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를 따라하는 나를 의심해라!! (글쓰기에 대해)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my fan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글을 쓰는게 정말 힘들었던 적 있으신가요?

어떻게 써야할지도 모르겠고.. 하나 쓰는데 하루반나절 걸리고 ...총체적 난국일때가 있으셨나요? 


제가 블로그에 글을 쓰기 시작할때 저는 한문장조차 매끄럽게 만들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어떤 블로그의 키워드부터,문장스타일,광고 위치까지 따라하기만 했죠... 

처음에는 제 블로그 방문자도 늘어나고 수익도 늘어나면서 나도 발전하고 있구나~~란 생각이 들었지만 그것은 환상이었습니다. 

따라하기만 했던 저는 블로그 운영기간 6개월이라는 긴 시간동안 스스로 키워드를 발굴해내지도 못했으며 똑같은 형식의 글밖에 못 적었습니다... 마치 기계처럼 말이죠..

이건 아니다.. 라고 생각한 저는 그때부터 인기많고 정성스런 글을 쓰는 다수의 블로그를 다 돌아다녔습니다. 

습관적으로  이 방법이 좋은거겠지라고 생각하다가도 아차?!! 하며 저를 의심하기 시작했습니다. 


왜 이 블로그는 이런 문단형식을 쓴걸까? 왜 여기다 광고를 개제시켰지? 이런 키워드는 좋은 키워드일까? 

벤치마킹한 블로그들을 의심하며 더 좋은 방법을 연구하고 저만의 스타일을 구축하기 시작한겁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어느순간부터 어떤 키워드가 제시되어도 금방 글을 쓸수가 있었고 저만의 방식,글쓰기 스타일,수익 최적화가 생겼습니다. 


좋은 블로그를 본다면 이게 좋구나란 생각보다는 왜 좋은지를 따져보고 연구해봐야합니다.

 그것이 발전하는 길이고 장기적으로 꾸준하게 블로그를 운영하게 하는 원동력입니다. 


누군가를 따라하면 따라하는 2등이 되지만 누군가의 장점을 가져와서 나를 발전시키면 앞서가는 1등이 됩니다. 

이건 블로그에 글쓰는 일에만 국한된것이 아니라 스팀잇 혹은 일상생활에서도 포함되는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ㅎㅎ





Sort:  

결국은 남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직접 연구해서 나만의 것을 만들어야 한다는 거군요.

그렇습니다. 남의 것에서 장점을 받아들여 제껄로 만드는 습관이 중요하죠~~ ㅎㅎ

저런 벤치마킹하고 분석한 노력이 있으셨기에 지금의 @myfan 님이 계신거였네요!ㅎㅎ
명언 멋져요!ㅋㅋ
따라하지 않으면 2등도 못하는데, 따라하기라도하면 2등은 한다는 교훈도 있네요ㅎㅎ

ㅎㅎㅎ 지금의 저도 많이 부족합니다. 대역폭이나 걸리고 ㅠㅠ 댓글 감사해요~~ 홍열님

저 역시 따라쟁이를 좋아합니다.. 좋은 말로 벤치마킹 우리말로 따라쟁이
그러나 그 따라쟁이는 결국 그 사람을 앞질러 가더군요...^^

따라쟁이가 따라함으로써 많은 것을 배운 모양이네요~~ ㅎ

저도 글쓰는데 항상 어렵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른다고 해야하나 막상 쓰기 시작하면 나이에 비해 유치하고 또 유치한거 좋아하고:)어려운말을 표현할줄 몰랐는데...저도 누군가를 벤치마킹하고 분석하고 연구하는 자세 좀 길러야 겠어요^^!!!@myfan님 덕에 또하나 배워갑니다!!

ㅎㅎ 저도 막상 쓰면 글이 두서가 없어보여서 아직도 연습중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정말 동감하는 글입니다~~ 중국이 너무 대놓고 배끼는게 문제긴한데 요즘 괴물같은 기업들이 나오는 것도 모방이 쌓이다보니 창의가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잘되는 게시물 항상 연구하면서 관찰하고 있어요.. 정말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모방이 창조의 근원이라는 이야기도 있자나요~~ ㅎㅎ

정말 많은 노력을 하셨네요!! 그래서 이렇게 오랫동안 스티밋에서 자리를 지켜오셨나봐요 ;) 박수를 보냅니다!! 짝짝짝!!

저 ㅋㅋㅋ 스팀잇 시작한지 이제 한달입니다. ㅋㅋㅋ 아직 뉴비!! 더 노력할게요 ㅎ 감사합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꾸준히 올려주세요.

ㅎㅎㅎ 넵 앞을로도 꾸준히 올리도록 할게요~~ 고마워요 dodoim님ㅎㅎ

맞는 말씀이세영! 평소에 글을 쓸 때, 매우 어려움을 느끼거든용
그럴땐 잘 쓰시는분 어떤 형식으로 쓰는지 참고해서 쓰면
도움이 많이 대는것 같에여.

<소통하고 싶어 팔로우 남기고 갈게용>
뉴비라 아는 사람이 없어서용 ㅎㅎ;; 자주 올게여

오 ㅎㅎ 넵 자주 찾아와주세용~~ 저도 자주 찾아갈게요!! ㅎㅎ

참고는 하되 참고를 하다가
자신에게 먹히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이
잘 드러난 글이네요

저는 스팀잇을 하면서
막막했었는데
참고는 했지만 제 나름의 방식으로 써보려고 노력중입니다.

잘 보고 가요

sindoja님의 필력과 글내용은 독보적인거 같습니다. ㅎㅎ 재밌게 보고 있어요!!

독보적인거 같습니다. ㅎㅎ 재밌게 보고 있어요!!

독보적이기 보다는
대중적이고 싶은 생각도 없지는 않습니다만
그건 그것대로 좋겠군요 ㅋ

1등을 위해 화이팅!!

화이팅!! joemghwa님도 화이팅!!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802.33
ETH 3158.99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