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홀릭]오늘 EOS 밋업에 대한 피드백을 간략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먼저 워낙 기대가 컸던 밋업이어서 그 기대에 미치지 못해서 실망하셨던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기대로는 예상했던 기업들이 화면에 짠~, 짠~ 나타나면서 환호성이 터지는 모습을 상상했지만 그런 모습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내용을 자세히 살펴 보면 EOS 보유자들에게는 장기적으로 아주 좋은 소식임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블락원이 ICO를 통해 모은 자금 10억달러(1조)의 금액을 벤처 캐피탈에게 맡기겠다고 합니다.
벤처 캐피탈사들에게 맡겨서 벤처 캐피탈이 EOS 기반 DAPP 을 개발하는 개발사와 개발자들의 투자 제안서를 검토한 후 가능성있는 곳에 밴처 캐피탈에서 투자(지원)하는 정책은 아주 훌륭한 정책이라고 보여 집니다.

ICO를 통해 얻은 수익을 그냥 먹고 튀겠다는 것이 아니라 EOS 생태계를 확장 시키기 위해 아주 큰 투자를 하겠다는 겁니다.
이에 대한 첫번째 캐피탈사는 27일날 발표 하겠다고 합니다.
여러 개발자들이 손쉽게 개발을 할 수 있는 장이 열리는 것이죠.

그리고 다음으로 큰 소식은 EOS 보유자들에게 앞으로 알아서 EOS 기반 DAPP들의 토큰들을 선물(에어드랍)로 주겠다는 것입니다.

이건 개인적으로 무척 좋은 뉴스라고 봅니다.
왜냐면 사실 EOS 가 활성화 된다면 이더리움 킬러 DAPP인 키티 와 같은 것들이 나올 때 공짜로 토큰을 받을 수 있다면 이보다 큰 선물은 없을 겁니다.
ICO에만 투자를 하려고 해도 우리의 금쪽 같은 돈들을 투자해야 하는데 공짜로 준다는 것이죠..EOS 투자자들에게만요.
앞으로 EOS 기반 많은 DAPP들이 나오게 될 텐데 그 중에서 정말 킬러 DAPP이 나오게 된다면 EOS 보유자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선물은 없을 겁니다.(먼저 EOS 기반 백과사전인 에브리피디어의 IQ토큰을 EOS 보유자에게만 에어드랍으로 제공하겠다고 합니다. ICO와 사전 판매는 없이 오직 EOS보유자에게만 말입니다)

만약 EOS 기반으로 나온 DAPP들 중에 킬러 DAPP들이 나와서 그 가치가 커진다면 상상만해도 정말 큰 선물이 될 것 같군요.
물론 어느정도 까지 에어드랍 해 줄 지는 모르겠지만 어쨋든 밴처 캐피탈을 통해 이러한 작업들을 하겠다는 것입니다.

가능성 있는 DAPP들에 블락원이 일임한 밴처 캐피탈이 후원과 지원을 해주고 DAPP 개발사들은 지원에 힘입어 개발한 DAPP들의 토큰을 EOS 보유자들에게 다시 제공해 주는 시스템...

결국 EOS 보유자들에겐 EOS를 보유해야 할 이유가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특히 자금이 부족한 DAPP개발사들에겐 무척 좋은 당근이 되겠죠.

그리고 23일날 또 발표될 기업들이 어떤 기업인지도 기대가 됩니다.
"사실 저는 어떤 어떤 기업이랑 협업합니다."라는 것도 좋지만 장기적으로는 에어드랍이 실질적으로 우리에겐 더 좋은 수익을 주는 방향이라고 봅니다.

