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린's 100] 스머프 마을을 꿈꾸는가?_지도자 없는 민주주의는 가능한가?(4)

in #kr6 years ago (edited)

스머프10.jpg

스머프 마을은 공산주의일까요? 자본주의일까요? 스머프 마을은 보스에 의해 움직이는 머신 공동체일까요? 지도자 없는 민주주의 공동체일까요? 스머프 마을은 스머프들끼리 잘 살아가고 있는데.. 파란 요정 스머프들은 자신들의 의도와 상관없이, 이리저리 이념의 잣대로 손가락질을 받았습니다.

1958년, 벨기에의 작가 피에르 컬리포드(Pierre Culliford)에 의해 세상에 그 정체가 알려진 스머프는.. 1981년, 미국의 한나 바버라 프로덕션에서 총 256화의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제작되어, 세계 40여 개국에 방영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1983년 KBS에서 방송되어, 당시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파란 요정 스머프들은 한마을에 모여삽니다. 똘똘이 스머프, 덩치 스머프, 허영이 스머프, 투덜이 스머프 등등 각각의 개성과 재능에 따라 불리고.. 고약한 마법사 가가멜은 스머프들을 잡아 수프로 끓여 먹으려고 호시탐탐합니다. 그런데 원작의 설정에서 가가멜은 원래 연금술사였다고 합니다. 스머프가 황금의 재료가 된다고 믿고 이들을 잡아서 황금으로 만들려고 했다네요.

이런 독특한 설정 덕분에 스머프는 논란에 빠져드는데..

본문읽기 ▶


[RECENT]
[멀린's 100] 혁신이란 무엇인가? 혁명이란 무엇인가?
[steemitnamechallenge] 마법사입니다. 그렇다구요.
[멀린's 100] 모바일의 시대, 5호 담당제는 필요없다_지도자 없는 민주주의는 가능한가?(끝)
[멀린's 100] 윤리적 인간은 잠시 대기!_지도자 없는 민주주의는 가능한가?(5)
[멀린's 100] 스머프 마을을 꿈꾸는가?_지도자 없는 민주주의는 가능한가?(4)
[멀린's 100] 바츠해방전쟁과 스팀전쟁(후반전後反戰)_지도자 없는 민주주의는 가능한가?(3)
[멀린's 100] 바츠해방전쟁과 스팀전쟁(전반전前反戰)_지도자 없는 민주주의는 가능한가?(2)
[멀린's 100] 주커버그는 트럼프만도 못하다_지도자 없는 민주주의는 가능한가?(1)

[BEST]
[멀린's 100] 북유럽은 개뿔
[멀린's 100] 한국형 귀족의 탄생
[멀린's 100] 인생은 어떻게 미끄러지는가?
미안합니다. 스티밋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멀린's 100] 최순실과 동업할 뻔했던 이야기
[멀린's 100] 북핵 드라마, 우리는 新만주국의 출현을 보게 될 것인가?

[Post list]

Sort:  

스머프가 공산주의 사회 유비라는 소문은 들어본 적 있지만 이렇게 자세히 읽기는 처음이에요. 일단 그게 재밌어서 나머지 이야기도 술술 읽히는 글이었습니다. 자본주의vs공산주의 이념 가르기가 아니라 민주주의vs전체주의 틀로 보면 스머프들이 사는 마을은 이념과 상관없이 질서도 있고 개인의 개성도 있는 민주주의 사회에 가까운 것 같네요. 사실 만화 내용은 생각이 잘 안 나서 다시 보고 싶은...

저도 방영되던 시절의 어린이라 내용이 다시 궁금해지더군요.. 스머프 마을만 같다면 얼마나 좋겠어요^^

읽어보니 스머프의 사회와 스팀잇이 추구하는 것이 비슷하군요...
얼마나 걸릴지...사람들이 기다려 줄지...

추구하고 있으니 언젠가는 되겠죠.. 한발씩.. ^^

스머프마을은 스머프마을로.....

그러게 말이에요..^^

별자리 운세나 신문의 띠별 운세 등이 생각나는군요. 가져다 붙이면 말이 안되는 법이 없죠. 경계하고 또 경계해야 한다는 말씀으로 알겠습니다. ^^;

경계도 경계지만 설득력이 좀 있어줘야 되는데.. 때론 너무 나가서 말이죠..^^

멀린님 이 복장은 어쩔꼬야욤? 파랭이 은폐술에 볼셰비즘에 이슬람 근본주의까지 종합선물세트야~ ㅋㅋㅋㅋㅋㅋㅋ

캡틴 아메리카는 어쩌구요 ㅋㅋㅋㅋㅋ

images.jpg

지금 보니 종북 은폐술...ㅋㅋ

머신공동체의 역할에 대한 통찰에대해 많이 배우게 됩니다.

괜히 하는 말이 아니라 시야가 넓고 관점이 예리하십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드립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멀린님 안녕하세요 :D @kr-marketing 계정을 운영하고 있는 이솔이라고 합니다. 따로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이 있어서요, 괜찮으시다면 이 오픈채팅방에서 대화 가능할까요? https://open.kakao.com/o/sNc4KDK

스머프가 북유럽 원작이라는 얘기는 기억나는데, 제작사가 미국 회사인지는 처음알았어요. 찾아보니 요기베어, 스쿠비 두 같은 여러 히트작이 있네요. 지금은 워너형제에게 편입되었구요. 미국에서 제작된 아이들 만화를 가지고 공산주의가 논해지는게 재밌네요. 하긴 보수ㄲㅌ 방송사라는 폭스사에서 호머 심슨이 방영되는 걸 보면 미국이라는 나라가 좀 이상하기도 하죠 ㅎㅎ

좋은 건 아니 돈 되는 건 뭐든 가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나라는 ㅎㅎ

!!! 힘찬 하루 보내요!

화이링~~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761.00
ETH 3425.94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