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ha essay 1. 나는 늦게 피는 꽃이 아니라 천천히 피는 꽃입니다

in #kr6 years ago

KakaoTalk_20180206_153534494.jpg

남들은 저만치 앞서 가는데 나는 아직 출발도 하지 못했다고 속상해 하며 울었습니다.
너무 먼 길을 돌아오는 바람에 남들보다 많이 늦어 슬펐습니다.
하지만 생각을 조금 바꾸니 기분이 괜찮아졌습니다.

'나는 느린 게 아니라 천천히 가는 것 뿐이야.'

계절마다 다양한 꽃이 핍니다.
봄이면 벚꽃 가을엔 코스모스...
가만 생각해보니
어떤 벚나무는 찬바람이 부는 데도 꽃이 피기도 하고요
가장 늦게 피어서 오래오래 사랑받는 나무도 있습니다.

서둘러 피는 꽃은 빨리 시들고 열매도 빠르게 맺습니다.
하지만 서둘러 핀 꽃은 큰 열매를 맺지 못한다고 하네요.
천천히 나중에 핀 꽃에서 크고 탐스러운 열매가 열린다고 합니다.

그것도 걸음이냐고, 내가 기어가도 너보단 빠르겠다고 손가락질하고 놀려도 신경 쓰지 않으며 살려고 합니다.
나는 느린 게 아니라 천천히 가는 것뿐이니까요.
남의 얘기를 듣느라 내면의 소리를 놓치지 않기로 했습니다.
내 인생은 내가 사는 거니까요.

저는 너무 빨리빨리에 중독되어 있나 봅니다.
이젠 잊지 않을게요.
빨리 핀다고 큰 열매를 맺는 건 아니라는 것을요.
나는 늦게 피는 꽃이 아니라 천천히 피는 꽃이기에 더 큰 열매를 맺을 테니까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우앙우앙 고맙습니다. ^^

빨리 핀다고 큰 열매를 맺는 건 아니라는 것을요.

라는 말 참 와닿는 군요^^
저는 사실 굉장이 실천이 느린 사람이라
스스로를 압박하면서 빠르게 살기를 노력하려고 했는데
저와는 맞는 방법이 아니다보니 쉽게 지치곤 하더군요
스스로를 먼저 이해하고 다룰줄(?) 알아야 다른이와도
어우러지기 쉬운 삶이 될 것 같아요^^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늦게 피는 꽃이 큰 열매를 맺는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어요.
아~~~ 뭔가 느낌이 오더라고요.
빨리 피나 늦게 피나 피면 되는데 왜 급하게 살았나 싶더라고요.
^^

저는 열심히 기어가는 개미, 열심히 뛰는 거북이랍니다. ㅎㅎ 빨리가 왜 중요한가요. 목적지에 다다르기만 하면 되는 걸요. ㅎㅎ

맞아요. 그런데 저는 머리가 너무 나빠서 매일 잊어버려요. 에구궁.

느낌있네요

고맙습니다. ^^

천천히 제대로 가는것... 중요할것 같습니다.

천천히 제대로. 기억할게요. 아,,, 머리가 나빠서요. ㅠㅠ

사진이 이쁘네요
색칠한거같아요 꽃을!

잘 찍진 못했어요. 그래도 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

삶의 여유로움을 가지면 그만큼 능률도 올라가는 것 같아요!

삶의 여유. 아~~~ 알면서도 실천이 힘들어요. ㅠㅠ

늦게 피는 꽃이 아니라 천천히 피는 꽃이기에 더 큰 열매를 맺는다는 말
멋지네요^^ 보팅 및 팔로우하고 가요~

천천히 멋지게 살아갑시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8516.58
ETH 3713.75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