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여행기][Barcelona] 구엘공원. 자연과 곡선의 사랑이 담긴 건축물(Park Güell)

in #kr7 years ago (edited)

15.jpg

구엘공원 Park Güell

스페인 하면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 하면 천재 가우디를 빼놓을 수 없다. 스페인 일주에서 다녀온 바르셀로나는 가우디의 작품 중 세 곳을 방문했다. 그중 한 곳이 바로 구엘 공원이었다. 구엘 백작의 후원 아래 도심 목적으로 건설되었지만 끝내 미완성되었고, 현재는 시 소유의 공원으로 바뀌면서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었다고 한다.


2.jpg


구엘공원은 부지가 제법 넓다.
관람 포인트는 크게 시내 전경이 보이는 광장과 순수 자연의 힘을 이용한 파도 동굴,
광장을 받치고 있는 여러 기둥과 타일 장식, 도마뱀 분수로 나뉜다.


3.jpg


제일 먼저 둘러보았던 하늘정원은 바르셀로나 시내를 바라볼 수 있는 곳이다.
공원 아래층에 있는 동화 헨젤과 그레텔의 과자집을 형상화하는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았다


4.jpg


시내 전경도 물론 아름답지만,
무엇보다 하늘정원은 반짝이는 타일 조각으로 만든 벤치가 인상적이었다.


5.jpg


하늘공원의 상징. 타일 벤치

딱딱해 보여도 막상 앉으면 이보다 편안할 수가 없다.
굴곡진 벤치는 하늘공원 테두리를 감싸고 있는데,
모두들 한번 앉으면 편안함에 꽤나 오래도록 쉬다가 일어나곤 했다.


6.jpg


7.jpg


배수로 역할을 했던 벤치의 구멍

가우디가 천재라고 생각되는 포인트가 이곳 벤치에도 있는데,
그것은 벤치 틈틈이 파여진 구멍이다.
평평한 공원은 비가 내릴 시 배출할 배수로가 없었기에
벤치 곳곳에 구멍을 내여 자연스레 물을 아래로 흘러보내는 역할을 하게 만들었다.



8.jpg


가우디의 천재적인 건축은 파도 동굴에서도 드러냈다.
마치 파도가 치는 듯한 모습을 형상화한 동굴은 돌들을 이용하여 기둥을 세우고 벽을 만들었다.


9.jpg


인위적인 느낌보다는 본래의 자연스러움이 묻어나
마치 동굴의 일부에 있는 듯한 착각이 들기도 했다.


10.jpg


파도 동굴을 돌아 내려오면,
하늘공원을 받치고 있는 여러 개의 기둥이 세워진 신전 같은 내부를 만나게 된다.


11.jpg


이곳의 포인트는 바로 천장.
하늘공원의 벤치처럼 타일 조각들과 자그마한 컵과 같은 소품을 붙여둔 모습이 인상적이다.


12.jpg


마치 하늘공원의 하늘 아래 동글동글한 천정은 구름,
그리고 기둥은 비가 형상화한 것만 같다.
천천히 기둥들 사이를 이리저리 거닐어본다.


13.jpg


이제 구엘공원의 랜드마크를 만나볼 시간.
유난히 동그랗게 사람이 몰린 공간. 바로 도마뱀이 주인공이다.


14.jpg


여행자들이 모여 도마뱀과 사진을 찍느라 경쟁이 치열한 곳이다.
구엘공원에 왔다면 너도나도 인증숏을 도마뱀과 함께 한다.


15.jpg


반짝이는 타일들로 만든 도마뱀은
입에서 물이 흘러나오는 분수 역할을 하고 있다.
도마뱀 모형의 기념품도 퀄리티가 좋아 하나 구입했다는.


16.jpg


1.jpg


도마뱀의 등지고 계단을 내려오면 정문인 두 개의 탑이 보이는데,
하늘공원에서 보였던 헨젤과 그레텔의 과자집을 형상화하는 건물이다.


17.jpg


탑의 초기 목적은 경비원의 숙소와 관리실이었다고 한다.
탑의 꼭대기에는 가우디 건축물의 특징 중 하나인 입체 십자가가 우뚝 솟아있다.


18.jpg


건축물의 사소한 작은 부분까지 직선보다 곡선을 강조하는 가우디의 곡선 사랑을 느끼다 보니 금세 한 바퀴 쭉 돌아보게 되었다. 다른 가우디 건축물과 다르게 내부가 아닌 야외 공원이라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어서 인상 깊었던 공원. 다시 바르셀로나에 오면 한 번은 더 가고 싶은. 구엘공원은 그런 곳이었다.


