
저스트 뮤직도 피지컬 앨범 제작은 손해라며 그 돈으로 뮤비, 공연으로 더 투자 한다고 하더라구요. 기리보이만 꾸준하게 피지컬 앨범 찍어주는 것 같아요. 갈수록 대중들이 음악을 인스턴트 식품 소비하듯 들으니, 시장도 점점 앨범을 발매하지 않는 추세로 가는 부분이 아쉽습니다 ㅠㅠ

앗 갖고 계시는군요! 제 것보다 훨씬 온전한 상태인 듯 싶어요.ㅎㅎ
GD의 USB 앨범 논란 때 음원 파일도 없는 다운로드 링크만 넣어둔 USB 디스크가 음원이 맞을까 생각해보다가 문뜩 제 주변을 둘러보니, 제 방엔 오디오도 자리 차지한다고 빼서 없어졌고.. 시디플레이어 같은건 없는지 오래이고.. 심지어 PC에도 활용도가 떨어진 CD-ROM은 장착하지 않았고.. 노트북도 경량화를 위해 CD-ROM은 택하지 않았고.. CD를 재생할 방법이 전혀 없더군요. LP판이 추억의 소장품이 되듯 CD도 그런 날이 올 것 같습니다.

점점 앨범 시장도 죽어가고 있다고 하더라두요 대형기획사야 돈이 많고 팬들이 꾸준하게 사주니까 물량을 대량으로 찍어서 판매하지만 대다수는 리스크를 떠안고 제작하는 것 같아요
저도 앨범 소장용으로 구입하고 듣는건 음원 사이트에서 스트리밍하니.. 정말 커피넛님 말처럼 CD도 LP처럼 되는거 아닐까요 ㅜㅜ

닥스훈트가 참 탐나네요 ㅋㅋㅋ 앨범쪽에도 관심이 많으신가봐요 한정판이라니... 학창시절 앨범표지디자인했던기억이 새록새록떠오르네요 ㅋㅋ 잘보고가요^^

감사합니다 코부니님 :-)
닥스훈트는 허리가 너무 길어져서 한마리 더 입양 해야 할 것 같아요
좋은 밤 되시길 바래요 !

일리네어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앨범 탐나네요.. ㅎㅎ 잘 보았습니다

루이스님도 일리네어 좋아하시는군요 :-)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시원한 밤 되세요

빈지노가 많이 탐나는..
보물창고 구경하고 갑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카나데님 :-)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 !!!

오오~~앨범 많이 모으셨네요!
전 예전에 이사하면서 소듕히 모았던 책들을 밖에 잠깐 둔거 누가 다 가져가버려서ㅠㅠ 그 뒤로 뭘 안 모으게 되더라구요 흑흑흑
다음에는 어떤 앨범이 소개될지 궁금하네요^^

키키님 와주셨군요 :-)
폐지 줍는분이 갖고 가셨나봐요... ㅜㅜ 너무합니다..
오늘이랑 내일까지해서 두번 더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
시간 괜찮으실 때 보러 와주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

앨범 구경 잘했습니다~~
앨범 안사본지 오래됐네요.= =;;
그러고 보니 요즘은 음반 가게도 잘 없네요.ㅎㅎ

Congratulations @newsoul122!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예전엔 저도 시디좀 모았는데 ..

다 어디갔찌??? ㅠㅠ

신경 안쓰면 어머님께서 늘 정리 하사더라구요ㅜㅜ
오늘도 감사합니다 정스님 :-)

This post received a 75%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newsoul122!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newsoul122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75%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29
BTC 63491.17
ETH 2618.75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