금일 밋업이 기대했던 내용과는 다른 부분이 있었지만 소개된 내용들은 앞으로 장기 투자자들에게는 더 좋은 선물이 되는 내용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생각했던 내용들과 다른 부분에 대한 실망은 어느정도 시장에서 해소가 될 듯 하며 장기 보유자들에겐 좋은 뉴스 임엔 틀림없다고 봅니다.
특히 우리나라 정치적인 상황이 오늘의 행사 내용에 어느정도 영향도 미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전체적으로 EOS 보유자들은 실망보다는 블락원이 크게 움직인다는 약속을 한 부분들과 그에 대한 내용을 우리나라에서 발표 한 것에 대해 앞으로 우리나라의 EOS 보유자들에겐 EOS가 좋은 투자처 임을 알게 해 줄 것이라 생각 합니다.

오늘 내일 우리나라 시장엔 실망 매물이 좀 나올 수 있겠지만 예상엔 다음주 중 부터 또 오르는 현상이 연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Sort:  

궁금했었는데 잘보고 갑니다.
Eos 좀더 구매하고픈 생각이 드네요..에어드랍이라...

에어드랍이 별거 아닌것 같아도 에어드랍과는 다르지만 비트코인 캐시 같은 것들을 공짜로 받았던 기분을 상상해보시면 될 것입니다.^^ 나중에 없는 분들은 무척 부러워 할 것입니다.

에어드랍으로 비트코인 캐시와 퀀텀을 받았을 때의 기분이 생생합니다ㅎㅎ

이오스 에어드랍도 있다니 기대해봐야겠습니다

musicholic님 포스팅 잘 봤습니다 :)

그렇죠?..특히 공짜로 받은 것들이 물건이 될 때의 기분은 아주 큰 선물이죠^^

빗썸에서 공짜로 받은 퀀텀이 9만원까지 갔을때의 그 희열 :)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그 희열 다시금 느낄 수 있는 시간이 오길 바래보죠^^

오늘 13분밋업방송 아쉬웠습니다. ㅜㅜ
IQ토큰이 어떤 토큰이고 무슨 역할을 할 건지 한 20분간 설명하고 드라마틱하게 "그런데 이 토큰은 프리세일도 ICO도 없습니다. 오직 EOS보유자에게 에어드랍형태로만 제공됩니다" 라고 했어야 효과가 좋았을것 같네요.
Q&A나 개발성과에 대한 브리핑도 없었던부분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말씀대로 팩트만 곱씹어보면 굉장히 투자자에게 장기적으로 보유하게끔 유도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당근 홀딩ㅎㅎ

아...@jinkim 님의 pt 효과가 무척 드라마틱 하군요. eos 팀에서 이번 밋업에 @jinkim 님을 영입 했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합니다.^^

@musicholic님의 글 매번 잘읽고있습니다. 기업과 개인이 이오스를 팔지않고 가지고 있게되는 것 또한 이오스의 가격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또한 오늘 특별발표에 대한 생각을 적어보았는데 musicholic님의 조언을 들어보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kidesk 님 포스팅 보러 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조언은 아니구요...같이 나누도록 하죠^^ 항상 감사드립니다.

실망 매물이 나올때 조금 담아놓아야겠군요 ^^

역시...현명한 투자자 시군요^^

김프가 잠깐 50% 넘게 올라갔었으니까 그만큼 실망 매물이 나왔을거라고 생각하네요. 현금만 더 있었으면 아래서 주웠을텐데... ㅎㅎ 지금 사놓은것도 올해 말까지는 계속 들고가면서 보고 싶네요 ㅎㅎ

3월만 지나도 지금과 꽤 달라질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 홀릭님도 가셨군요!!!!!!!
에어드랍으로 토큰을 준다니 저는 이오스가 없지만 좋은소식이네요 ㅎㅎㅎ 역시 투자계의 호날두 홀릭님 발빠르게 움직이시는군요
저는 오늘 재미있는 일있었어요 ㅎㅎㅎ
뭐 칭찬받을만한 일은아니고 보시면 웃길거에요 ㅎㅎ시간되면 한번 보시길 ㅎㅎ
https://steemit.com/kr/@smartcome/3m2yuk

근데 왜 보상막아놓으셨어영,..