가우디작품의 또 다른 포스팅


  1. 사그라다 파밀리아 https://steemit.com/kr/@munhwan/barcelona-sagrada-familia
  2. 카사바트요 https://steemit.com/kr/@munhwan/barcelona-casa-batllo

DQmNVCo83Vg1mnXjsNZRTxVfQJxuZnbNaQ6jXRM3gUjg6yu_1680x8400.png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Hi @munhwan! You have received 0.1 SBD tip + 0.08 SBD @tipU from @chocolate1st :)

Check out new tipuvote! feature :)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엄청 알록달록하네요? :)
물론 전 잠깐 티비에서 본 것 뿐이지만.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 tip!

알록달록~ 한 느낌도 있죠^^ 아기자기한 느낌도 있구요~ 이런 팁까지 주시다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오! 타일벤치의 구멍에서 가우디의 섬세함과 천재성이 드러나네요! 파도동굴도 참 멋집니다!!

정말 딱딱한 타일벤치지만 굴곡으로 인해서 앉으면 정말 편안하답니다.. 한번 앉으면 쉽게 사람들이 일어나질 않는다는......

정말 타일벤치는 멋져보이긴 한데 왠지 불편할 거 같은 느낌인데 굴곡이 있어 보기와는 달리 편안하군요!!

아....! 구엘공원을 갔어야했는데😭😭
짧은 일정에 구엘공원을 포기했었는데 김작가님 포스팅을 보니 못 간게 후회가 되네용ㅠ ㅠ
겨울의 구엘은 조금 쓸쓸했을 거라고 위안을 삼으며..저도 따뜻한 날씨에 또 방문해보고 싶네용!

괜찮습니다 ㅎ 언젠가 성가족성당이 완공되면 그때 가시면 되죠! 아쉬움이 있기에 다시 찾을 기회가 있는 법입니다 ㅎ

저도 구엘공원 다녀왔는데 작가님의 글은 뭔가 다르네용!! ㅎㅎㅎ 전 마냥 이쁘고 좋고... ㅎㅎ 저도 더 와닿게 표현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ㅎㅎㅎ

아닙니다^^; 저도 다녀와서 다시 공부하고 생각해보고 해서 정리하고 쓰는거랍니다^^

아아 다시 공부도 하시군요~! 사실 여행가면서 오로지 먹을거리만 공부하고 볼거리들은 주로 가서 정해서 봤었던지라.... ㅎㅎ 저도 다음에 여행기 올릴때 공부해서 좋은 여행기 올리기 도전한번 해봐야겠어요! :)

키야....다시봐도 아름답네요
저도 몇년전에 가본기억이있는데
사진으로 많이 남기지 못해서 너무 아쉽네요 ㅠㅠ
잘보고갑니다 :D

포스팅 통해서 여행의 좋은 기억이 떠오르셨길 바래요^^

구엘공원에 앉아서, 그곳에서 연주하는 거리의 악사 노래를 듣고 있었을때 그 느낌이 아직까지 가슴속 따뜻하게 남아있습니다. 스페인 특히 바르셀로나 그곳 참 좋았던 곳이었거든요..

바르셀로나 좋죠.. 저도 스페인에서 네르하 다음으로 바르셀로나가 기억에 남아요. 그 기억엔 구엘공원을 비롯한 가우디의 작품이 큰 영향을 주었지요.

전 사그라다 파밀리아 정면을 골목을 돌아 마주한 그순간을 평생가도 잊지 못할것 같습니다. 당시 투어 가이드가 드라마틱한 효과를 주기 위해 일부러 공목을 통해 갔다고 하더군요.
개인적으로 꼽으라면 스페인 포루투갈에서 최고의 도시는 포루투를 뽑지만 바르셀로나에서 도회적매력(쇼핑) 휴양지(바다) 관광지(가우디) 등 오감을 만족시켜준 도시라 수위권에 든답니다. 네르하도 참 좋았었어요..

오옷. 진정성있는 공감에 감사드립니다. 전 가우디 작품중엔 그래도 카사바트요가 기억에 가장 많이 남아있어요. 앞으로 자주 찾아 뵐께요^^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

뭔가 동화에 나올 것 같은 건물이라 비현실적인데 참 아름답네요ㅎㅎㅎ
사진 속 스페인의 분위기도 왠지 여유로워 보이구요 ^^

천재 건축가 가우디만의 독특한 건축물이죠 ㅎ 보면 볼수록 놀랍답니다 ^^

구엘공원의 저 도마뱀 오랜만이네요 :)

바르셀로나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감사합니다 :) 저 도마뱀에서 사진찍기가 참 어려웠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306.74
ETH 3488.89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