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qrwerq, photo] 표정

in #kr6 years ago

갑자기 생각나는 글이 있네요. 서양에서는 사람 얼굴에서 "눈" 을 중시해서 이모티콘도 눈 모양이고, 동양에서는 "입" 을 중시해서 이모티콘도 입모양으로 그렸다는 내용의 글. ㅎㅎ

Sort:  

아마 요 논문 Are the windows to the soul the same in the East and West? Cultural differences in using the eyes and mouth as cues to recognize emotions in Japan and the United States 인가 보군요ㅎ 찾아보니 이모티콘과 관련해서 요런 논문도 있고, 생각보다 상당히 재미있는 결과들이 많네요 :)

네, 그거맞아요! 근데 내용을... 제가 거꾸로 기억하고 있었네요 ^^; 서양-입, 동양-눈 이렇게 짝지어져야하는데 ㅠㅠ 이래서 어설프게 아는척하면 안되나봅니다 ..

저도 종종 반대로 기억하곤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괘념치 않으셔도 됩니다ㅠㅠ 오히려 이런 연구들이 있는 것 찾아보는 재미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막 던지셔도(?) 됩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3441.26
ETH 2477.91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