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맑음 뒤에 흐림, 흐림 뒤에 맑음의 반복?

in #kr6 years ago

#0. 여행 전 : 바람 많이 불고 흐림


나는 스팀잇에 꽤 자주 들어오고 글도 썼다고 생각했는데….
마지막으로 글을 쓴 게 6일전이라고 나온다.

정말이지 이번 한 주는 너무너무 바빴다.
설 연휴가 끝나고 시작하는 주였고, 다음주 3.1절 공휴일 전 주였다.

그래서인지 온갖 일들이 산더미처럼 밀려들었고,
난 평일동안 일을 해치우기 위해 밤낮없이 일해야했다.

사실 내가 몰려드는 일을 하면서도 으쌰으쌰 힘을 낼 수 있었던 이유는…
주말에 일본에 가서 초딩 동문모임을 갖기로 했기 때문이다 +_+

아 그렇다고해서 내가 일본서 초등학교를 나온 건 아니고.
다른 나라에서 잠깐 다녔는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친한 동문들끼리 1년에 한두번씩 모여서
각자의 나라에 사람들을 초대해서 파티 겸 친목모임을 갖는다.

올해는 현재 일본 도쿄서 일하고 있는 동문이 아태지역 동문회장을 맡았기 때문에
일본의 옛 수도 교토에서 모이기로 했다.

만약 도쿄에서 모인다고 했으면 난 안 갔을 것 같다.
요새 나랑 동경이랑 권태기라서.
그렇지만 교토는… 아직까지 나에게 미지의 세계라고나 할까?
남자들이 제일 좋아하는 여자는 처음 본 여자라고 하던데,
내가 교토를 생각하는 느낌이랑 비슷한가보다.
이렇게 남자의 심리를 하나 배운다.

어쨌든 교토에 오랜만에 간다는 설렘 덕분에
끝낼수 없을 것 같던 양의 일을 초인적인 힘을 발휘해 새벽에 끝냈다.
그리고 3시간 자고 허겁지겁 짐 챙겨서 공항으로 갔다.

#1. 여행의 시작 : 햇빛 짱짱, 바람 살랑살랑, 맑음.


여행의 첫 출발이 좋다.
업그레이드를 받았다!!!!!

공항에서 체크인하면서 엄마랑 통화를 하고 있었다.
잠을 얼마 못자서 비행기 안에서 잠 좀 보충해야겠다는 내용의 말을 했다.

그러자 갑자기 직원분이

”오늘 조금 더 편하게 가시라고 좌석을 옮겼습니다^^”


라는 말과 함께 날 업그레이드 시켜 주셨다 +_+
직원분의 등 뒤로 갑자기 후광이 보였다.
내가 예약한 클래스는 원래 잘 업그레이드 안 해주는데…

세상은 아직 살 만하다.

다음번에 체크인할때도 내가 피곤하단 걸 강하게 어필해야겠다고 다짐했다.

#2. 교토 도착 : 여전히 맑음.



Screen Shot 2018-02-26 at 1.34.40 AM.png


우리가 묵기로 한 호텔에 도착했다.
오랜만에 만난 사람들이랑 반갑게 인사하면서 각자 체크인을 했다.

내가 여권이랑 신용카드를 내니까, 직원이 내 방은 이미 선결제 되었다고 말한다.
동문회장이 내 방을 대신 결제했다는 말과 함께 룸 업그레이드를 해주었다고 한다.

지난 연말에 동문회장이 가족들이랑 서울에 놀러왔을 때 저녁을 대접한 일이 있는데,
그때 일이 고마워서 이번엔 자신이 대접하는 거라고 했다.

어후…..
몸 둘 바를 모르겠지만 난 쭈구리니까 감사히 받는다.
겸양은 내 스타일이 아니다.
땡큐베리감사.

#3. 핸드폰님의 다이빙 : 먹구름 잔뜩 끼고 흐림.


난 너무 피곤해서 점심은 건너뛰고 방에서 쿨쿨 잔 후 꽃단장을 했다.

