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의 무비톡# 4]성실한 나라의 앨리스-이정현의 대체불가 캐릭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muzige(무지개)입니다.
영화는 매주 3-4편씩 보는 것 같아요. 집에서 혼자...ㅋㅋㅋ(좀 무섭다...;;;)
그 중에 포스팅하고 싶은 영화들도 1편씩 있고 중간에 중단하는 영화들도 있어요.
예전에는 아무리 재미없어도 끝까지 봤는데 요즘은 너무 좋은 영화들이 많아서 (제 생각에)별로인 영화에 시간을 버리기가 더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누가 들으면 시간을 소중히 하는 사람인 줄..;;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드라마| 한국|90분 |2014
감독 : 안국진|출연 : 이정현

포스터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동화책 표지처럼 원색적인 그림같지만 파란색 바탕을 통해 빨간색이 더 돋보이도록 한 사진입니다. 그림(동화) 같지만 사진(현실)이네요..;;포스터는 영화에 대해서 당연한 얘기지만 많은 의도적인 스포일링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제가 제목에도 적었지만 이정현의 대체 불가 캐릭터가 하드캐리하는 영화이구요. 포스터에서도 이정현이 혼자 웃고 있네요. 고무장갑을 끼고 한 손에는 막대걸레를 들고 다른 한 손에는 물통을 들고 있습니다. 모두 과할만큼 빨갛게 물들어 있고 이정현은 이쁜 드레스를 입고 있는 것 같지만 메이드 복장에 앞치마에는 빨간 얼룩도 묻어있죠. 주위는 모두 꽃들로 둘러 쌓여져 있고 이정현은 웃고 있지만 앞서 말한 것들로 인해서 웃음이 기괴하게 느껴질 뿐입니다.

영화에서도 이정현은 결코 좌절하지 않고 항상 사랑스럽고 밝은 캐릭터입니다. 다만 이런 이정현에게는 어떤 이유에서든 항상 막대걸레와 물통을 양 손에 쥐는 삶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피까지 보게?되죠...

그리고 '생계밀착형 코믹 잔혹극'이라고 제목 위에 씌여져 있네요. 이 말의 의미는 위 영화속 사진을 보면 잘 나타나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코믹하다고 느꼈던 부분이었거든요.. 지금 이정현이 살고 있는 고시원에 형사들이 찾아와서 심문을 하고 있는 장면입니다. 고시원 그 좁은 곳에서 힘든 생활을 하며 하루하루를 살고 있는 이정현의 모습은 분명 굉장히 가슴아프고 절절해야 하는데 감독은 덩치 큰 형사 2명이 이정현을 사이에 두고 침대에 걸터 앉아 서로 굉장히 자세를 불편해하고 어색해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코믹하게 그려냅니다. 잔혹한 장면들도 이정현이 힘든 삶을 살면서 몸에 밴 생계형 기술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웃음을 유발하게 되죠..(저만 그런가요..;;;)

마지막으로 위 조연들의 개성있는 캐릭터와 명품연기들도 정말 재미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정현이 아니면 영화속 다른 주인공을 상상할 수가 없고 나아가 영화 자체를 생각할 수 없다고 느낀다는건 얼마나 이정현의 캐릭터가 더 개성있고 연기가 뛰어났는지를 새삼 느끼게 해줍니다. 저 위 사진 속 두 명은 악역이구요..포스터의 행복해 질 수 없는 세상을 만드는 이기적인 구성인들입니다.

또 다른 악역이고 두 사진속에 모두 등장하는 저 여인은 말투나 분위기가 너무나 고상해서 더 악랄하게 느껴졌습니다..ㅋㅋㅋ근데 다른 영화에서도 보고싶은..그런 매력있는 배우였어요.

포스터 맨 위 좌측에 제 16회 전주국제영화제 대상이라고 씌여있는데요.. 이정현은 이 영화로 자그마치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을 받았습니다. 흔히 얘기하는 블랙코미디 치고는 이정현의 현실이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너무 공감을 주기에 코미디보다는 블랙의 요소가 더 많은 것 같은 느낌..저는 보고나서 좀 씁쓸했습니다.

포스터의 오른쪽에 열심히 살아도 행복해질 수 없는 세상
단지, 행복해지고 싶었어요.
여주의 행복추구권은 나라에서 헌법에서 보장해주어야 하는 당연한 권리이거늘.. 우리는 모두 그 권리를 누리며 살고 있는지 우리만 열심히 노력하면 그게 가능한지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ㅋㅋㅋ안그래도 회사때문에 우울한데..헉.. 그래도 블랙코미디 좋아하시는 분~ 개성있는 캐릭터를 보고 싶은 분에게는 추천합니다!

