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다른 것과 틀린 것, 힘든 일과 어려운 일

in #kr6 years ago (edited)

저는 문학을 전공하거나 글쓰는 것을 업으로 삼고있는 사람이 아니기에 글솜씨나 문장력이 좋은 사람이 결코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글 잘쓴다는 소리를 가끔 듣는 것은 (자기 자랑 같이 들릴까봐 몹시 부끄럽습니다만 뜻을 전달하기 위해 예를 듭니다...) 소연신 님께서 말씀하셨듯 읽는 사람을 배려하면서 글을 쓰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글을 쓸 때 저의 신조 2가지는 첫째, 독자가 읽기 쉽게 쓸것 그리고 둘째, 읽는 사람이 마음이 편하게 쓸 것 입니다. 아마 그런 마음이 전달되 독자분들이 조금 편하게 글을 읽으면서 (글감이 부드럽다고 표현하죠) 글을 잘쓴다는 착각에 빠지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배려를 하며 글을쓰면 부작용으로 (1) 엄청난 진지충이 되고 (2) 글 하나 쓰는데도 시간이 엄청 걸리죠... ㅎㅎ 왠지 소연신 님 글에서도 그런 기운이 느껴지기에 제가 무슨 말을 하려는지 잘 이해하실 것 같습니다.

Sort:  

지난 번에 이어..공감 대잔치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비슷한 향이 납니다. 저는 스스로 여러모로 부족하다고 느끼기에.. @menerva님이 저와 동질감을 느껴주시면 저에게는 큰 칭찬이 됩니다. 그리고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는 격하게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1) 엄청난 진지충이 되고 (2) 글 하나 쓰는데도 시간이 엄청 걸리죠

이 두 가지 특징 때문에 글을 한 개 쓰면, 다른 글을 읽지도 않고 몇 시간을 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주로 나가서 산책을 하고 커피를 마시고 다른 일을 하죠. 이 후유증은 동일하지 않을 수 있겠지만, 부작용은 동일합니다. 유머를 잃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의 말미에 밝힌 것입니다. 조금 흑화되어 진지충이 되는 저를 막고 싶어서요. 내가 흑화되어야 꼭 유머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진지충이 되고나면 블랙 코미디만이 머리에 떠오르고... 역설적이게도 제가 흑화 되어야 가벼운 유머가 가능해집니다.

@menerva님은 제 말을 잘 이해하실 것 같다는 생각을..저도 하면서 댓글을 마무리 합니다. ㅋㅋㅋㅋ 방문에 너무나 감사 드립니다 ^^

글쓰면 방전되는 사람 여기도 있습니다.

실례일 수도 있으나..왠지..그러실 것 같았습니다. ^^; ㅋㅋㅋㅋ

조만간 진지충 클럽이라도 만들어야 될 것 같네요 ㅋㅋ

저도 맨날 글 한편 올리고 나면 시험 끝난 대학생 마냥 퍼질러져 있는데 이해 못하는 주위 분들이 많습니다. 여기서라도 공감을 받으니 기쁘(?)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433.20
ETH 2442.78
USDT 1.00
SBD 2.44