그리고 저녁식사를 하러 가기 전에 몇몇 사람들끼리 호텔 내 정원을 구경했다.

2년전에 호텔이 오픈하자마자 한번 가족여행으로 온 뒤로 처음 왔다.
오랜만에 본 정원과 연못은 여전히 이뻤다.
내 다리통만한 잉어들도 무럭무럭 자라고 있었다.

Screen Shot 2018-02-26 at 1.24.47 AM.png


연못에 있는 잉어를 본다고 쭈그리고 앉아있는데,
뒤에서 친구가 장난친다고 날 밀었다.

순간 중심을 잃으면서 손에 들고있던 핸드폰을 연못에 빠뜨렸다!!!!!!!!

핸드폰은 잉어들 사이로 빠지면서 연못 밑으로 가라앉았다.

난리가 났다.

다들 플래시 켜고 내 핸드폰의 정확한 위치를 찾는다고 우왕좌왕했다.

하지만 위치를 찾는다한들 그걸 어떻게 꺼내겠는가.

교토는 우리나라만큼 춥진 않지만, 그래도 여전히 물은 얼음장처럼 차갑다.
누가 연못안으로 들어가서 핸드폰을 주워올까.

아무도 선뜻 들어가지 못하고 있었다.

#4. 백마탄 왕자님을 보는 느낌이 이런걸까? : 맑게 갬.


그러다가 갑자기 누군가가 연못으로 들어갔다.

호텔 직원이다.

드라마를 보다보면 백마탄 왕자님이 나타날 때는
갑자기 화면이 천천히 흘러가면서 상큼발랄한 ost 가 나온다.

딱 그 상황이었다.

그 직원분이 망설임없이 연못 속으로 들어가서 뜰채로 내 핸드폰을 건져내는데..

내 눈에서 하트가 뿅뿅 나갔다.
한 눈에 반할 것 같았다.
그 직원분이 남자였다면.^^
(안타깝게도) 그 직원분은 아리땁고 젊고 날씬하신 여성분이셨다.
이쁜 사람들이 착하다는 속설은 진리다.
참고로 나도 착하다. 진짜다.

#4. 핸드폰님의 사망선고 : 다시 흐려짐.


겨우 꺼낸 내 핸드폰님.

얼른 물기를 닦고 심폐소생술을 진행해본다.

아무리 전원을 켜도 반응이 없다.

누군가가 구글에 검색해보고는
물기가 완전히 마를때까지 며칠동안 기다렸다가 전원을 켜야 한다고 말한다.

물기가 있는 상황에서 전원을 켜면 아예 메인보드가 나간단다.

망했다.

사요나라, 내 핸드폰님.

그동안 함께해서 즐거웠어.

다음 생에는 나같이 칠칠치 못한 주인을 만나지 않기를 바란다.

그런데 그 안에 들어있는 기프티콘들은 나에게 전달하고 떠나지 않으련?
내가 아까워서 쓰지 못하고 모은 기프티콘들인데 ㅠㅠ

#5. 계속 더 흐려지다 못해 깜깜해짐.


핸드폰님의 장례식을 치뤄드리고 저녁먹으러 이동했다.

스시다.

오겡끼데스까- 스시?

안녕, 내 사랑.

오랜만에 너를 만나 매우 반갑구나.

Screen Shot 2018-02-26 at 12.49.04 AM.png


하지만 나 혼자만의 반가움이었나보다.

스시님은 날 거부했다.

우린 오마카세로 먹었는데, 코스 초반부터 체한 느낌이 나더니 더는 못 먹겠다.

다른 사람들은 술이며 우니를 판 채로 퍼먹고 있는데,
나만 직원이 사다준 약을 먹고는 다른 사람들이 먹는 걸 지켜보기만 했다.

아오 진짜.
너무 얄미웠다.
나도 마구마구 잘 퍼먹을 수 있는데.

그날 우리를 담당한 이타마에상은 그 레스토랑의 헤드인 마스다상이 도쿄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시집에서 몇 번 본 적이 있었다.

