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의 일상#3] 무소유라는 강박증

in #kr7 years ago (edited)

loek-hertog-501248.jpg
Photo by Loek Hertog on Unsplash

안녕하세요
@muzige(무지개)입니다.
이렇게 꾸준하게 글을 쓰게 해주신 @clarkgold 님께 감사드리며 오늘 포스팅 시작합니다.
@clarkgold 님의 이벤트 당첨으로 이번 주 매일 제게 풀보팅을 해주실 예정입니다.ㅍㅎㅎ

자 오늘은 제 뇌구조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비움의 철학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요즘 무소유, 비움, 미니멀리즘, 내려놓기..등등 에 대해 많이 듣게 됩니다.
소비의 관점에서 주목받고 혹은 인테리어나 트렌드 심지어 심리학에서도 회자되는 것 같습니다.
뭐..제 별명 중의 하나가 무소유이므로 저는 이하 무소유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그 언젠가부터 모든면에서 저는 부족한 것을 넘치는 것보다
더 낫다고 판단하게 되었습니다..그리고 탐욕스러운 것을 싫어하게 되었는데..
무엇인가 과한 모든 것들이 탐욕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사실 싫어하게 된 순서는
반대 일 수 도 있겠네요..과한 것들이 싫어지고 그런 것들이 탐욕스럽게 느껴지는거죠.

  • 먼저 먹는 것,
    배가 부른 게 배가 고픈 것 보다 싫습니다.
    배가 고프면 조금의 음식으로도 그 고통을 지울 수 있지만 배가 부른 것은..
    (제 경우) 너무 답답하고 숨이 차며 그 더부룩한 상태가 오래 지속됩니다.
    원한다고 빨리 해결? 되지도 않습니다. 과한 것은 뭔가 돌이키기도 힘듭니다..
    소식은 건강에 이로울 수 있지만 과식은 항상 해롭습니다.

  • 부페에 가면 가장 좋아하는 것을 먼저 첫 번째 접시에 담습니다.
    제 경우에는 그게 케잌입니다. 케잌이나 초콜렛 혹은 빵을 담고
    먹고 싶은 순서대로 서로 섞이지 않을 정도로 한 두 점만 담습니다.
    두 번째 접시에는 먹었던 것 중에서 맛있었던 음식 위주로 담고
    추가로 먹고 싶은 음식을 담습니다.
    그렇게 2접시 혹은 3접시 + 커피를 마시면 끝납니다.

  • 회사 조식이나 워크샵때 식판에 음식을 담을 때도
    먹고 싶은 음식을 먹을 만큼만..(식당 캠페인같네요..;;;)
    보통은 밥이 남도록 합니다. 밥 만은 먹을 수 있지만
    반찬 만은 먹을 수 없으니까요. 내 식판의 음식은 절대 버리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음식을 담으면..한 두번이면 자기 양을
    파악하게 되고 남는 음식 없이 다 먹게 됩니다.
    저는 그럴 때 기분이 좋습니다..(변태같앙)

  • 저는 당장은 배가 고픈 마음에 이것 저것 실제 자신이 먹을 수
    있는 양이 아니라 먹고 싶은 양을 주워담고 먹기 싫은 건 안먹고
    배부르면 안먹고...다시 맛보지도 않을 음식을 보이는대로
    가져와서 버리는 걸 보면 뭔가 탐욕스럽게 느껴집니다..
    지구상에 다른 동물들과는 다른 인간만의 특징 같기도 하고..;;;
    어릴때부터 (전쟁을 겪으신)할머니가 음식 버리는걸
    워낙 죄처럼 생각하셔서 그럴 수 있습니다..ㅋㅋ


  • 그리고 소비하는 것
    일단 집에 불필요한 물건이 자리를 차지하지 않도록 합니다.
    안그러면 거슬립니다..ㅋㅋㅋ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 두 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안 사거나 버리거나"
    저와 가장 거리가 먼 단어는 충동구매입니다.
    낡거나 기존의 제품이 그 용도를 다하고 나면 새로운 제품이
    그 자리를 대체하게 됩니다.
    같은 용도의 제품이 2가지 이상 존재하기는 힘듭니다.
    일단 집에 있으면 안 살거니까..뭐 의류는 제외할께요ㅋㅋㅋㅋ

  • 낡지 않더라도..새거라도 의도치않게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버리거나 나눔해서 없애야 직성이 풀립니다. 네, 강박증입니다.
    생각해보면 집이 제일 비싼 물건인데 집의 공간을 쓰지도 않는
    물건으로 채워서 좁히고 싶지 않습니다.
    저한테 제일 의미없고 이해가 안가는건 1+1 세일 같은 거예요.
    설령 어차피 두고 쓰는 휴지라도..그닥 손이 안갑니다.
    나중에 다른 휴지 쓰고 싶으면 어떡하나요..그 동안 자리만
    차지하고..저 한테는 다 마음의 부담입니다..ㅋㅋㅋ
    그리고 지금 엄청 싼 가격에 세일을 해서 가격이 싼 제품인데
    지금 필요하지 않지만 언젠가 필요할 것 같은 제품..
    절대 안삽니다. 지금 필요없는 제품은 나중에도 없어도 상관없고
    나중에 그게 필요한 시점에 더 좋은 제품이 나타나거나 더 맘에
    드는 제품을 사는게 더 만족감을 줍니다.
    그리고 저런식의 프로모션에 이끌려 물건을 사기 시작하면
    집이 어느새.. 복잡해지기 시작할 것만 같아서 아예 시작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상 제 강박증 소개를 마칩니다.ㅋㅋㅋ
뭐 사실 저는 싫어하는 부분들이 점점 강화되면서 강박증처럼 자리했던거고
이게 좋다는 의미는 절대 아닙니다. 제가 그렇다는 겁니다.


