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락장을 대하는 나의 자세!!

in #kr6 years ago (edited)

요즘과 같은 하락장에서는 대부분의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그닥 힘이 나지 않는다. 그건 나 역시도 마찬가지다. 2018년1월 중순을 기점으로 아직 하락장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때에는 대부분의 게시판 / SNS / 까페등 소통이 가능한 곳에서는 이제 이시장 끝났다. 아직도 안 빠져 나왔냐는 글들이 쏟아져 나온다.

작년 5월경부터 투자(?)를 시작하였으니 이제 조금 있으면 1년이라는 기간을 암호화폐에 몸담는게 되는 지금도 내일 당장 이 시장이 사라져 버릴지도 모른다는 의구심이 마음 한구석에 자리잡고 있다. 의심이란 인간이 가진 생존을 위한 필수기능이라 생각을 한다.

233E2C7F-44E9-4388-8BEF-3D342FA4620A.jpeg

그렇지만 이 세상을 살다보면 너무나 당연한 일들이 있다. 언제나 충분히 예상이 되는 일들...
오늘 점심 식당메뉴가 삼겹수육/쌈 이었다. 이를 미리 알고 있었던 나는 빠른걸음으로 식당을 찾았고 당연히 배식을 할거라 생각을 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시식대를 쳐다보니 자율배식이었다.
아니 이런... 이건 마치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긴격!! 마른 논에 물들어가듯 엄청난 속도로 사라져 가는 수육보쌈을 볼 수 있엇다. 순간적으로 영양사나 조리원들이 왜 이런 결정을 내렸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다. 금요일을 맞이하여 일찍 온 직원들에게 무제한 수육보쌈이란 선물을 주는것인가?!

밥을 다 먹고 나오는 길에 들러본 시식대의 상황은 처참했다. 반찬이 모자라서 3~4조각을 배식받아 자리로 가는 직원들의 썩 좋지 않은 표정을 볼 수 있었다. 어찌보면 결과는 너무 당연했다. 뻔한 스토리...
늦게 온 직원들은 바쁜업무에 치여 미리 메뉴를 확인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크다. 오늘 점심메뉴인 보쌈수육사태를 보면서 또 한번 생각해봤다. 이런 대하락장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건 무엇일까?!

이러한 대하락장은 정말 수도 없이 보아왔다. 그리고 그 결말 역시 대동소이했다.

스팀잇을 하면서 유독 스팀잇 유저들 중에는 EOS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 EOS에 대해 조금씩 알아보고 있는 중이다. 하락장중에 아랫쪽에 분할매수를 걸어 놓는 걸 나는 내 나름대로 '그물치기'라고 부른다. 그리고 그 '그물치기'를 하려한다. 이러한 그물치기는 나에게 장기적으로 갈 것도 없이 단기적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가져다 줬다.

7467D49B-3662-4E5E-8E0D-DC56A4326950.jpeg

이번 그물치기가 너무나 당연한 일 처럼 나에게 괄목할만한 성과를 가져다 줄지 아니면 내가 쳐놓은 그물을 뚫고 저 밑으로 내려가 버릴지 일주일 후의 시세가 기대가 된다!!

Sort:  

인생에도 오르막길,내리막길이 있듯이
코인도 똑같이 상승장 하락장이 있다고 생각해요🤠

FB3A1279-4492-4E47-9502-D4A2F53C45FD.jpeg

원숭이 사진이 아주 유머러스하네요.
이것 합성이 아니라 실사인가요?
실사였다면 참 찍기 어려웠겠어요.

저도 퍼온거라서요ㅋㅋ 합성으로 보여져요..ㅋㅋㅋㅋ

아... 사진보고 빵 터졌습니다... 기분만좋은 보팅 드립니다ㅋㅋ

감사합니다 문문님ㅎㅎㅎ🤠

Boost Your Post. Send 0.100 STEEM or SBD and your post url on memo and we will resteem your post on 5000+ followers. check our account to see the follower count.

No thank you!!

고양이가 생선을 바라보는 눈빛처럼 코인을 노려봐볼께요! 씨익
그나저나 보쌈을 보자니 들고있는 코인도 놓고 먹으러 가고싶습니다. 헤헤
자주들릴께요선생님~ 오늘도 좋은하루보내세요!

ㅋㅋㅋㅋ 선생님이라니... 아직 그럴나이는 아닌지라... 형님 또는 동생정도는 어떨까요?! 아직 30대중반 이랍니다~

맛있는 점심 메뉴가 다 떨어지면 기분이 별로에요 ㅠㅠ...
선착순도 인생의 진리인가요 ㅎㅎ
그래도 스팀에 선착순으로 늦은 편은 아니니 많이 오르길 바랍니다 ~!

스팀에도 그물을 치고싶은 심정인데... 그물이 다 떨어졌습니다.ㅡ.ㅡ

제목이랑 사진만 보고 하락장에 기분이 안좋으니 고기나먹자 이런건줄요 ㅎ 아직 수익구간이어서 다행이예요^^

고기나먹어야겠습니다 저녁에도~

그래도 5월부터 하셨으면 많이 벌지 않으셧나요
.?

아직은 수익구간입니다~ 다행히도...

저는 암호화폐에 본격적으로 투자를 하지는 않지만, 이 글을 통해서 인생의 교훈을 배우고 갑니다.
세옹지마라는 말이 있고, 전화위복이라는 말도 있잖아요.
힘 내세요.
언제나 투자에는 불확실성이 있기 마련이니까 아무리 상승장이라도 추가 투자를 할 수 있는 현금은 확보하고 있어야 하고, 하락장에서도 더할 나위 없이 현금을 충분히 확보하여 투자기회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절감하게 됩니다.

저는 여태껏 투자할 돈이 없어서 투자를 한 적은 없지만 돈이 있으면 다음 기회를 잘 살펴 보아야 겠어요.

현금도 하나의 종목으로 생각하라고 한 글이 떠오르네요~ 강력한 하나의 종목이죠 변동성이 지극히 낮은...

가즈아는 반말태그입니다. 빼주시길

반말로 글을 적어 가즈아 태그 썼는데요!?

(오늘보팅 81)

저도 오늘 추매했죠...
다같이 기도합시다ㅠㅠㅠ

떡상 가즈아~~!!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존버앤캘리 이번편은 왠지 찡함..^^
https://steemit.com/kr/@mmcartoon-kr/20180307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10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10-100

이모티콘 받으러 가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241.28
ETH 2648.33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