내가 예전에 좋아라하면서 먹었던 것들을 기억하고 쥐어주시는데…
음식 냄새만 맡아도 힘들었다.

결국 깨작깨작 거리다가 저녁은 그대로 패스…..

그 후에 다른 사람들은 2차로 바에 가서 술을 마시고 노는데,
나는 너무 몸이 안 좋아서 그대로 방으로 ㅠㅠㅠ

이 날만을 기다리면서 내가 1주일동안 일했는데 ㅠㅠㅠ

내가 갖은 생고생을 하고 아무런 보상을 못 받는 것 같아서 너무너무 화도 나고,
하필이면 이런 때 체한 내 몸뚱아리가 너무 미웠다. ㅜㅜ

그런데 아프다고 일찍 방에 들어간 내가 새벽 3시넘어서까지 잠도 안자고 노트북으로 1주일간 못읽었던 스팀잇 글을 읽고 댓글 달러 다닌 건 비밀.ㅋ

#6. 그 다음날도 처음엔 흐려지는듯 했으나, 다시 맑아짐.


밀렸던 스팀잇 피드를 새벽까지 읽으러 다니느라 너무 늦게 일어났다.

사람들은 아프다고 먼저 들어갔던 내가 아침까지 계속 연락을 안받으니까 무슨 일 생긴줄알고 계속 방문 두드리고 초인종 누르고 있더라.
난 귀마개를 하고 꿀잠을 자고 있어서 전혀 듣지 못했지만…
시끄럽게 울리는 룸 전화벨 소리에 겨우 깨서 받으니,
직원의 안도하는 목소리가 전화기 너머로 또렷하게 들렸다.
내 일행들이 한시간 넘게 걱정하고 있었다고…
좀만 더 늦게 일어났으면 문 따고 들어오는 걸 고려했을수도 있었단다.
허허허.

매우 민망할뻔했다.

일찍 일어나는 새나라 어린이가 되기로 다시한번 다짐했다.

점심을 간단히 먹고 (전날 저녁부터 아침까지 쫄쫄 굶은 나는 푸드파이터처럼 먹었지만)
호텔 근처의 다다미방 스타벅스에 갔다.
예전에 갔을 때의 기억이 너무 좋아서 그곳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홀짝이고 싶었다.

하지만 굳게 닫힌 문.
일본어로 뭐라고 쏼라쏼라 써져있었지만 우리 중 일본어를 할 줄 아는 사람이 없었다.
그저 문을 안 열었다는 사실만이 중요할 뿐.

결국 다다미방 스타벅스랑도 그대로 굿바이.
사요나라.
짜이찌엔.

오사카 공항으로 갔다.

체크인을 하면서 난 아무런 희망도 갖고 있지 않은 상태였다.

업그레이드의 행운이 한 여행에서 두 번 있을리는 없으니.

그런데 행운의 여신이 날 불쌍히 여겼나보다.

예쁜 직원분이 날 또다시 업그레이드 해주셨다!!!!!!!!

하긴 1박 2일동안 난 핸드폰님과도 이별했고,
스시님을 눈 앞에 두고서도 쓸쓸히 뒤돌아섰으니.
내가 생각해도 내가 너무 불쌍하긴 하다.

#7. 맑음 뒤에 흐림이 나타날 차례.


이 글은 비행기 안에서 작성하기 시작했다.
거의 다 작성하고 잠들고는 집에와서 마저쓰고 올린다.
아니면 까먹고 내일 밤이나 낼모레에나 겨우 올릴 거 같아서 ㅠㅠ

이번 주말의 내 패턴을 보면 맑음과 흐림의 반복이었다.

비행기에 탄 것만 봤을때는 맑음이다.

