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솔한 글과 정성스런 댓글을 다짐합니다.

in #kr7 years ago

방금 전에 @d-m님 글을 리스팀했습니다. 제가 스팀잇에 가입한 뒤 처음으로 한 리스팀이었네요.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진정성있는 소통을 위해 댓글을 정성스럽게 달겠다는 다짐을 하시는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도 스팀잇에 가입하면서 글은 솔직하고 담백하게 쓰고, 댓글은 정성껏 마음을 다해 달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사람 마음이 간사한게, 글 아래에 수익 금액, 그 숫자가 떡하니 적혀 있는걸 보니 마음이 달라지더군요.

다음 글은 어떤 글을 올려야 !수익이 더 오를까. 란 생각이 강하게 들어서 오히려 포스팅을 쉽게 할 수 없어졌고, 댓글보다는 보팅이 신경쓰이더군요.

@d-m님 글을 읽으면서 처음 마음처럼 진솔한 글을 쓰고, 정성스런 댓글을 달자고 다짐했습니다. 또, 수익때문에 고민하면서 글을 쓰기보다는 그냥 막 자유롭게 끄적이기로 했습니다. 제가 관심가는 모든 것에 대해서 말이죠.

남들이 보기에 퀄리티가 좀 떨어지는 글이라도, 제 솔직한 마음과 관심을 표현하는 글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시면 저도 다른 분들처럼, 솔직하면서도 퀄리티 있는 글들을 쓸 수 있게 될꺼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Sort:  

저도 댓글 하나에도 30분 이상 시간을 들이곤 합니다. 아마 진정성 있는 글은 배신하지 않으리라 믿습니다.

우와 30분이요? 대단하시네요 많이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진정성 있는 글은 뚝딱 나오는게 아니라 그만큼 고민해야 나오는것 같네요^^

사실 읽기만 해도 정성이 가득 담겼음이 느껴지는 댓글을 그저 지나치는건 예의가 아니라 생각해서 저도 그만큼 고민해서 댓글을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누군가를 돌아보게 할 댓글을 쓰고 싶네요!

제가 부끄러워지는 순간입니다^^; 살짝 보트&팔로우하였습니다~ㅎ

저도 같은 마음이었답니다^^ 앞으론 어떤 글이든 정성을 다하고 싶어서 글로 남겼습니다~
보트&팔로우 감사합니다 저도 보답(?)하겠습니다 :)

저도 더 글에 집중해야겠네요 ㅠㅠ
이런글을 써보는게 스팀잇이 처음이라 많이 어색하네요
앞으로 더 고민하면서 써야겠어요. 댓글달아주시는분들한테 죄송하네요

맞아요 저도 스팀잇이란 공간에서 글 쓰는게 아직은 어색하기만 하네요. 다른 분들이 제 글에 보팅하고 댓글 달아주시는게 참 감사한 일이라는 걸 기억하면서, 글을 작성할 때 더 고민해야 겠다고 생각했답니다 ^^

사람이기에 당연히 처음엔 그런 마음을 먹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ㅎ 그렇지만 스팀잇을 계속하다보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조금씩 감이 생기는것같아요 ㅎ 물론 저도 부족하지만 ㅎ

네 아직 초보라 이것저것 알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 아직은 말씀하신 그 '감'이 부족한 것 같아서 다른 분들 포스팅 보면서 하나씩 배워가려고 합니다~

감동입니다.... @mycow
그저 저는 스팀잇이 나날히 커져가는
모습을 보며 좋아만 했습니다만..
그 안에서 점점 사라지는 진정성 있는 소통을 신경쓰지 못했죠.
자신의 글을 읽고 보팅을 눌려주는것은 참 고마운 일입니다.
하지만 댓글하나 정성스럽게 달며
그댓글에 또 댓글이 달려 소통하는것이
더 소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이글을 읽으며 다시 한번 다짐하게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아닙니다. @d-m님 덕분에 제가 좋은걸 느꼈던것 같습니다.
아직은 스팀잇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라 배워나가는 과정인데, 초반에 이런 생각을 하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제게 이런분과의 인연이 있게 만들어준 스팀잇에
정말 감사해야겠군요 ㅎ
리스팀에 정성스러운 댓글까지ㅜㅜ
감사합니다!
우리 앞으로 스팀잇 잘만들어봐요 ㅎ

저도 최대한 댓글을 정성껏 달려고 하는데 글재주가 없어서인지 항상 뭐라고 댓글을 달아드려야 할지 고민하다가 결국에는 항상 비슷한 뻔한 댓글을 달게 되더라구요. 제가 좀더 진실하게 다가서면 좋은 댓글을 달아드릴수 있게 되겠죠? 저를 다시 한번 돌아보게 하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보팅 꾹!

맞아요. 제가 쓴 글에 정성껏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이 감사하게 느껴지는 것처럼, 제가 다른 분 글에 정성껏 댓글을 단다면 그분도 똑같은 느낌을 받을꺼라 생각합니다 :)

Congratulations @mycow!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저도 처음에 어떤 글을 써야 수익을 많이 얻을지 고민했었는데, 결구 진심을 담은 글들이 수익을 많이 얻게 되더라구요 :) 응원합니다!

네 우선은 수익보다는 제가 관심있는 주제에 대해서 쓰고 싶은 글을 마음껏 쓰려고 합니다. 결코 수익이 주가 되어서는 안될것 같아요 ^^ 응원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55093.98
ETH 2894.76
USDT 1.00
SBD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