제 글을 읽어주실 분들께 깨알 팁 하나 드립니다. (뜬금)

  • 서브웨이 샌드위치 "로스트 비프" 추천 조합
  • 기본 조합은 로스트 비프 3장, 치즈 2장(치즈는 슈레드-shred, 빵은 파마산 오레가노로 선택)
  • 레드와인식초+올리브오일+ 바베큐소스+후추
  • 피클과 할라피뇨 빼고 올리브 많이!

무지개님2.png
Designed by @surfergold

Sort:  

법정스님 의 무소유 읽어보고 느낀바가 많아서
나도 무지개님 같이 생활 하고 있네요
살아 가면서 욕심 부릴 필요가 없더라고요
많은 공감합니다^^

아...부끄럽지만 저는 아직 그 책을 읽어보지 못했습니다..ㅎㅎㅎ
공감해주셔서 고맙습니다..저는 마음의 욕심을 좀 덜고 싶은데
그러면 더 행복해질것 같은데..그건 잘 안되네요..ㅠ

저는 일단 싸면 사고 보는 경향이
있는거 같아서 반성하게 되는글이네요 ㅎㅎㅎ
제 추천조합은 더블 스테이크&치즈에 치즈추가 베이컨추가 레드와인식초 머스터드 바베큐소스 입니다 ㅎㅎ

아....과합니다..ㅋㅋㅋㅋ뭐가 너무 많이 들어가고 있어요...그치만 도전은 해볼께요~!

먹는 것에 대해서.... 많이 반성하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뇌가 배부름을 느끼기 전에 넣고 보자 인데... 나이가 들면서 소화도 잘 안되고 숨이 잘 안 쉬어지는 걸 보면 참 미련하려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고려지지 않는건 현실. ㅠㅠ

반성하게 해드려 죄송합니다.ㅋㅋ그래도 배가 좀 고플때 음식을 넣어주는 건 괜찮을 것 같아요.. 배도 안고픈데 음식주면 버릇 나빠지지 않을까요??ㅋㅋㅋ

앗 무지개.........................아름다운 친구를 만났군요!
이미 오래 전에 알았다고 우기고 싶은...
글 참 좋아요. 내 스타일!!!

아..순간 흠칫했지만 친구처럼 불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느낀 건데.. 제 글에는 비움이 부족한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핵심만 추리는 연습을 하다보면 언젠가 한 편의 시를 올리게 되는 날이 올지도..;;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살도 그렇듯이 글도 군살을 빼는게 훨 어렵고 심오하죠.^^ 지금도 좋아요. 더 발전하시겠지만요.

저랑 비슷한 부분이 많으시네요.
저도 불필요한 것에 대해서는 최대한 가지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음식이든 무엇이든.. 그런데 요즘은 딱 필요한 것이라 구매를 했는데도 게을러서 이용하지 못하고 버려야하는 경우들이 생기더라구요. 이제 그 부분도 감안해서 가지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네..저도 캡슐커피 사는 것을 많이 고민했는데..제가 게을러서 과연 먹을까...
근데 생각보다는 자주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집에 먹을게 너무 없으니까???ㅋㅋㅋㅋ
그리고 사놓고 후회하고 싶지 않으니까 억지로라도...먹게 되는..그런 근성..ㅡㅡ;
암튼 저도 말씀하신 부분 공감합니다.ㅎㅎ

와~충동구매란 없으시군요 !!! 전 식탐이 많아 음식충동구매가 ㅜㅜ저도 서브웨이 샌드위치 넘 좋아하는데 추천해주신 조합 꼭 한번 도전!!해볼께요!

네 로스트비프는 첨 먹어봤는데 아주 새롭고 맛있었어요..소스때문에 어떨진 모르지만 서브웨이 다이어트 샌드위치중 하나이기도 해요ㅎ

저는 일단 입에 넣고 보는데 ㅋㅋㅋ 생각을 좀 해봐야겠네요 ㅋㅋㅋ

움..굳이 생각 안해보셔도 될 듯 합니다.ㅋㅋㅋ
저....그냥 식욕이 좋으신겁니다!! 식욕 귿~

배가부른게 배가고픈거보다 싫다는 말에 공감이 되네요~^^ 서브웨이 좋아하는데 말씀해주신 조합한번도전해봐야긌습니당~~

만약 서브웨이 드신다면 만족하시고 저에게 먹어보았는데 정말 맛있었다고 댓글도 남기시게 될 겁니다.
안그러실수도 있겠지만 이 글을 읽으셨기 때문에 더 그러하게 됩니다..ㅋㅋㅋ

음...새거라도 의도치않게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버리거나 나눔해서 없애야 직성이 풀리신다면 제가 거기에 줄서봐야 겠네요.ㅋㅋㅋㅋ

사진 고양이가 쥐한테 혼나는 거 맞죠?ㅎㅎ

그러합니다. 통찰력이 ㄷㄷ

원하신다면 둘 중 하나는 나눔합니다..ㅋㅋㅋ
KakaoTalk_Photo_2018-02-07-23-05-14_28.jpeg

무지개님 글 정말 재밌게 잘 쓰시네용ㅎㅎ
서브웨이 샌드위치 정말 좋아하는데 요조합으로 도전해 봐야 겠어요^^

위에 댓글에 쓴 말을 또 하기 뭐하지만..;;;
워킹우먼님은 드시고 맛있어서 댓글 남기러 오시게 됩니다..ㅋㅋㅋ
칭찬 정말 감사드립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3966.12
ETH 2753.08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