그렇다면 이제 흐림이 등장할 차례라는건데…

대체 어떤 흐림이 등장할지 무섭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폰사망과 맛있는 저녁을 함께 드시지 못한 것으로 폭우를 동반한
태풍이 지나간 것 같습니다. 흐림은 걱정마시고 이제 그만 따사로운 봄날
햇살을 즐기시지요 ㅋㅋㅋ

ㅋㅋㅋ 무척 재밌게 적으셔서 잘 읽었어요 ^^

남자들이 제일 좋아하는 여자는 처음 본 여자

이거 진짠가요, 근데? ㅋㅋㅋ 아놔~
핸드폰 장례식;;; ㅠㅠ 그래도 두 번이나 뱅기 좌석 업글받으셨으니 아쉬움 달래세요~ 근데 어느 항공사인데 그렇게 업글을 잘 해줬어요? 궁금궁금~
교토는 저도 못가봤는데 좋다고만 들었어요~ 올해 내에 한번 가보는 게 목표에요~

남자들이 제일 좋아하는 여자는 처음 본 여자라고 하더라구요..... 으휴
대한항공 탔어요 이번에! Excellence in flight, Koreanair 였어요 ㅎㅎ 전 마냥 감사했죠 뭐 ㅎㅎ
교토 정말좋아요! 꼭 올해 안에 가시길 :)

와, 여행기를 너무 맛깔나게 잘 쓰시는거 아닙니까!!
저 내일모레 일본 가는데,...
교토는 아니고 오키나와 ...
여행기 올리려고 했는데 이렇게 쓸수가 없네요 ㅠㅠ
전 사진만 올릴랍니다. ㅠㅠ
리스팀해서 공부하면 될까? 하는 생각으로 리스팀 해봅니다 ^.^;;

우왕 오키나와!!! 전 오키나와 한번도 못가봤는데 ㅜㅜ 오키나와 여행기 기대할께요 요호님 :)
근데 제가 쓴 건 여행기라기보단.... 왠지 사건사고의 집합체인거 같은건 제 착각이겠지요? ㅜㅜ
리스팀감사합니다 +_+

곧 맑맑맑은 날만 이어지실 겁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 제가 항상 생각하는 명언이 "맑은 날만 있었다면 세상은 사막이 되었을 것이다" 입니다 :D 대신 저의 응원을 드릴게요. 화이팅 풀봇!

맑은 날만 있었다면 세상은 사막이 되었을 것이다.


진짜 명언이예요! 저도 그 명언을 기억해뒀다가 흐려지는 날에 되새겨야겠어요 ㅎㅎ 사실 오늘 일폭탄 받아서 좀 흐린거아닌가 생각했는데, 다시 으쌰으쌰 할 힘이 생기네요 :) 응원감사합니다아아 +_+

농담처럼 말하는 백만모닝캄 회원들 때문에 Excellence in flight, Koreanair가 업그레이드 해주는 행운을 누린 경우는 아시아나항공에 비해 자주 있지 않는데 말이죠. ㅎㅎㅎ 그것도 왕복으로!

다음부터 휴대폰 구매하실 때 IP등급을 고려해서 구매를 고려해 주세요. ㅠㅠ 그리고 모든 전자제품은 물에 빠진 후 꺼냈을 때 내부에 물이 들어갔을 수가 있으니 전원을 켜게 되면 쇼트나면서 사요나라~ 하게 됩니다. 앞으로도 조심해 주세요.

오마카세 스시를, 그것도 우니를 먹지 못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라고 봅니다만 아프셔서 그렇기 때문에 그 마음을 알기에 안타까움만 한가득입니다. (저는 아무리 배가 불러도 스시 들어갈 배는 따로 있어요~)

저도 요즘 계약서로 맑음이였다가 어제 사전에 고지한 내용과 달라진 계약 조건으로 흐림이랍니다. 이게 칠흑같은 흐림이 될지 다시 맑음으로 될지는 주말이 되어봐야 알 것 같아요. 함께 힘내요~

백만모닝캄...이 농담은 아닌것 같아요 ㅠㅠㅠ 언제 어딜가나 모닝캄 줄은 어마어마하게 길어요.ㅋㅋ 지난 주말에 오사카쪽 대한항공/아시아나 모두 거의 만석으로 운영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저에게 업글의 행운이 ㅎㅎ 너무 기분좋았어요! 전 마일리지로 구매한 거였거든요.ㅋㅋㅋㅋㅋㅋ 지금 생각해도 입가에 미소가..ㅋㅋ

올려주신 링크로 IP 링크 봤는데.. 제껀 s8이어서 완전방수된다고 하는데, 왜 망가졌을까요....? 대체 왜. WHY !!!

