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의 스윙라이프#1] 스윙_발보아(Balboa)라는 춤입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muzige입니다.
제가 @clarkgold님의 이벤트에 당첨되어 일주일간 풀봇을 받게 되었습니당.
오늘의 포스팅이 탄생하게 해주신 @clarkgold님에게 감사드리며 시작합니다.

정말 오늘은 이사한테 욕을 겁나 먹어서 삶이 우울합니다.
이럴 때 저는 춤을 추러 갔습니다. 이사오기 전 에요.
일이 안 바쁠 때는 주 4일, 일이 바쁠때는 주 3일을 춤추러 갔어요
요즘은 스티밋 안 할때는 주 3일, 스티밋 열심히 할 때는 주 2일
그리고 날씨가 춥고 스티밋을 할때는 주 1일 요렇게 가게 되었습니다.

저는 약 3년 6개월 전에 스윙을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지터벅(지루박)으로 입문하여 린디를 거쳐
지금은 발보아를 배우고 현재 4달 간은 슬로우 발보아를 배우고 있습니다.
다 스윙이 엄마인 형제 자매 같은 춤 들입니다.ㅎㅎㅎ
가방끈이 짧아서..제가 춤의 역사에 대해서는 아직 설명 못드리겠네요;;
1920~30년대 미국의 흑인들에 의해 탄생한 아주 시끌벅적한 재즈곡에
맞춰 남녀가 고단함을 잊고 추던 춤이(춤이 매우 격렬하여 추고 나면
더 피곤하던데...;;;) 스윙의 기원?이라는 정도만 말씀드릴께요.

KakaoTalk_Photo_2018-02-07-22-03-08-5.jpeg

여기가 제가 춤추러 다니는 곳들 중의 하나인 부기우기 바입니다.
왼쪽에 저 여인은..정말 볼때마다 놀랍니다..사진에도 나왔네여;;;
저는 스카이 바도 다니고 해피 바도 가고 가끔 타임 바도 갑니다.
이러한 바 들은 서울에 5곳 정도 있고 일주일에 1~2일 정도 각각
다른 요일에 문을 열고 동호회에 의해 수입을 얻죠.

KakaoTalk_Photo_2018-02-07-22-03-08-3.jpeg

보통 지하에 있습니다. 시끄러운 음악때문이죠.
소지품 보관함과 옷걸이..여기 맞은편에 돈을 내고
입장권을 사는 박스오피스 같은 곳이 있습니다..ㅋㅋㅋ
그냥 동네..체육관 같은 그런 느낌입니다.

KakaoTalk_Photo_2018-02-07-22-03-08-4.jpeg

동호회 강습 시간에 일찍 도착했습니다.
저는 이 날 슬로우 발보아 강습을 들었는데요
남자 강사 선생님이 미쿡에서 직접 고수에게 배워오셨습니다.ㅋㅋ
남자는 a leader, 여자는 a follower 라고 합니다.
남녀가 추다 보니 한 명이 리더가 되고 한 명이 팔뤄가 되는 거죵.

KakaoTalk_Photo_2018-02-07-22-03-08-2.jpeg

한 분이 사재 조명을 사오셔서 시험 중입니다.
아...진짜 캬바레 같네요...ㅎㅎㅎ
아래 어느 팔뤄분의 생일빵하는 동영상입니다.
한 곡 안에서 여러 리더가 생일인 팔뤄분과 춤을 추게 됩니다.
리더의 생일빵이면 그 반대가 되겠죵
보통은 한 곡 당 한 리더와 팔뤄가 함께 춤을 춥니다.

발보아는 저 위에 말씀 드린 스윙의 형제 자매 중
빠른 곡에 가장 최적화된 춤입니다.
담엔 슬로우 발보아 영상을 올려보겠습니다~

무지개님2.png
Desinged by @surfergold

Sort:  

우엉... 발기술이 현란하네요. 박자가 참 빠르다 ㅋ

오셨군요~ ㅋㅋㅋ
그냥 이런 것도 있구나~~라고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당ㅎㅎ
이 포스팅을 소개글이라기엔..제 양심을 마주하기가 힘들것 같습니다..

와우~~ 저도 버킷리스트(?)중 하나가 춤을 배우는 겁니다.
전 직장 동료가 동호회활동하면서 공연도 하고 대회도 나가고 그런거 보니 너무 멋지더라고요^^
뉴비인데 조심히 팔로우할게요^^

시간되실때 한 번 배워보세요~ 춤바람의 뜻을 이해하게 됩니다.
팔로잉 감사드리고 팔로우는 막하는게 제 맛입니다.ㅋㅋ

발재간이 장난없네용~ 재밌을거같아요^^

발재간...ㅋㅋㅋ어르신 들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정말 재밌습니다!

엄청 신나보여요!!
저도 몸치이지만 도전해보고 싶어요.ㅎㅎ

언제나 환영입니다 춤은 매력이있습니다 도전해볼 가치는 충분한것같아요ㅎ

와우 무지개님 멋져용!!!
완전 신나서 스트레스 확 날아갈것 같아요~
몸치인 저도 신나네요 ㅎㅎ

영상은 제가 아니지만..제 발을 담엔 찍으려구요ㅎㅎ배우러오세요~

완전 좋은데요?! 운동도 되고 스트레스도 풀릴 것 같아요! :D

운동되긴하는데 엄밀히 얘기하면 춤을 더 잘추기위해 운동을 따로하는경우가많습니당ㅎㅎ스트레스는 진짜풀려요^^

언젠간 꼭. 와이프와 함께 도전해보고 싶은 춤이군요.

체력적으로 많이 힘든 춤이 아니라서 저는 나중에 미래의 남편과 추고싶습니다 슬로우 발보아나 블루스도 그렇구요..꼭 배우시길바래요ㅎㅎ

부럽네요
배워보고 싶은데 저 많큼 출려면 오래걸리
겠지요^^

열정이나 욕심만큼 기간이 단축되긴해요ㅎㅎ그래도 2,3년이면 충분할거같습니당

춤 추는 분들 보면 늘 멋지고 부럽다는 생각많이 하게 되요~ 전 심각한 몸치인지라,ㅠㅠ 암튼 멋진 취미생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몸치라도 춤을 즐기는데는 아무 문제가없다는걸 알았어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060.81
ETH 3129.62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