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심포지엄 땡땡이 후기] 서울 시청에는 "색다른" 서울 풍경이 있다

in #kr7 years ago

와 ㅎㅎㅎ @thinky님께서 처음에 말 안해주셨으면 위에 작품들 재료가 빨대인지도 몰랐을 것 같아요!! ㅎㅎㅎ 진짜 신기방기 ㅎㅎㅎ
벽화도 너무 푸르러서 지금 비오는 날씨인데 힐링되는 기분이고, 미니어쳐 그림도 너무 앙증맞고 귀엽네요 ^-^ ㅎㅎㅎ
저는 현대미술이 거부감이 들기보다는 너무 문외한이다보니 겉핥기 식으로만 감상을 하게되서 '감히' 찾아가서 보거나 느낌을 말하지 못 하는 것 같아요ㅎㅎㅎ
(공들여서 그리신, 만드신 작가분들께 죄송해서 ㅎㅎㅎ)
그래도 오늘 소개해주신 작품들은 조금은 가볍게 즐길 수 있어서 덕분에 눈호강 하고 가게 되는 것 같네요 +_+ ㅎㅎㅎ
좋은 작품들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ㅎㅎㅎ

Sort:  

앗 뉴위즈님!! 이렇게 난해한 현대미술을 다룬 제 글에 첫 댓글 주자가 되어 주시다니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좀아까 까지 댓글이 하나도 안달리길래, 다들 그림을 별로 안좋아하시는게 틀림없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ㅋㅋㅋ

음.. 미술은 그냥 이렇게 재밌고 신기한 관점으로 다가가서 보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것 같아요! +_+

작품 감상이 어렵다고 느껴지시면, 그것은 뉴위즈님의 잘못은 거의 없습니다.
국민들에게 미술에 대한 교육을 제대로 하지 못한데 대한 국가적 시스템의 책임이 70%, 작가분이 외국에서 공부한 현대미술을 배운그대로 풀어내면서 한국적 정서와 생각에 맞지 않는 작품을 하여 이해가 어렵도록 한 책임이 29%, 나머지 1%가 마음을 열지 않고 선입견을 가진 관람자의 몫이랄까요 ^^ㅎㅎㅎ
조금 과장하자면 그렇다는 말씀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재미나게 작품을 "읽어"가다 보면, 어렵게 느껴지는 작품들도 어느순간 쉽게 읽히실 거라고, 저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재미있게 봐 주셔서 감사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164.65
ETH 2439.44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