@flightsimulator 님 얼마전에 이직하셨나봐요? 계약조건이 갑자기 바뀌었다니....! 토닥토닥.

세상에~ 세상에~ 세상에~ 대한항공 본사 방향으로 큰절 3번씩 하셨습니까?
구매한 항공권 클래스가 높아 업그레이드 된 것이 아니라 마일리지로 구매한 티켓이 업그레이드라니요??? 지금이라도 대한항공 본사 방향으로 큰절 3번해야 됩니다. (단거리니까 절 3번입니다. 마일리지로 구매한 것 장거리 업그레이드면 10번 하셔야 됩니다.) 암요~ 암요~

갤럭시 S8이면 IP68 등급으로 최고의 등급이고 1.5m 깊이의 물에서 30분동안 방수되는 기준이라고 하는데요. 방수가 안된 다른 이유가 있겠지요~ ㅎㅎㅎ삼성전자에 따지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명확한 답변은 들을 수 없다에 500원 걸겠습니다. ^^

이직 아닌 구직일 수도 있고 바이어와의 계약일 수도 있고 부동산 매매계약일 수도 있고~ 계약종류는 많지요~ ㅎㅎㅎ
다만 사전 고지한 내용과 다른 계약 조건에 대해 개선안을 요구했습니다. 저의 요구사항을 받아들여 본사에서 컨펌받아 계약서 수정이 될지 수정되지 않은 채 그대로 내밀지에 따라 결과는 달라지겠죠. 주말이 되어봐야 계약서 문구 확인 가능할 것 같아요. ^^ 위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 계약의 종류가 많군요 ㅎㅎ 전 저한테 가장 익숙한 계약의 종류를 가정하고 말했네요. 계약서가 잘 수정되길 ! :)

한마음 한뜻으로~ 감사합니다. ^^

우리 착한 서울님! 흐렸다 맑았다 해가며 보는 이들의 스크린에 구름을 넣었다뺐다 하시는군요!ㅎㅎ
그 발랄한 모습에 반하여 팔로의 손을 내밀어봅니다.
착하니까 잡아줄거죠?^^

앗 저 안착한데..... 착하다고 하시니 몸둘바를 모르겠어요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아까 이쁜사람은 착하다고 자백했잖아욧! 자뻑인가...?

하하하 네.... 제가 오해할만하게 쓴 것 같습니다 ^^; 자뻑 맞습니다 ㅎㅎ

ㅋㅋㅋㅋㅋ 마랖설님의 발랄한 일기 엿보고 갑니다.
인생은 새옹지마, 그저 살아갈 뿐입니다 :)

전 두두님의 식사를 매일 엿보면서 배고파하고 있어요 ㅎㅎ

글이 뭔가 의식의 흐름을 따라가는 것 같이 재미있네요. 저도 곧 교토의 갈 예정이라 더 관심있게 읽었습니다. 또 맑은 일도 있을 테니 너무 걱정 마세요 ㅎㅎㅎ:)

앗 곧 교토가세요?! 우와, 어떤 여행을 하실지 기대돼요 ㅎㅎ

설레이며 준비하고있습니다. ㅎㅎ 스팀잇에 여행담올릴거니까 기대해주세요 :)

벌써부터 기대돼요! 전 어딜가나 관광지는 거의 안가서 잘 모르거든요 ㅠㅠ @emotionalp 님이 저 대신 교토 관광지 많이 가주세요 :)

Congratulations @mylifeinseoul!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035.79
ETH 3187.54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