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린's 100] 혁신이란 무엇인가? 혁명이란 무엇인가?

in #kr6 years ago (edited)

170598-51895-sample.png

혁신? 혁명?

우리는 페이스북, 아마존, 알리바바 등등의 플랫폼 사업자를 혁신가라고 부릅니다. 그들은 엄청난 명성을 얻고 부를 동시에 거머쥐었습니다.

혁신革新 : 일체의 묵은 제도나 방식을 고쳐서 새롭게 함.

사전적 정의를 따르자면 그들이 혁신가가 아닌 것은 아닙니다. 가죽革이 새로워지는 것, 그들의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사업은 가죽을 새롭게 했으니, 혁신가가 아닌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혁명은 무엇입니까?

혁명革命 : '천명(天命)이 바뀌다'라는 뜻으로, 어떤 사회적 분야에서, 기존의 관습ㆍ양식ㆍ이념 따위를 근본적으로 바꾸는 일.

혁명은 말 그대로 명命이 바뀌는 일입니다. 운명이 바뀌는 일입니다. 근본적으로 바뀌는 일입니다. 없던 게 나타나는 일이고, 있던 게 없어지는 일입니다. 삶의 방향이 180도로 뒤바뀌는 일입니다. 가죽만 새로워지는 일이 아닙니다. 본질이 달라지는 일입니다.

증기기관의 발명, 전기의 발명, 인터넷의 발명은 모두 혁명이었습니다. 없던 게 생겨났습니다. 그것으로 사람들의 운명이 바뀌었습니다. 생활의 양식과 관습이 근본적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산업혁명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의 O2O 플랫폼 비지니스를 혁명으로까지 부르기는 애매합니다. 더군다나 홍익인간의 이념에서 보자면 파괴적이고 못돼 먹었습니다.

본문읽기 ▶







[INTRO]
마법사입니다. 그렇다구요.
마법의 열차는 불시 도착, 정시 발차

[Post list]

Sort:  

혁명과 혁신의 차이는 따로 생각해보지 않았는데ㅋㅋ 좋은 글 감사합니다ㅋㅋㅋ

네 쓰다보니 차이가 있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많은 부분 격하게 공감합니다.
깊은 통찰과 멋진 글에 찬사를 보냅니다

공감하셨다니 다행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보면서 예전에 봤던 소셜네트워크라는 영화가 생각나는군요. 그나저나 엘런 머스크 아저씨는 유머를 무장한 멋쟁이네요 ㅋㅋㅋ 엘런 머스크 아저씨는 하루 1달러로 살 수 있다는 각오로 시작한 셈이로군요.

엘런이 계속 멋쟁이로 남아주어야 할텐데요. 모델이 하나쯤은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ㅎㅎ

하루에 1달러까지는 아니더라도 전업스티미언이 되겠다면???
봉구스 밥버거 하나로 버텨보겠다는 정신이면 충분할까요?

저는 뭐 이미.. 떡볶이로 버티고 있습니다 ㅎㅎ

억만장자의 우주 덕질 덕분에 우주혁명 시대가 머지않아 오겠어요.
50년 뒤엔 달과 화성에 테라포밍을!

그러게요. 우리는 온갖 덕후들의 덕질 속에 살아가게 되는 듯 해요.

인사이트가 넘치는 글 감사합니다 :)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힘찬 하루 보내요!

화이링~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1521.43
ETH 3387.82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