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cer] 비트코인으로 축구선수를 영입한 구단이 있다?!

in #kr6 years ago

2018011216005146635_1515740451.jpg

안녕하세요^^ 축구를 사랑하는 @mkb5220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터키의 한 축구팀에서 비트코인으로 선수를 영입한 사례인데요ㅎㅎ

터키_이적.png

터키 리그의 아마추어 클럽 '하루누스타스포르'에서는 '외메르 파룩 크르오올루'라는 선수를 영입했는데, 선수를 영입하며 금액을 지불한 수단이 바로 '비트코인'이었다고 합니다.

우리돈으로 약 57만원에 해당하는 0.0524 비트코인을 지불했는데, 여기에 현금으로 약 67만원 정도를 더해 선수를 영입했다고 합니다. 아마추어리그라 금액도 크지않고 큰 이적은 아니지만 흥미롭네요ㅎㅎ

가상화폐를 이용해서 선수를 영입한 것은 터키는 물론이고, 전 세계 스포츠 클럽에서도 최초인 사건인데요.

구단주는 "우리 클럽의 이름을 전 세계에 홍보하기 위해 비트코인으로 선수를 영입했다. 나는 현재 이 일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라고 말했고, 영입된 선수 또한 "나에게는 물론이고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일을 하고 있고, 나는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것을 좋아한다"라고 말하여 기분 좋게 소감을 밝혔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소식이 퍼졌으니, 구단주의 마케팅전략은 대성공이네요.

선수영입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은 최근 축구계에도 영향력을 보이고 있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아스널이 가상화폐 회사인 캐시뱃 코인과 광고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리고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FC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도 가상화폐 채굴소인 시린 랩스의 홍보대사로 취임했다고 하네요.

비트코인의 미래가 기대됩니다ㅎㅎㅎ

-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 함께 하실 분은 위 문장을 글 하단에 꼭 넣어 주세요~^^

Sort:  

ㅋㅋ 60만원 담에는 메시가 비트코인 받고 이적하면 좋겠습니다.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ㅎㅎㅎㅎ 진짜 구단주가 마케팅 하난 기가막히게 성공했네요 ㅎㅎㅎ
비트코인 투자자들의 마음속 첫번째 팀은 저 터키 팀일겁니다 ㅎㅎㅎ

Following you! +UP

Congratulations @mkb5220!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Whales has officially moved to SteemitBoard Ranking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mkb5220!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168.17
ETH 3256.43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