ㅎㅎㅎ...포스팅 들어가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요즘 글을 많이 적어서 보상을 좀 막았습니다.ㅎㅎ

스마트컴님 진짜 특이하신 분인것같아요 ㅋㅋㅋ

네 맞습니다. 저도 스팀잇을 통해 알게 되었지만 무척 훌륭한 생각을 가진 MAN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자주 소통하고 있습니다.

좋은 소식이네요. eos 쭉 가지고 있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네..제가 알기론 이미 수익률이 어느정도 되실테니 이럴땐 사고 팔고 하면 손해만 나니 계속 들고 계시는게 좋지 않을까요?ㅎㅎ

방향이 좋은 코인은 굶어 죽을 정도가 아니면 일단 들고 가야겠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멀리 모니터너머로나마 현장 모습을 전해 보았습니다만, 생동감이 느껴져서 좋더군요. 모두가 기대하던 일은 없었지만, 에어드랍과 VC모두 상당한 호재라고 생각하여 실망매물이 나올때 조금 줍줍 했네요 ^^ 어유.. 쓰고나서 생각해 보니 쓴 내용이 이전 글에 작성한 내용과 비슷하군요 ㅋㅋㅋㅋ 답글은 안 달아주셔도 됩니다. 그저 내용을 잘 요약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었습니다.

ㅎㅎ 아닙니다. 줍줍 잘 하셨네요.
저도 아직 용돈이 조금씩 생길때마다 줍줍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이정도 상승에 팔 때는 아니라고 봅니다. 적어도 100~300달러 넘어가서야...조금 생각해 볼까 합니다.
물론 그때 가면 더 안팔고 싶겠죠..ㅎㅎ

개인적으로 플랫폼 코인의 가치를 높게 보고 있어 이더리움이나 에이다, 이오스 같은 코인들을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만, 이번 발표에서 이오스 플랫폼 Dapp제작자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보낸다는 늬앙스가 풍겨나와서 정말 대만족이었습니다. 아마 이오스는 적어도 올해 안해
100달러는 돌파하지 않을까요?? 이오스와 함께하는 올해가 정말 기대됩니다^^

네 저도 100$를 넘어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어쩌면 작년 이더리움이 가졌던 상승 분위기가 비슷하게 연출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늘 발표가 엄청난 호재라고 생각을 했는데
실망매물이 많이 나오는 점이 좀 의아했습니다.
앞으로 확실한 행보를 보여주겠다는 의지도 충분히 표명했고...

이오스를 기반으로 할 댑을 구체적으로 보여줬으며, 게다가 에어드랍까지 해준다고 했으니.. 이보다 더한 호재가 있나 싶습니다. 토큰이 코인으로 전환되지 않고 증발해 버리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한번에 털어줬구요. 거기에 빗썸 전 대표의 발표를 통해서 빗썸에도 에어드랍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조금 생겼습니다.

단지 짠! 하고 네이버, 애플 등등 기타 대기업이 나타날 기대감에 들어온 사람들이 빠르게 매물을 내놓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오스 장투용으로 소량 홀딩중인데, 앞으로 더 확신이 가져서 주말중에 시세 관망 후에 추매할 생각입니다.

네 말씀하신

단지 짠! 하고 네이버, 애플 등등 기타 대기업이 나타날 기대감에 들어온 사람들이 빠르게 매물을 내놓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분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실망 매물로 나왔겠죠.
그렇지만 장기 보유자들에겐 급 펌핑 보다는 꾸준한 상승이 더 좋은 모습 아니겠습니까?
저도 내용 보면서 스텍타클한 흥분 보다는 신뢰와 믿음을 갖기에 충분한 발표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앞으로의 행보에 더더욱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추매 계획은 저도 찬성하는 부분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248.35
ETH 3136.18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