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여행기][Barcelona]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이 대체 뭐길래 (Sagrada Família)

in #kr7 years ago (edited)

1.jpg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Sagrada Família



대체 이 건축물이 뭐길래
이리도 눈에 밟혔는지.

직접 보고 나서야 그 힘을 알게 되었다.

2.jpg


종교가 불교인지라 기독교에 대한 지식이 없고, 예수의 삶에 대한 부분도 알지 못하지만, 타 종교에 대한 거부감은 없다. 물론 사이비 종교나 종교를 강요하는 일부 집단은 제외하고.

3.jpg


그래서인지 성가족 성당을 통해 평소에 알지 못했던 예수의 이야기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었다. 성가족 성당, 라 사그라다 파밀리아 건축물에는 예수의 전 생애가 담겨 있다고 한다. 건축양식은 입체 기하학적인 네오 고딕식으로 가우디의 모든 건축물을 통틀어서 최고의 백미로 일컫는다.


4.jpg


가우디는 실로 성당으로 거처를 옮겨서 죽는 그날까지 이 성당에 모든 걸 바쳤다. 마차에 치여서 생을 마감한 사건만 없었더라면 조금이라도 가우디의 흔적을 이곳에서 더 볼 수 있었지 않았을까.


5.jpg


성가족 성당은 세 개의 파사드로 나뉘는데, 먼저 가우디가 작업한 탄생의 파사드, 가우디 사망 후 수비락스 건축가에 의해 만들어진 수난의 파사드, 마지막으로 아직 진행 중인 영광의 파사드가 있다.


6.jpg

7.jpg


가우디의 곡선 사랑이 돋보이는 탄생의 파사드 조각들


8.jpg


가우디의 탄생의 파사드와 다르게 직선의 힘이 뚜렷한 수비락스의 수난의 파사드.


10.jpg


여전히 공사 중인 성당


12.jpg


십자가를 메고 있는 예수의 얼굴을 천으로 닦아주었다는 베로니카 성녀의 모습. 천에는 예수님의 얼굴이 새겨져 기적을 표현하고 있다.


13.jpg

14.jpg

15.jpg

16.jpg


자연을 사랑한 가우디는 아마 내부를 숲 속으로 표현하지 않았을까.


17.jpg

18.jpg

19.jpg


화려한 스테인드글라스에서 자연광이 성당으로 비춘다.


20.jpg


사그라다 파밀리아는 가우디 사후 100주년이 되는 2026년에 완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허나 정확히 기간에 맞추어 완공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현재 건축은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비용으로 충당되고 있다. 얼마 전, 람블라스 거리에서 있었던 끔찍한 테러가 이곳까지 계획되었다는 소문이 있었다고 한다. 아찔했던 테러의 순간이 갑자기 떠올라 가슴이 먹먹해진다.


가우디작품의 또 다른 포스팅


  1. 카사바트요 https://steemit.com/kr/@munhwan/barcelona-casa-batllo
  2. 구엘공원 https://steemit.com/kr/@munhwan/barcelona-park-gueell

upvote와 follow는 앞으로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If you liked my steemit's posting
please upvote and follow me :)


Sort:  

감상과 멋진 사진 잘 보았습니다! 직접 보았을 때 마왕성같다는 장난스런 감상만 있었던 제가 부끄러워지네요 ㅎㅎㅎ

@eversloth님처럼 생각하시는 분들 많답니다^^ 부끄러워하실 필요없으십니다. 표현은 자유니까요^^

게임에 나오는 마왕성 같아서요 ㅎㅎ

사진만 봐도 웅장하네요ㅎㅎ
멋진 사진들 잘보고 갑니다^^
겉모습과는 다르게 내부는 화사해보이고ㅎ
저런걸 직접 봐야하는데ㅜ...

언젠가 기회가 되신다면 바르셀로나를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성가족성당 뿐만 아니라 볼거리가 너무나 많아요!

건축물이 정말 근사하네요~
멋진 사진들 잘봤습니다~
자주 놀라올게요~^^

감사합니다. 새로운 한주 출발 잘하시구요^^

김작가님 :) 포스팅 잘 읽고 갑니다.
며칠 전 다녀온 감동이 아직도 여운으로 남아 포스팅읽는 중에도 잠깐 잠깐씩 처음 마주했던 놀람과 감격을 다시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그 감격을 떠올릴 수 있었다니! 내심 뿌듯하네요 +_+

유럽은 한번도 못가봤는데 실제로 보면 사진보다 100배는 더 멋지겠죠?+_+ 글 잘봤습니다. 자주 올게요~

상상 그 이상입니다^^ 전 종교가 불교지만 유럽의 성당은 사원 못지 않게 아름답습니다.

우와 다녀오셨군요!!
잘봣습니다 ^^!

꾸준히 계속 올리도록 할게요.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구요^^

진정 이게 사람이 만든 건축물인가요? ㅇ_ㅇ

한 번 보면 그 웅장함에 정말 잊혀지지 않을 거 같네요.
여기가 스페인인가요?

네~스페인 바르셀로나입니다.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마지막 작품으로 미완성상태에서 생을 마감했습니다. 현재는 다른 건축가들이 작업중이랍니다.

유럽여행을 하면서 여러 성당을 보았지만, 사그라다파밀리아는 유달리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가우디는 정말.. 대단한 사람인 것 같아요.
까사밀라에사 본 천장에 사슬을 매달아 만든 사그라다 파밀리아 스터디 모형이 기억에 남습니다!
스테인드글라스를 통해 들어오는 빛이 정말 예쁘네요! 좋은 글 잘봤습니다~^^

저도 가우디 작품들을 보면서 많은 감동을 받았답니다. 아쉽게도 저는 까사밀라를 가보지 못했어요 ㅠㅠ.. 이제 카사바트요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470.49
ETH 2617.16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