Sort:  

요영화 자도 참 인상깊게 봤어요 ^^

인상적이죵..우리남편식물인간이예요..라고 할때 정말 이정현만 가능하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개꿀잼일듯 싶네용

움..다행입니당..핵꿀잼되시길 바래용

저도 블랙코미디를 좋아해서 이 영화를 재밌게 봤어요!!
절정부분에 복수하는 장면이 어찌나 통쾌하던지..ㅎㅎ

오! 항상 밝고 긍정적이신 느낌이 강해서 블랙코미디 좋아하실 줄 몰랐어요..ㅎㅎ끝이 좀.. 뭐 여주는 어떻게든 행복하게 살기 위해 노력해서 그 행복을 쟁취할 것 처럼 보이긴 하지만..오히려 아둥바둥하는 여주를 보는 사람이 더 힘든것 같아요..ㅜㅜ

좋은 영화들 참 많죠 ㅎㅎ 저는 근데 오히려 안좋은 영화는 뭐가 안좋은지 까기 위해 끝까지 보는 편입니다 ㅋㅋ 물론 다보고나서 욕한바가지를
이 영화 재밌죠 ㅎㅎ b급감성이 전해주는 적나라한 (모순된)현실... 이런영화 너무좋아요:)
아 그리고 사진 속 여인은 홍상수 감독 영화에서 자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

아 그런가요..ㅋㅋㅋ안좋은 영화는 한 가지만 안 좋은 경우가 잘 없는 것 같아요..좋은 영화가 한 가지만 좋은 경우가 없듯이..ㅎㅎㅎ저는 좀 더 코미디 쪽이었으면 더 편히 봤을 것 같아요..ㅜㅜ

a

You have received a

GrumpyCat / https://steemil.com/grumpycat/@mikel2la1/grumpycat-attack-and-the-collateral-damage
flag because you or someone else sent money to buy votes from an irresponsible non-GrumpyCompliant service.

sneaky-ninja / https://steemil.com/grumpycat/@mikel2la1/grumpycat-attack-and-the-collateral-damage
and
aksdwi / https://steemil.com/grumpycat/@mikel2la1/grumpycat-attack-and-the-collateral-damage
are acting irresponsibly by selling votes to people on their post very close to final payout. (~99% abuse rate)

Sending money to these bots is also financially supporting for-profit spammers.

To know what voting bot to use, refer to
steembottracker / https://steemil.com/grumpycat/@mikel2la1/grumpycat-attack-and-the-collateral-damage
and use those that have 3.5 day or less in the "Max Age" column.

Important, The above bots have made no effort to comply
for months so the votes they sell might still be targeted even if they
change their Max Age to 3.5 day.

Learn more ... / https://steemil.com/abuse/@grumpycat/non-gumpycompliant-vote-sellers-are-now-to-be-used-exclusively-to-profit-from-the-reward-pool

후기보면 재미있겠어요
큰상도 받고....
기회되면 봐야겠어요~~

배우의 연기는 볼 만합니다. 대중적으로 크게 성공한 영화가 아니라는 점만 알아두시면..ㅎㅎㅎ

이영화는 주말을 맞이하기전 금요일 저녁 침대안에서 보면 좋을것같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 팔로우 보통하고갈게요 자주소통하고지내요

차라리 우울한 날에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불금에 보시면..뭔가 촤악 다운되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앜ㅋㅋ 그럼 일요일 저녁 10시쯤 보면되겠네요 ㅎㅎ
월요일을 기다리는 남은 주말 2시간을 바라보면서^^

포스터가 뭔가 섬뜩합니다ㅎㅎㅎ
무지개님 덕에간만에 블랙코메디를 보겠네요!!

....강력 추천하는건 아닙니다..ㅋㅋㅋ

무지개님 리뷰 잘 봤어용^^
영화를 즐겨 보시는군요!!!
시간내서 한번 봐야겠어요:)
참 무지개님 인물화 이벤트 당첨 축하드려욧😊
여자여자 하신데요😘

아..허허허 초상화인데 뭔가 우상화처럼 미화시켜주셨어요..ㅋㅋ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당.

저도 예전에 봤는데요.
아무생각없이 봤다가 어! 어! 그런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화의 다양성 측면에서 이런 영화들도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당.. 이정현이 노게런티로 출연했다고 들은 것 같아요..유명 배우들이 이런 영화에도 많이 나오면 좋겠네요..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00.40
ETH 3140.82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