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저는 스팀파워도 없는 뉴비이지만 보팅해드립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댓글에 게시글 링크를 올려주시면 보팅해드립니다.

이 글에 보팅하시거나 리스팀, 또는 팔로우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글을 읽고 댓글을 달아드리고 보팅해드리겠습니다.

 

저는 현재 명성도 31, 스팀 파워 0.504인 뉴비입니다. 현재 14.528 스팀파워를 위임받고 있습니다. (이 값은 글을 쓸 당시의 값입니다. 많은 분들이 응원하고 팔로우해주시고, 선물을 주신 분들도 계셔 지금은 저 값보다 높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보팅해드린다는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스팀잇을 하는 이유가 뭔지 저는 알지 못합니다.

어떤 분들은 돈을 벌려고 하시기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나쁘다는 말은 아닙니다. 사람의 활동에 돈은 절대적이니까요.

저는 돈을 벌려고 스팀잇을 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사실 저에게 그것은 작은 이유입니다.

 

저는 거의 커뮤니티 활동을 한 적이 없습니다.

제 네이버 블로그는 현재 올라간 글이 1개가 끝입니다.

가입한 카페는 많지만 보통 정보만 얻고 활동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저는 지금 스팀잇에서는 열심히 댓글을 달고 보팅하고 있습니다.

 

최근에서야 커뮤니티 활동을 왜 하는지 좀 체감하는 중입니다. 이렇게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커뮤니티 활동을 하는 게 재밌더라구요.

저와는 다른 생각들을 읽는 것이 재밌었습니다.

제가 전혀 못하는 일들을 잘하는 사람들이 올리는 작품을 보는 것도 재밌었습니다.

그리고 특정 분야에 대한 사람들의 냉철한 분석을 읽는 것도 좋았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도 재밌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모여서 글을 적는 것이 재미있어서 스팀잇을 하는 사람입니다.

저는 여러 사람들의 글에 댓글을 다는 것이 즐거워 스팀잇을 하는 사람입니다.

저는 이렇게 여러 사람들과 교류하는 것이 즐겁고 재밌어서 스팀잇을 하는 사람입니다.

물론, 돈을 벌고자 하는 마음도 있어서 스팀잇을 하는 사람입니다. 부정하지는 않겠습니다.

 

짧은 기간, 일주일도 안되는 기간동안 스팀잇에서 활동하면서 상당히 좋은 글이지만 보팅도, 댓글도 없는 글들을 몇 개 보았습니다.

언젠가 들은 말 중에 그런 것이 있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운이 좋은 사람들이라고. 그들만큼 노력하고, 그들만큼 연습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그들에게는 운이 따라주지 않아서 성공하지 못했다고.

저는 이것이 스팀잇과도 연관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주일도 안되는 시간동안 묻히는 글들을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묻히는 글들이 얼마나 더 있을지는 뻔한 이야기입니다. 이런 글은 '운이 나빠서' 묻힌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무관심만큼 사람에게 두려운 것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무관심을 사람들은 견딜 수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글을 썼지만 계속해서 묻혀버린 사람들은 이 스팀잇이라는 커뮤니티에서 애정을 잃게 될 것이고, 결국 떠나게 될 것입니다. 저는 그래서 이 글을 쓰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스팀잇을 위해, 아니 글을 쓰는 재야의 스티미언들을 위해서 말입니다. 그들이 스팀잇을 떠나지 않도록, 스팀잇을 하면서 느꼈을 즐거움을 잃지 않도록 돕고 싶었습니다.

 

저 또한, 어제 오전에 포스팅을 올렸지만 지금까지 보팅 5개를 받았습니다. 지금 예상 보상금액은 $0.08입니다. 달린 댓글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 글을 쓰는데는 3일이 걸렸습니다. (이것 역시 글을 쓸 당시의 값입니다. 좋은 분들의 보팅으로 예상 보상금액이 많이 올랐습니다.)

제 글에 보팅해달라는 말은 아닙니다. 다만, 지금 뉴비이기에, 그리고 글이 묻혔을 때의 느낌을 알기에, 글이 묻혀버린 뉴비 분들을 돕고 싶다, 그것뿐입니다.

 

글의 링크를 남겨주시면 읽어보고 댓글과 함께 보팅을 드리겠습니다.

제 보팅이 물질적인 방법으로 도움을 드리지는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정신적인 방법으로는 도움을 드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을 남겨주신 분들의 게시글을 지속적으로 보면서 보팅, 리스팀 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이 어쩌면 푸념으로 보일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작 이전까지 가입인사 빼고 글 하나 써놓고 뭐하는거냐 생각하실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부 맞는 말입니다.

다만, 능력 있지만 알려지지 않으신 분들에게 이렇게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두서없고 부족한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감사합니다. 용기에 박수를 드리고 싶네요.
그래서 저도 한번씩 kr 태그 내에서 묻지마 보팅 해드리고 있어요. 기분 좋잖아요.

와 기분 좋네요^^
짱이십니다^^

칭찬 감사합니다. 저도 종종 kr 태그로 들어가 보팅과 댓글을 남기고는 합니다.

안녕하세요 뉴비 캣팜입니다 글 읽어보니 격려와 응원의 말씀을 해드리고 싶네요. 저 또한 뉴비로서 의욕은 있는데 현실이 그만큼 따라주지 않는것 같아서 속상하기도 한 시점에 @nbelowp 님의 글이 와닿습니다. 보팅과 팔로우 하고 저도 자주 놀러오겠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화이팅!!^^

보팅과 팔로우 감사합니다.

진짜 좋은 이벤트네요
미약하게나마 보팅하고 갈게요~!

보팅 감사합니다. 이렇게라도 뉴비 분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https://steemit.com/coinkorea/@kilu83/cosint-2-16

저도 링크 하나 남겨봅니다.. ㅎㅎ
매일 작성중인 데일리 블록체인 뉴스 오늘자입니다.
저도 @nbelowp 님 팔로우하고 앞으로 자주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ㅎㅎ

팔로우 감사합니다. 지금 바로 링크의 글 읽어보러 갑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가입한지 얼마 안된 뉴비입니당! 커뮤니티의 즐거움을 알게 되셨군요! 그럼 스티밋의 세계에도 같이 빠져봐용!! 좋은 이벤트같아요! @칭찬해

칭찬 너무 감사드립니다. 칭찬 받으려고 쓴 글은 아닌데 칭찬받으니 기분이 좋네요.

응원합니다! 우선 팔로우하고 보팅합니다
그리고 제글링크도 달아봅니다!
https://steemit.com/coinkorea/@manolover/coz

팔로우와 보팅 감사합니다. 글 열심히 읽어보겠습니다.

훈훈한 @nbelowp님 안녕하세요! 개수습 입니다. 요염한 @clarekang님 소개로 왔어요. 칭찬이 아주 자자 하시더라구요!! 알흠다운 글 올려주신것 너무 감사해요. 작은 선물로 0.6 STEEM를 보내드립니다 ^^

앗 너무 감사드립니다! 선물을 받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선물 잘 쓰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열심히 활동 중인 뉴비입니다 보팅을 통한 응원이 간절해서 링크남깁니다 팔로우했습니다ㅎㅎ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https://steemit.com/kr/@weewoo/chcob

반갑습니다. 링크의 글 읽어보고 댓글과 보팅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작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팔로우했습니다

반갑습니다~ 저도 뉴비이지만 자주 뵈었으면 합니다. 팔로합니다~

저도 반갑습니다. 앞으로 자주 뵙겠습니다. 맞팔했습니다.

응원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스팀잇에서 활동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58.80
ETH 3150.15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